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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갖고 '빅 데이터' 활용하면 고객불만 줄고 매출이 늘어난다 2013-05-02 15:30:01
경영 혁신 방법론이나 정보기술(it) 도구와 마찬가지로 빅 데이터는 목적이 아닌 수단이다. 경영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 필요한 의사결정을 도와줄 뿐이지, 그 자체가 목적이 되거나 경영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해 주는 ‘마법의 지팡이’로 여겨서는 안 된다. 빅 데이터 활용에서 가장 염두에 둬야 할...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5월6일(화) ~ 5월10일(금) 2013-05-02 15:30:00
민자발전·녹색사업 확대…세계적 기술력 해상특수교량서도 '수주 금맥'▶ 선도기업 이기고 싶다면…1등이 무시하는 시장부터 공략하라▶ ibm과 코닥 흥망 가른 '퍼스트 무버'…파괴적 혁신 주저 말아야[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성균관대 '휴먼ICT융합학과' 신설… 수도권 대학 유일 2013-05-02 15:27:07
성균관대가 인문학과 과학기술을 융합한 혁신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휴먼ict융합학과'를 신설한다.성균관대는 일반대학원에 이 학과를 만들어 융합형 제품과 서비스 분야의 석사급 우수인력을 길러내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휴먼ict융합학과는 성균관대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융합 특성화 인재양성사업...
정부, 재계에 '산업혁신운동 3.0' 제안(종합) 2013-05-02 15:14:54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 중심으로 전반적 재구성, 산업혁신 3.0 설명별도로 추가>>경제5단체장 간담회…"엔저 위기극복 대책 공유"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주재한 5·1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수출·투자 활성화 대책이 제시된 가운데 정부가 재계에 기업생산성 제고를 위한 '산업혁신운동 3.0'을 제안했다....
큐리언트,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과 연구개발 협약 2013-05-02 14:53:54
있는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이다.큐리언트 관계자는 "이 물질은 기존 결핵 치료제에서 볼 수 없는 세포 호흡을 담당하는 핵심단백질인 시토크롬bc1(cytochrome bc1)에 결합해 결핵균의 호흡을 저해시키기 때문에 활동성 결핵은 물론 잠복결핵에도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q203은 최근 생쥐를 이용한...
KT, 풀HD LTE폰 `옵티머스 GK`출시 2013-05-02 13:53:17
또한 창조적 혁신 기반의 감성 UX가 대거 탑재 된 ‘옵티머스 GK’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와 올레애비뉴 강남점, 홍대 스마트스토어에서 5월 3일부터 19일까지 17일간 운영합니다. KT 모바일단말담당 이현석 상무는 “KT의 뛰어난 네트워크 서비스와 가장 많은 혜택의 음성 무제한...
윤상직 장관 “산업혁신 3.0운동 적극 추진할 것” 2013-05-02 10:19:27
넘어 2·3차 협력사까지 경영환경을 혁신하고 성과를 공유하자는 개념입니다. 경제단체들은 산업혁신운동 추진을 위해 대한상의에 중앙추진본부를 설치하고 하부에 단체별 추진본부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업종별로는 전자, 자동차, 기계 등 3개 업종에 대해서 우선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손경식 대한상의회장은...
정부, 경제5단체에 '산업혁신3.0' 제안 2013-05-02 06:00:05
것을 제안했다. 산업혁신 3.0이란 개별기업 혁신(1.0)과 대기업·1차협력사간 동반성장(2.0) 단계를 넘어 2·3차 협력사 중심으로 경영환경과 공정을 혁신하며 성과를 공유하자는개념이다. 손 회장은 "엔저, 노사환경 등에도 사회전반에 위기의식이 없어 우려가 되며,지금은 허리끈을 조여매고 함께 뛰어야 할...
USTR, 5년째 한국 감시대상국서 제외 2013-05-02 02:46:48
분야의 상품과 서비스 혁신 부문에서는 미국내 업계가 한국,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 뉴질랜드, 폴란드, 터키, 대만 등의 정부 정책에 우려를 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국은 중국에 대한 우려를 심각하게 나타냈다. 특히 영업비밀절도 우려를 강조했다. 이에 따라 미국 정부는 중국을 9년째 우선감시대상국에...
中 칭화대 학생들, 글로벌 효성 배우러 방한 2013-05-01 21:50:03
진출해 세계시장 1위를 차지하기까지의 혁신과 도전 등 글로벌 시장 개척사례들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1992년 국내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독자기술로 스판덱스를 개발한 효성이 후발주자의 불리함을 딛고, ‘크레오라’라는 브랜드를 앞세워 세계 시장 1위를 차지한 글로벌 No.1 스판덱스 메이커가 되기까지의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