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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세는 약탈행위"…하이에크도 경악한 극단적 시장주의자 2013-01-04 17:19:54
생각하고 배우고 평가하며 자신의 목적과 수단을 선택하는, 즉 ‘자유의지’를 가진 존재라는 것이 로스바드의 설명이다. 따라서 그런 존재에게 중요한 것은 생명, 자유, 재산에 대한 권리인데 이 자연권은 동서고금을 불문하고 존중해야 할 절대적 가치라는 것이다. 관심을 끄는 것은 로스바드의 시장관이다. 자유시장은 ...
[시론] 美재정절벽 합의는 했지만 … 2013-01-03 17:05:42
35%에서 40%로 인상하고, 경기부양 수단의 하나로 도입되었던 장기 실업수당 지급을 1년 연장하는 조치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협상의 다른 한 축인 재정지출 축소 문제에는 별 진전이 없어, 올초부터 발효될 예정이던 재정지출 강제감축 조치는 2개월 유예하여 협상시간을 버는 데 그쳤다.이번 협상 타결로 미국은...
[신년사]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 2013-01-02 11:07:51
인력감축은 최악의 상황에서 불가피하게 선택해야 하는 마지막 수단이어야 할 것입니다. 구조조정이라는 대증요법보다는 긴 안목으로 인적자본을 보존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체질을 개선하는 데 전념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정부도 기업이 이런 노력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경영상의 여건마련을 지원할 것입니다....
[2013 CEO 경영 전망] CEO 10명 중 7명 "올해 인력 구조조정 염두에 두고 있다" 2013-01-01 17:13:11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19.6%가 효율적인 구조조정 수단으로 ‘인력 감축’을 꼽았다. 회사 여건상 인력 구조조정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는 답변은 10% 정도에 불과했다.한국경제신문이 1일 삼성 현대자동차 lg sk 등 30대 그룹(공기업 제외) 주요 계열사 ceo 58명을 대상으로 새해 경영 전망과 계획에 대해 설문 조사한...
'택시법' 후폭풍…국토부 "교통정책 혼란" 지자체 "재정부담 비상" 2013-01-01 17:00:11
이어 “택시의 대중교통수단 인정은 대중교통 정책의 혼란을 야기하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 과도한 재정부담을 초래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토부는 택시를 대중교통으로 인정하는 것은 대중교통을 활성화하려는 국가 교통정책의 기본 방향과 배치된다고 보고 있다. 개별 교통수단인 택시의 대중교통 인정은 다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