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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란기에는 유동성과 자금력을 관리하라 2013-01-17 14:29:55
디플레이션 국면을 극복해야 할 처지에 내몰렸을 때 무엇을 할 수 있고 또 무엇을 할 것인지 구상하는 것이다. 그런 시기에는 판매력과 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치, 기술혁신 및 소득에 대한 관심이 자금력과 지불 능력 그리고 유동성에 대한 관심과 균형을 이뤄야 한다. 유동성은 그 자체가 목표가 아니다. 그렇지만...
[동정] 'KAIST 자랑스런 동문상' 이재성 현대重 대표, 김기남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등 2013-01-17 13:44:44
사장(전기및전자공학과 석사)은 반도체 혁신기술 개발을 선도한 점을 인정받았다. 박상훈 부사장(생명화학공학과 석사)은 sk의 에너지·화학·바이오·신약 부문을 이끌며 신사업 기반 창출에 공헌해 상을 받게 됐다.강 원장은 과학기술 발전의 원천인 측정표준 분야를 선도한 점이, 박선순 대표는 산업용...
[부산·경남]인제대 의대 ‘UBT 및 U-러닝’ 도입 2013-01-17 09:12:35
분야 전반에 혁신을 일으키겠다는 의도다.엔에스데블 황성준 이사는 “서울백병원, 부산백병원, 상계백병원, 일산백병원, 해운대백병원, 백중앙의료원 등 전국 7개 병원에 떨어져 교육 중인 의학도 역시 원격교육이 가능한 만큼 교육수준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인제대 의과대학 이병두 학장은 “실제...
[사설] 관료들이 조선시대 아전을 흉내낸다면 2013-01-16 17:27:46
조직을 혁신하려고 시도해 왔다. 노무현 정권이 고위공무원단을 만들고 개방형 공모직을 운영한 것이나 mb정권이 공무원 수를 대폭 감축하려 한 것들이 모두 그런 노력이었다. 그러나 관료의 저항을 극복하지 못해 좌절된 면도 없지는 않다. 민주 체제에서의 공무원이 조선시대 아전(衙前)처럼 행동할 수는 없다. 차라리...
[박근혜 정부-조직개편] 이스라엘 같은 창업생태계 만들어야 '창조경제' 미래 보인다 2013-01-16 17:24:45
집행을 하면서 배분 조정까지 맡게 되면 참여정부의 과학기술혁신본부 때처럼 선수가 심판까지 겸하는 모순을 낳을 수 있다”고 진단했다. 김태훈/이심기/양준영 기자 taehun@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구본무 LG 회장, 현대카드 사장에게 혁신의 길을 묻다 2013-01-16 17:02:32
‘혁신의 길’을 물었다. 현대카드의 독특한 일하는 방식을 lg에 접목할 수 있는지 고민해 보기 위해 경영진 전략회의에 특별 강연자로 정 사장을 초빙했다. lg의 모토인 ‘시장 선도’를 위해 무엇이든 받아들이겠다는 구 회장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정 사장은 4대 그룹 총수 중 구 회장과 친분이 가장...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경영혁신 사례를 발굴해 국내외에 전파하는 것은 국내 산업의 품질 및 서비스를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시키는 계기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고객감동경영대상 수상 기업들은 분야별로 경쟁 우위를 지키고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 기업들이기도 하다.특히 이번 고객감동경영대상은...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체계를 작년부터 ‘cem 혁신’ 프로그램으로 재편해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인정받은 것 같다”며 “고객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중심 경영체계를 더욱 확고히 한 결과”라고 말했다.이 프로그램은 소액결제, t스토어 등을 이용할 때 생기는 주요 고객불만 사항을 크게 개선하고 4세대 이동통신...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혁신·차별화 통해 고객에 감동 전달" 2013-01-16 15:30:58
겪고 있다. 이런 시기에 끊임없이 혁신과 차별화를 추구하면서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해주고 경기 회복에 앞장서온 우수 기업들을 시상하게 된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올해는 특히 많은 후보 기업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진행했다. 그 절차는 크게 3단계로 요약된다. 1단계에서는 업종별로 고객감동 경영...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스카이힐C.C., 골프+레저…전 지점 서비스부문 'KS인증' 2013-01-16 15:30:56
혁신 행사인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도 김해c.c.와 제주c.c.팀이 선전해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롯데스카이힐c.c.의 전 지점에서는 매년 어린이날마다 지역 보육원의 어린이를 초청해 기념행사를 연다. 정기적으로 불우이웃 봉사활동 및 성금기금 등의 사회공헌 활동도 계속 시행하고 있다. 단순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