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의 변신은 '쭉'…‘진짜진짜’ 리뉴얼·연내 새우깡도 2014-09-17 10:49:54
물론 스낵 제품도 리뉴얼하고 있다. 지난 5월 꿀꽈배기에 국산 얼음골 사과를 가미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고, 쫄병스낵도 포장 디자인을 전면 수정했다. 하반기에는 새우깡을 비롯한 수미칩, 양파링 등 주력제품의 리뉴얼이 계획돼 있다.이 같은 농심의 제품 업그레이드는 장수제품의 브랜드 관리 전략의 일환이다. 인기...
유통가, '요우커 잡기' 총력 마케팅…인천 AG·국경절 특수 기대 2014-09-16 10:02:35
모음전을 진행해 스낵, 김, 라면, 장류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중국 여행객의 지출 경비 중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이 61%를 차지할 정도로 높기 때문에 유통업계도 관련 마케팅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백화점 업계 역시 중국인 등 외국인 관광객 마케팅을 단단히 준비하고 있다.롯데백화점은 구매 금액별로...
틈새 PB가 뜬다!…기존 상품 틀 깬 아이템 인기몰이 2014-09-15 10:32:10
구현한 스낵이다. 간장맛팝콘은 부드러운 옥수수콘 스낵으로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으로 구워내 담백하고 바삭하게 먹을 수 있으며 기존 일반(nb) 스낵에서 맛 볼 수 없었던 달콤짭짤한 맛이 특징이다.송영민 bgf리테일 md지원팀장은 "pb제품들은 단순히 호기심 자극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라면시장 점유율 하락…해외시장 수출 확대는 '긍정적' 2014-09-05 07:00:31
> 농심은 라면(매출 비중 78.1%), 스낵(15.4%), 생수 등을 생산하는 식음료 전문기업이다. 특히 라면 분야에선 국내 부동의 1위 업체다. 농심은 최근 라면에서 약간 부진하면서 올 2분기 실적이 매출 1.2% 감소, 영업이익 28.3% 감소 등으로 시장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오뚜기 공격적 마케팅으로 부상농심은 신라면...
원가 하향 안정·마케팅비용 절감·판매량 회복 … 음식료 실적향상 지속 2014-09-05 07:00:29
2월 단행된 스낵, 즉석밥, 음료 가격 평균 7.5% 인상은 실적 향상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된다. 라면 부문에서의 시장점유율 하락(금액 기준 2013년 66.5%→2014년 63% 예상, 3.5%포인트 감소)과 이에 따른 고정비 지출은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원가가 하향 안정되면서 라면가격 인상...
박준 농심 사장 "백두산에서 담아온 생수 '백산수'가 농심 새 성장동력…앞으로 '물의 신화' 만들겠다" 2014-09-05 07:00:08
한 다양한 커피를 연구하고 있습니다.”▷스낵 부문의 성장 전략은.“1971년 새우깡을 필두로 꿀꽈배기 양파링 등 새로운 기술과 콘셉트로 트렌드를 이끌어 왔습니다. 기존 주력 브랜드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수미칩 등 생감자스낵 1위 탈환을 위해 기술, 품질, 마케팅 부문에 걸쳐 노력을 기울이고...
농심, "라면 달인 찾아요"…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개최 2014-09-04 10:12:21
공모전의 콘셉트는 ‘농심 제품의 믹스 앤 매치(mix & match)’로, 참가자들은 농심 라면에 기타 다양한 농심 제품(라면, 스낵, 음료 등)을 활용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나만의 간편 레시피를 제안하면 된다.공모전 참여는 전공에 상관없이 전국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2인1조로...
농심 "대학생 `라면 달인` 찾습니다" 2014-09-04 09:44:40
있는 `섞어먹는 라면`입니다. 라면뿐만 아니라 스낵,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혼합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자신만의 조리법을 가진 대학생들은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서류 심사를 통해 24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며, 최종 심사를 거쳐 우승한 팀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수여됩니다. 장영애 농심...
추석 귀성길의 지루함을 달래줄 맛있는 간식! 즐거움 두배! 2014-08-27 13:23:27
해결 파리바게뜨의 ‘두부스낵’은 100% 국산 콩을 사용하여 담백하고 고소하다. 특히 얇고 바삭바삭하며 사이사이 박힌 깨는 고소함을 배가시킨다. 제품은 지퍼백으로 포장되어 있어, 신선한 맛을 두고두고 즐길 수 있다. 통감자로 만든 ‘감자칩’은 한국인 입맛에 맞게 짜지 않고, 순수 감자의 담백함을 느낄 수...
CJ제일제당, 국립수산과학원과 MOU…차세대 맞춤형 식품 개발 2014-08-22 09:44:10
수산 제품 개발에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해조류의 식품영양과 건강기능성에 대한 자료와 종 분류, 양식기술에 대한 정보는 물론, 수산물 발효와 탈염에 대한 기초연구기술에 대한 상호 협력을 통해 cj제일제당의 해조류 가공식품과 수산발효식품 개발 사업은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