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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중소기업·소상공인에 정책자금 8조원 공급 2022-12-29 10:30:01
은행 대출에 이자를 지원하는 이차보전 제도가 도입된다.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으면 이자의 최대 3%까지 보조해 주는 식이다. 신청 절차도 선착순이 아니라 매월 정책자금 상담 신청을 희망하는 모든 기업에 신청 기회를 부여하고 정책 우선도 평가를 거쳐 상담 대상을 선별하는 방식으로 개편된다. kaka@yna.co.kr (끝)...
관세청,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최우수기관 인증받아 2022-12-29 09:39:14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관세청은 매일 실시간으로 처리돼야 하는 수출입 통관·물류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한다. 지난해까지 행안부의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 평가에서 4년 연속 1등급을 유지했다. 올해는 금융정보분석원(FIU), 한국은행 등으로부터 받은 데이터에 대해 오류를 제거하는 정제 작업을 진행했으며 그...
DGB금융 임원인사…전무·부행장보 각 3명·상무 9명 선임 2022-12-28 17:23:28
은행은 위기 대응과 미래 생존 능력 강화를 위해 조직 운영 효율화도 꾀했다. 영업조직에 힘을 싣기 위해 대구본부를 대구1·2본부로 분리 운영하고, 새 영업 조직인 금융센터를 신설했다. ESG 경영 강화를 위해 ESG기획팀을 신설하고, 통합위기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위험관리실무자협의회를 새로 만들었다. 은행 인사를...
DGB금융, 임원 인사 및 조직개편…디지털 전환·위기대응 `초점` 2022-12-28 17:23:13
또 DGB대구은행은 최초로 외부에서 여성 전문가를 최고재무담당자(CFO) 자리에 수혈하는 등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아울러 대구은행은 위기대응 및 미래생존능력 강화를 토대로 조직운영 효율화를 실시했다. 먼저 탄탄한 수익기반을 위한 영업조직 강화를 위해 대구본부를 대구1·2본부로 분리...
금감원, 은행이 발굴·추천한 13개 기업 사업재편 추진 지원 2022-12-28 12:00:07
"앞으로도 금감원은 산업부와 함께 기업 사업재편이 필요한 많은 기업들이 동 제도를 이용해 새로운 산업환경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금감원은 참여은행을 전 은행으로 확대하고 주기적인 실적 점검 및 은행 실무담당자 대상 우수사례 등을 전파할...
광주은행, '영업통' 중심 부행장보 4명 발탁…조직개편도 단행 2022-12-27 15:54:51
은행은 이날 정일선 인사지원부장, 박성우 평동공단금융센터장, 김재춘 영업추진부장, 김용규 종합기획부장이 부행장보로 승진했다고 발표했다. 광주은행은 이날 인사에 대해 "업무 능력이 탁월하고 영업 실적이 우수한 영업통과 전문성에 방점을 둔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광주은행은 데이터 기반의 업무 전문성...
은행 성장 돌파구 마련…우리은행, 신성장기업영업본부 신설 2022-12-27 14:13:22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술력을 보유했으나 신용도가 낮은 기업에도 지원을 확대한다"며 "자금력이 부족한 유망 중소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는 보증기관 출연 확대, 신성장기업 우대 상품 출시 등 자금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투자 확대를 위해 기존 벤처기업 투자 프로그램의 한도를 늘려 더...
계약학과 붐, 공무원 인기추락, 전문직 지원 최대...경기불황에 '조용한 해고' 2022-12-26 22:59:35
등 주요은행 6곳은 현장 면접을 통해 우수면접자에게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제공했다. 다만, 미국 중앙은행이 하반기에 큰 폭의 금리인상을 단행하면서 은행권을 제외한 다른 금융기관들의 신규채용이 타격을 받았다. 대학들도 3년만에 일제히 오프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서울대는 9월6~7일 이틀간 종합체육관에서...
천차만별인 챗봇 만족도…중요한 건 기술 아닌 '섬세한 운영' 2022-12-26 18:18:52
더 우수한 유형이 있지만, 사용자의 만족도를 결정하는 것은 기술보다 세심한 운영이라는 것이다. 챗봇의 개발 유형은 △단순 질문형 △메뉴 전개형 △단순 대화형 △AI 대화형 등으로 나뉜다. 뒤로 갈수록 성능이 더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조사 대상인 은행 업종에선 단순 대화형과 메뉴 전개형을 합한 복합 형식이...
고객경험 7가지로 세분화해 38개 항목 종합평가 2022-12-26 18:13:52
‘우수’, 평균에서 표준편차 이하의 성적을 낸 곳은 ‘미흡’으로 분류했다. 중간 그룹은 ‘양호’를 받았다. 이 결과 ‘미흡’을 받은 곳은 케이뱅크 한 곳이었고, 우리은행·하나은행·국민은행 세 곳이 ‘우수’ 등급을 받았다. 신한은행·카카오뱅크·기업은행·농협은행 네 곳은 ‘양호’에 그쳤다. 가중치는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