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고대행사 모그인터렉티브, '모그커뮤니케이션즈로' 사명 변경 2013-08-14 16:03:31
등 기존의 콘텐츠 사업 영역의 다각화를 통해 다양하고 실험적인 프로젝트 및 캠페인 툴을 기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어쿠스틱 콜라보와 스타러브피쉬 등의 싱어송라이터들을 발굴하고 기획하는 모그 뮤직 외에 컨텐츠 기획, 제작, 발굴 등의 문화 컨텐츠 분야 사업 확장을 계획 중에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크레용팝 소니뮤직 계약, 빠빠빠 5기통 춤에 감명 받아 '제 2의 싸이?' 2013-08-14 12:44:01
음원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최근 한국 음악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행보를 이어가며 전 연령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걸그룹이다. 소니뮤직 측은 "지난 7월 말, 한국 가요계를 보기 위해 직접 방한한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고위관계자들과 크레용팝의 만남에서 그들의 차별화된 시도와 독창성에 많은 감명을 받았고 세계...
[특징주] 소리바다, 삼성전자 음악서비스 제휴소식 `상한가` 2013-08-14 09:52:06
소리바다가 삼성전자와 음악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시장에 나오면서 소리바다의 주가가 상한가로 치솟았습니다. 14일 오전 9시 25분 현재 소리바다는 전 거래일보다 14.86% 상승한 3,59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날 일부 언론매체는 삼성전자가 소리바다와 음악서비스 계약을 체결, 다음 달에 삼성의 콘텐츠...
<특징주> 소리바다, '삼성 뮤직' 계약 체결설에 상한가 2013-08-14 09:08:53
소리바다[053110]가 삼성전자[005930]와 음악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시장에 확산되면서 소리바다의 주가가 상한가로 직행했다. 14일 코스닥시장에서 소리바다는 오전 9시 4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14.86% 상승한 3천595원에 거래됐다. 이날 일부 언론매체는 삼성전자가 소리바다와 음악서비스 계약을...
LTE-A를 가장 많이 가입한 고객층은?…TV 좋아하는 30대 강남 남자 2013-08-13 17:14:45
보면 방송·영상(31.0%) 비중이 가장 높았고 웹서핑(15.1%) 음악(6.1%) 등이 뒤를 이었다. lte-a 가입자는 lte 가입자보다 데이터를 더 많이 사용했다. 갤럭시s4 lte-a 가입자의 7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4.1기가바이트(gb)로 갤럭시s4 lte 이용자(평균 3.2gb)보다 28% 많았다. 스포츠와 방송·영상 콘텐츠 소비량은 더...
[기업 메세나 경영] 현대백화점, 문화 공연 장기제휴로 창작자·고객 모두 '윈윈' 2013-08-13 15:29:36
문화콘텐츠 담당 과장은 “벤치마킹을 통해 경쟁사들로 확산함으로써 ‘백화점=문화생활 창구’라는 인식을 정착하는 데 기여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단순히 공연만 보여주는 방식에서 벗어나 예술강의 전문 문화센터 강의실 ‘아트 h’를 만들었다. 오페라, 재즈, 발레 등 공연 전문가를 초청해 고객들의 눈높이에...
[기업 메세나 경영] CJ, 음악·영화·애니메이션 등 신인 발굴 2013-08-13 15:29:28
모색해 왔다. 젊은 창작예술인을 지원해 문화 콘텐츠의 기반을 다지고,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창작콘텐츠가 한류로 이어지게 해 대한민국이 문화 강국이 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 것이다. cj문화재단은 이를 바탕으로 음악, 영화, 애니메이션, 뮤지컬, 연극 분야의 재능 있는 젊은이들을 발굴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
[기업 메세나 경영] 현대차, 전국 군부대 장병·가족에 음악 콘서트 열어 2013-08-13 15:29:23
100만명의 군 장병 및 지역주민에게 문화콘텐츠를 제공했다. 지난해에는 ‘필승! 드림콘서트’에 전국 47개 군부대 장병 및 군인가족 3만여명을 초청, 피아니스트 윤효간의 감동콘서트 순회공연을 열었다. 군인뿐만 아니라 문화적 혜택으로부터 소외된 학생들에게도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멈추지 않는 新한류문화 발전소 SM, K-pop 아이콘 글로벌 소녀시대의 꿈 2013-08-12 15:00:02
콘텐츠 제작에 관한 한 a부터 z에 이르기까지 작은 디테일 하나도 프로듀서 이수만이 모두 챙긴다. 이순이 넘어선 나이지만 아직도 자사의 아티스트가 부르는 러브송의 가사를 체크하고, 동선과 안무 구성을 손본다. 20년 가까이 축적된 sm엔터테인먼트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는 프로듀서 이수만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해도...
LG전자, 복고풍 디자인 클래식 TV 출시 2013-08-12 11:00:44
사진, 음악 등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콘텐츠를 TV로 볼 수 있다. LG전자 김영락 한국HE마케팅담당은 "금성TV를 기억하고 있는 고객에게는 그 시절의 향수를, 인테리어를 중요시하는 고객에게는 트렌디한 특별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