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인 수급 상황 '주시'… 돌파 가능 · 바닥 상승 전환 종목 '관심' 2016-11-17 09:50:01
미국증시를 뒷받침하고 있다. 즉, 전통주를 중심으로 한 주가가 안정적인 형태를 보이며 시장의 중심축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전일에는 강했던 종목군들이 차익실현 매물에 의해 쉬어가는 흐름을 보였다. 또한 기술주는 오늘도 추가 반등이 나타나면서 나스닥 지수 반등을 이끌어냈다. 금일 시장은 혼조세로 마감되었지만...
`한국술집 21세기 서울` 셰프의 크래프트 페어링 다이닝 이벤트 개최 2016-11-16 12:22:06
스페인의 로카와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싱가폴 앙드레 등에서 수련한 이수형 셰프가 전 행사 코스를 준비한다. 4주 동안 진행될 이번 행사는 8가지 코스 요리와 한국 전통주 2종, 국산 수제맥주 3종의 페어링으로 1인당 8만원에 진행된다. 한국술집 21세 서울 안상현 대표는 "이번 국내 대표 브루어리들과의 페어링을...
[지역경제 살리는 산업관광] 외국인 관광코스 된 이천 'BBQ 치킨캠프'…체험형 '인기' 2016-11-10 18:13:51
신뢰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전통주 제조사인 배상면주가도 경기 포천시 화현면 1만3000㎡ 부지에 산사원을 조성해 체험 袁?관광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가양주의 역사와 제조 과정 등을 살펴볼 수 있는 박물관과 체험실, 옛 주조장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정원 등으로 꾸몄다. 드라마 ‘우리집 꿀단지’...
국순당, 프랑스 정통 샴페인 '어니스트 라페뉴' 출시 2016-11-02 15:52:08
와인매장에서 판매한다. 소비자가격은 3만9000원이다. 전통주 제조업체 국순당은 2003년 주류수입사 해태앤컴퍼니를 인수하며 와인사업을 시작했다.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K관광상품 언제 어디서든 쇼핑…외국인 '모바일 관광장터' 열었죠" 2016-10-30 18:51:58
전통주, k뷰티 컨설팅, 서울의 오래된 마을 걷기, 한옥에서 즐기는 족욕·전통차 등 100여개 체험상품 판매를 검토하고 있다.“영세 업체는 좋은 관광상품을 개발해도 모바일 시스템 개발이나 홍보 비용이 없어 판매를 포기하는 사례가 적지 않습니다. 이제는 매력적인 관광상품을 마련하면 검증을 거쳐 모바일...
국순당, 햅쌀로 만든 '첫술 막걸리' 출시 2016-10-26 15:34:34
전통주 전문기업 국순당은 막걸리의 날(10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맞아 올해 수확한 햅쌀로 빚은 프리미엄 생막걸리 ‘2016년 햅쌀로 빚은 첫술’을 출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이 막걸리는 올 가을 수확한 경북 안동 햅쌀로 빚은 술로, 4800병만 한정 생산해 현대백화점 전통주 전문매장 ‘주담터’와...
워커힐, 유커 500명 대상 '광진 가을문화 축제' 2016-10-12 14:24:59
체험, 녹두빈대떡 등 민속 음식 시식 및 전통주 시음 등을 제공하는 행사를 열었다.이는 워커힐이 서울지방중소기업청, 중곡제일시장과 함께 기획한 행사로, 지난 8월 중곡제일시장과 시장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약에 따른 조치다.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은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재미와 격을 갖춘...
강남, 막걸리 전도사로…일본 현지 누빈다 2016-10-12 09:06:48
됐다. 이처럼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높여줄 우리의 전통주를 전 세계에 더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한국막걸리협회와 함께 기획되어 3년째 진행중인 '막걸리 유랑단'은 관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세계 최초의 술 토크쇼로 향후 중국...
`사케의 나라` 일본 도쿄에 `막걸리 유랑단` 뜬다 2016-10-12 09:04:56
불러일으켰다.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한국막걸리협회가 3년째 기획·후원하고 있다. 서 교수는 "글로벌 시대에 술은 국가 이미지를 좌우하는 문화의 상징이자 수출의 최대상품이 됐다"며 "이처럼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높여줄 우리의 전통주를 전 세계에 더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aT, 2016 대한민국 식품대전 `맛있는 토크 콘서트’ 개최 2016-08-30 09:41:46
전통주 페어링에 대한 심도 깊은 이야기까지 다양하게 풀어갈 예정이다. 특히 현장에서 요리를 직접 시연하고, 어울리는 전통주를 관객과 함께 시음하면서 관객과 편안한 분위기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맛있는 토크 콘서트`에 이어 같은 날 13시 30분부터는 KBS 스페셜 `요리인류`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이욱정PD의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