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사장단 '빛나는' ROTC 17기, 6명 포진…10·26 등 격변기 軍 경험 살려 맹활약 2013-03-07 17:10:29
기업에 특채로 들어갔으나 군 특혜를 줄인 김대중 정부 이후 일부를 제외하고는 특채가 자취를 감췄다. 삼성은 1998년 장교 공채를 폐지했다가 2011년 13년 만에 삼성전자 등 14개 계열사에서 전역장교 특별선발제를 다시 도입했다.rotc는 대학에 재학 중인 우수학생을 선발, 2년간 군사교육을 한 뒤 장교로 활용하기 위해...
스테파노프 불가리아투자청장 "불가리아 법인세 10% 수준…韓기업 유럽 진출 교두보로" 2013-03-07 17:03:58
기업은 2년간 임직원의 사회보장비용을 감면받는 등 다양한 세제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유럽 진출을 추진 중인 한국 기업이라면 불가리아 투자를 고려하라”고 권했다. 특히 한국의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이 불가리아를 소프트웨어 개발 기지로 활용할 것을 주문했다. 스테파노프 청장은 하버드대 비즈니스스쿨을...
코스닥·코넥스 시장 상장제도 설명회 개최 2013-03-07 17:02:30
기술성장기업의 상장활성화를 위한 상장요건 개선과 대형기술기업에 대한 상장규제 완화, 코넥스시장 신설 관련 상장·공시, 지정지문인 등에 대한 제도 설명을 주제로 합니다. 거래소 측은 "상장을 희망하는 창업초기 중소기업과 기술혁신기업의 상장제도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기업특성에 맞는 상장제도를 적극 활용할...
[이슈 프리즘] 김종훈, 서말구, 이봉걸… 2013-03-07 16:56:26
글로벌 대기업의 최고경영자(ceo)로서 경영관리 능력을 입증했다. 하지만 정글과 같은 한국의 정치권과 관료조직을 상대하고 추스르며, 행정능력을 발휘하리라던 박 대통령과 한국 사회의 기대는 김씨의 말마따나 ‘산산조각’이 나고 말았다.기대를 배신하는 ‘성공의 함정’특정 분야에서 탁월한 성공을 거둔 사람이라면...
담배·식품 향료 만들어 중국 39번째 자산가 우뚝…'돈냄새' 맡는 귀재 2013-03-07 15:31:27
확장'기업 키우기'할 수 있는 건 다 한다 8개 합작회사 만들어 원가 절감…조세피난처까지 활용 홍콩증시 상장판로 확보·r&d 차별화 전략 자체 연구소 만드는 대신 이미 기술 뛰어난 민간硏에 출자…프랑스 식품업체 다논도 고객으로 외모만 놓고 보면 주린야오(朱林瑤) 화바오(華寶)국제그룹 회장은 우리가 익히...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채선당, 매주 목요일 가맹점 찾아 '생생토크' 2013-03-07 15:31:25
1등급 지정을 받았다.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청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임을 입증받은 셈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 565억원을 달성했다. 임직원 수는 180여명으로 서울 상계동 본사와 남양주 통합물류센터를 비롯 부산지사, 대구지사, 광주지사를 두고 있다. 2011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정직한 프랜차이즈기업’을 모토로 1999년 설립됐다. 설립 이래 14년간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시스템을 구축한 것을 비롯, 경영성과와 업적을 인정받아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을 5회 연속 수상했다. 중소기업청이 지정하는 ‘우수 프랜차이즈’로도 뽑혀 브랜드의 우수성을 일찌감치 인정받았다. ○돈가스·우동·초밥을...
직원의 마음을 읽는 창 '빅데이터' 2013-03-07 15:31:13
대통령 재선의 일등공신이 유권자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선거 유세 전략이라는 사실은 널리 알려졌다. 이탈리아 프로 축구리그의 ac밀란도 선수당 6만가지의 데이터를 분석해 선수 관리뿐만 아니라 선수와 계약할 때도 빅데이터를 활용한다. 지난해 미국 경제전문지 포천이 선정한 500대 기업 중 90%가 이미 빅데이터를 활용...
많이 팔아도 수익이 별로?…'숨어있는 원가' 찾아라 2013-03-07 15:31:04
데이터 활용…후속제품 수익성까지 분석 실제원가 정확히 추적해야…상품별 이익 극대화 가능 기업은 가격을 결정하는 데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다. 어떤 기업은 가격 폭포수 분석기법을, 어떤 기업은 복잡한 가격 매트릭스나 고급 수학모델을 활용하기도 한다. 가격결정 전략의 중요성에 대해 지난 10여년 동안 많은 논의가...
아토팜, 브랜드파워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7년 연속 1위 2013-03-07 11:15:38
오전 9시 20분부터 1시간 동안 홈앤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k-bpi)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 한 수치다. 이는 각 산업군 및 기업의 현 위치를 확인하고 브랜드파워 향상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키즈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