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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경제성장률 2%…'저성장 고착화' 2013-01-24 08:39:03
이후 4년만에 다시 2%대로 주저앉았다.투자위축과 수출 및 내수부진이 성장률 둔화의 큰 원인이었다. 글로벌 경기침체와 내수부진의 영향으로 설비투자는 1.8% 감소했다. 설비투자 축소도 2009년(-9.8%) 이후 처음이다.건설투자는 부동산 침체와 4대강 등 대형 국책사업 마무리로 토목건설의 일감이 떨어져 1.5% 줄었다....
[뉴스&] `엔저쇼크` 공습‥산업계 비상 2013-01-24 08:31:50
우리나라의 수출 주력 업종인 자동차산업입니다. 지난해 초만해도 세계 자동차업계에서 두 번째로 시가총액이 높았던 현대.기아차는 올해 들어 4위로 떨어졌는데요, 바로 엔저 효과를 등에 업은 일본 업체들에 밀렸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달러 기준 시가총액은 현재 656억5300만달러로 지난해 10월 말보다...
작년 국내총생산 2% 성장…3년래 최저(종합) 2013-01-24 08:28:03
2%대로 주저앉았다. 성장률 둔화는 투자위축, 수출 및 내수부진이 큰 이유였다. 글로벌 경기침체, 내수부진의 영향으로 설비투자는 1.8% 감소했다. 설비투자 축소도 2009년(-9.8%) 이후 처음이다. 건설투자는 부동산침체 탓에 건물 건설이 뜸한데다 4대강 등 대형 국책사업 마무리로 토목건설의 일감이 떨어져...
4분기 경제성장률 0.4%‥저성장세 고착 2013-01-24 08:26:53
역시 부진했구요 수출은 선박 등을 중심으로 1.2% 수입은 원유 등을 중심으로 1.1% 감소했습니다. 경제활동별로 국내총생산을 살펴보면요 농림어업은 축산업 증가로 5.7% 증가했고 제조업은 반도체, 휴대폰 등이 늘었습니다. 역시 건설업은 비주거용 건물건설이 부진하면서 0.7% 감소했습니다. 특히 실질...
"엔저쇼크, 자동자 등 수출주 보수적 시각" 2013-01-24 07:59:08
위해 수출, 민간소비의 회복이 나타나야 하지만 엔고 현상으로 수출의 부진이 초래됐고 이로 인해 민간소비마저 위축되면서 일본경제는 장기적인 저성장 국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아베 정부는 작년 12월 총선을 통해 일본경제를 고질적인 저성장 기조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해 물가상승률 목표치를 2%로...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美 금융시장 볼커모멘텀 논쟁 2013-01-24 07:55:09
국민들과 수출업체 모두 좋지 않게 생각한다. 90엔에서 환율이 오르는 슈팅하는 기간에 있어 92엔, 93엔 정도 올라갈 수는 있어도 90엔 이상 올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최근 엔달러환율이 90엔을 찍고 굉장히 주춤한 양상을 보일 것이다. 왜냐하면 정책적으로 엔저를 끌어올리는 것은 그만큼 우호 세력을 형성하지...
[조간브리핑] 엔저 쇼크..한국車 속수무책 2013-01-24 07:32:51
일본 엔화가치 하락의 충격파가 한국의 수출 주력 업종인 자동차산업을 덮치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다. 작년 초만해도 글로벌 자동차업체 가운데 두번째로 시가총액이 많았던 현대 기아차가 올들어 일본 업체들에 밀려 4위로 내려 앉았다고 전한다. 中, LG만한 글로벌 전자기업 8개 키운다 국제면에서 중국정부가 자국...
LS산전, 올 실적 가시성 확보-대신 2013-01-24 07:15:52
해외향이고 추가로 해외 수주가 예정돼 있어 2013년에도 수출에 의한 외형 확대 모멘텀이 유효할 것으로 예상했다. ls메탈의 대형 후육관 수주잔고도 1만톤 이상이기 때문에 수주 중심의 사업부 중심으로 가시성 높은 실적 견조세를 지속할 것으로 판단했다. 교통soc의 영업이익은 2010년 81억원에서 2011년 -35억원, 20...
美 ITC 한국산 세탁기 반덤핑관세 승인…삼성ㆍLG "법적대응" 2013-01-24 07:14:01
3개 가전업체가 한국과 멕시코에서 생산해 미국에 수출하는 세탁기로 인해 자국 내 관련업계가 실질적 피해를 보고 있다고 판정했다.itc는 "이번 결정의 결과로 상무부가 이들 업체로부터 수입되는 제품에 대해 반덤핑 및 상계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 상무부 국제무역국(ita)은 지난해 12월 20일 미 월풀사의...
<엔화 약세로 자동차주 1분기 실적 악화 전망> 2013-01-24 05:57:15
강세로 현대기아차의 수출 경쟁력이 약화된 상황에서 엔화 약세가 겹치면서 최대 경쟁자인 도요타, 혼다 등 일본 완성차 업체는 북미 시장 등에서 점유율을높이고 있다. 원ㆍ엔 환율은 작년 1월 100엔당 평균 1,489원이었으나 전날 고시 기준으로 1,199원으로 19.5%가량 떨어졌다. 원화 강세에다 일본의 양적 완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