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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상증자 여력 충분"…'글로비스 효과'에 기대감 커진 현대차 그룹株 2024-07-02 16:26:39
모두 3~22%의 실적 성장이 점쳐지고 있다. 하지만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이후, 현대차와 기아에 집중적인 관심이 쏠리며 이들의 소외 현상은 오히려 심해졌다. 주가는 올들어 현대모비스가 0.21% 상승해 보합세, 현대오토에버(-20.96%)와 현대위아(-12.19%)는 하락했다. 증권가에선 저평가된 이들 상장사를 다시...
디지털 시대 … AI가 소비자 마음 움직인다 2024-07-02 16:12:40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 조사는 한국 산업과 기업의 글로벌 고객 만족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 수단이다. 2005년 시작해 올해 20년 차를 맞이했다. 올해는 산업 트렌드를 감안해 9개 산업군, 77개 부문, 253개 제품에 대해 전국 4만5000명(남성 51%, 여성 49%)을 대상으로 4월 한 달간 조사했다. 지난해 유선...
삼성전자·현대해상·신한은행 '20년째 사랑받는 1위' 삼총사 2024-07-02 16:09:36
꽃을든남자가 6년, 코스모코스 다나한이 3년 연속 1위 인증을 받았다. 치킨전문점 부문에서 굽네치킨이, 라면 부문에선 농심라면이 1위에 올랐다. 세계적인 산업 트렌드 변화에 따라 기업들은 GCSI의 4개 차원인 품질,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고객 충성도의 강·약점을 분석해 역량을 강화하는 데 더욱더 집중해야 할 것으로...
'K-조선' 세계 1위라더니 실상은…中 추격에 특단 대책 꺼냈다 2024-07-02 15:03:30
1.7년의 격차가 존재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친환경 선박 관련 기술은 선도국인 EU에 비해 2.2년이나 기술이 뒤쳐진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1위 건조 강국이란 명성과 달리 부가가치가 높은 원천 기술을 비롯해 미래 기술 상당수에서 뒤쳐져 있는 셈이다. ○민관 10년 간 2조원 투자정부는 10대 프로젝트에 민간과 함께...
전문가들 "엔저 현상, 韓경제에 부정적 영향…대응책 필요" 2024-07-02 14:00:01
올해 1월만 해도 140엔대 수준이었지만 이후 엔화 가치가 꾸준히 하락해 지난달 157엔대를 기록했다. 통상 엔저의 심화는 일본 기업과 수출 경쟁을 펼쳐야하는 한국 기업 입장에서는 경쟁력 약화 요인으로 여겨진다. 박상준 와세다대 국제학술원 교수는 '엔화 약세와 한국경제 영향과 대응'이라는 주제 발표에서 "...
"금융업 대상 해킹이 전체의 20.6%" 2024-07-02 12:00:01
가상자산을 도난 당하는 사건이 있었다. EQST가 분석한 업종별 침해사고 발생 통계를 살펴보면 국내에서는 금융업을 대상으로 한 침해사고가 20.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비트코인 ETF 승인 등의 이슈로 가상자산의 가치가 상승해 이를 노린 해킹 공격이 지속됐다. 국외에서는 러시아, 이스라엘 등 국제 분쟁으로 ...
경쟁자 없는 ‘AI 황제주’…엔비디아 독주, 어디까지 이어질까 2024-07-02 10:03:56
급격하게 커질 것이며, 엔비디아가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이라는 분석이다. 반면, 일각에선 최근 1년 만에 기업 가치가 2조 달러 넘게 불어난 것을 두고 과속한 것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시총 세계 5위인 아마존 몸값을 넘어서는 가치가 1년 새 더해졌으니 거품이 끼어 있을 수 있다는 우려다. ‘AI 산업혁명’ ...
‘만능 키’ 생성형 AI에 대한 7가지 Q & A 2024-07-02 10:01:23
및 가치 제고 기회를 추구할 수 있다. 생성형 AI 모델 개발은 매우 자원집약적이므로 최적의 자원을 갖춘 거대 기업을 제외한 다른 기업에는 불가능하다. 생성형 AI를 가동하고 싶은 기업들은 생성형 AI를 바로 활용하거나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파인 튜닝(fine-tuning)을 실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특정 스타일의...
DB손해보험, 고객 의견 전방위 반영…보험업계 유일 소비자보호 '양호' 2024-07-02 10:00:24
모든 소비자에게 가장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종표 대표는 “‘1년 365일 항상 고객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DB가족 모두의 다짐과 약속’이라는 DB손해보험의 서비스 정체성처럼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강조했다. 최형창...
업계 첫 AI 도입 등 고객경험 혁신…25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 2024-07-02 10:00:23
국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전문성, 진정성, 적극성, 사회적 가치 등 8개 영역으로 구분한 후 영역별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해 2000년부터 조사를 시작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정식 출시한 ‘A. 전화’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