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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X팬오션, 법정관리 개시 2013-06-17 17:17:23
물동량 감소, 운임 하락, 연료가격 상승 등이 겹치며 유동성 위기를 겪다가 지난 7일 법원에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정소람 기자 ram@hankyung.com ▶ 女배우들, 조폭 생일파티서 비키니 입고… ▶ 경리, 충격 성희롱 "너의 자궁에다 한바탕…" ▶ 박재범 방송사고, 여자들과 춤추다 바지를… ▶ 女가수,...
"한진해운, 컨선 운임 약세…투자시점 늦춰야"-메리츠 2013-06-17 08:46:56
주 중국발 컨테이너운임지수(ccfi)는 전년 동기 대비 21.6% 하락한 1035pt를, 상하이컨테이너선운임지수(scfi)는 32.9% 떨어진 954pt를 나타냈다"며 "연초 1100pt 수준이던 컨테이너 운임지수는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컨테이너 운임지수 하락은 초대형 컨테이너선 공급이 유럽노선에 집중되고 있기 때문인...
메리츠종금 "한진해운, 이익개선 기대 난망" 2013-06-17 08:28:13
1,100pt 수준이던 컨테이너 운임 지수는이렇다 할 반등 없이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초대형 컨테이너선 공급이 유럽노선에 집중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유럽 노선의 운임 약세가 두드러진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1분기 대비 벙커C유 가격 하락에 따른 연료비 부담 요인은 줄어들고 있지만...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1조원 회사채 손실 불가피(종합3보) 2013-06-07 19:21:47
벌크선 운임의 급격한 하락과 시황 회복 지연, 선박 공급 과잉, 장기 용선 계약의 부실화, 유류비 부담 상승, 거래처 부실에따른 부실채권 증가와 손실 발생, 신규 선박 도입에 따른 부채와 상환 원리금 증가등 여러가지 이유가 맞물려 결국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됐다.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물동량이...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종합2보) 2013-06-07 16:40:56
벌크선 운임의 급격한 하락과 시황 회복 지연, 선박 공급 과잉, 장기 용선 계약의 부실화, 유류비 부담 상승, 거래처 부실에따른 부실채권 증가와 손실 발생, 신규 선박 도입에 따른 부채와 상환 원리금 증가등 여러가지 이유가 맞물려 결국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됐다.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물동량이...
<'법정관리 신청' STX팬오션 어떻게 되나> 2013-06-07 12:20:40
시황이 호황이던 2008년 벌크선운임지수(BDI)가 사상 최대치인 1만1천793포인트를 찍으며 STX팬오션은 매출액 10조2천310억원, 영업이익 6천790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하지만 리먼브러더스 사태에 따른 글로벌 경기침체로 BDI는 지난해 연평균 920포인트까지 추락했다. 계속되는 해운 시황 불황과 고유가 여파...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종합) 2013-06-07 11:08:49
벌크선운임지수(BDI)의 급격한 하락과 시황회복 지연, 중국 조선소의 생산량 증대에 따른 선박량 공급 과잉, 장기용선 계약의부실화, 유류비 부담 상승, 거래처 부실에 따른 부실채권 증가와 손실 발생, 신규선박 도입에 따른 부채와 상환 원리금 증가 등 이유가 맞물려 결국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됐다. STX팬오션은...
코스피 1950대로 주저앉아…STX팬오션 여파 조선·해양주 급락 2013-06-05 17:28:18
현대상선은 4.72% 하락했고, 한진해운도 1.78% 떨어졌다. 김민지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해운업계가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올 3~4월에 정기운임을 인상하는 데도 실패했다”며 “업황이 좋지 않은데 stx팬오션을 둘러싼 악재가 번진 만큼 주가가 침체기를 벗어나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선주...
택배업 작년 매출 3조5천억…'역대 최대' 2013-05-28 11:00:33
"경쟁 격화로 평균 택배운임도 하락한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대한상의가 매년 발간하는 물류산업 통계집은 물류 관련 종사자들이 경영 계획을 수립하는 데 참고할 만한 다양한 통계자료를 담고 있다. 책자는 무료로 배포되며인터넷(www.korcham.net)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 abullapia@yna.co.kr(끝)<저...
힘찬 날개짓 하던 항공주 상승세 '제동'…재이륙은 언제쯤? 2013-05-24 14:56:00
때 화물운임을 올리지 못한 것도 뼈 아팠다. 대한항공의 화물 매출 비중은 30%를 웃돌았으나 최근 27%선까지 주저앉았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실적부진으로 재무 리스크도 불거졌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차입금에 대한 이자만해도 연간 5200억원과 1800억원 수준이다. 적자가 지속될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