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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별곡13] 최고의 슈팅게임 '파로디우스' 2013-07-09 11:44:18
그것이 지금 우리에게는 많이 부족하다. 더욱 발굴하고 다듬어 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 지난 5000년간의 역사 속에 찾아 낼 수 있는 것이 엄청 많을 텐데 '반만년 역사', '팔도강산' 등의 핵심 키워드는 이미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으니(그것도 우리나라에서만 통용되는 것 같지만..) 세부 항목에 대...
게임인력 10만명이 年 2.6조 수출 '황금알' 2013-07-08 16:57:25
안팎의 평가다. ◆게임, 콘텐츠 수출 절반 차지 ‘한류’라고 하면 대부분 한국 드라마나 음악을 떠올린다. 하지만 진짜 실속 있는 한류는 바로 게임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1년 국내 업체들의 게임 수출액은 23억7807만달러(약 2조6000억원)다. 음악(1억9611만달러)과 영화(1582만달러)를 모두 합쳐도 게임...
카라·씨엔블루…해외수입 더 많은 스타 속출 2013-07-05 17:10:59
수 있다”며 “다양한 음악과 가수를 키워 세계 시장에 내보내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문화체육관광부는 인디음악 창작을 지원하는 ‘음악창작소’를 조성해 인디 뮤지션 발굴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음악콘텐츠 시장인 서울국제뮤직페어를 아시아의 허브로 키우고 2016년까지 1만5000석 규모의 k팝 전용...
콘텐츠 100조 시대…일자리 8만개 창출 2013-07-04 17:21:28
‘콘텐츠코리아 랩’을 2017년까지 총 23개 만들기로 했다. 한국의 콘텐츠산업은 최근 5년간(2008~2012년)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에도 매출은 연평균 8.6% 증가했고, 수출은 연평균 20.2% 성장했다. 콘텐츠산업을 포함한 문화서비스 분야의 고용유발 계수는 10억원당 12.4명으로 반도체(4.2명), 자동차(6.0명)보다 높다....
[사설] 불공정 일삼는 인터넷 포털 규제 당연하다 2013-07-04 17:20:44
저질 콘텐츠를 끼워 판다는 데 있다. 차제에 이런 부분에 대한 스크린도 필요하다. ▶ 김지현 다음 신규사업 이사 "3년후 물건-물건 연결 인터넷 시대 온다"▶ 디지털 음악서비스 시장 '삼성 태풍'이 분다▶ 불법 공유 온상된 토렌트…1주일에 840억 '무단복제'▶ 인터넷의 힘…시원스쿨, 온라인마케팅으로 7년...
2013 안전보건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3-07-04 16:47:40
보다 쉽고 참신하게 안전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상영함으로써 안전보건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시상식에서 안전보건공단의 임승업 교육홍보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안전문화가 확산되고 정착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고, “ cbs의 박용수 상무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BIZ Insight] '모바일 빅뱅' 이끈 KT…이젠 세계 시장 '정조준' 2013-07-04 15:35:00
iptv에서 같은 콘텐츠를 연속으로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보던 영화를 iptv에서 이어 볼 수 있단 얘기다. 최근엔 한발 더 나아간 서비스를 내놨다. 지난 1일부터 음성통화 무제한 요금제인 ‘유선무선 완전무한’ ‘모두다올레’ 가입자의 데이터 제공량을 두 배 늘렸다. 멤버십, 음악·방송 콘텐츠 혜택도 두 배로...
표현명 KT T&C 부문 사장 "속도·커버리지 경쟁 시대 끝나…고품질 콘텐츠로 승부" 2013-07-04 15:30:05
배 늘리고, 멤버십·콘텐츠·미디어 등의 혜택도 두 배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들고 나왔다. 그는 “유·무선 브로드밴드 시대를 맞아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통신사 전략도 달라져야 한다”며 “고객들이 고품질 콘텐츠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표 사장은 “세계 최고...
창조경제 시대, 창의적 콘텐츠산업 육성한다 2013-07-04 09:47:20
미래부는 방송통신콘텐츠, ICT 기술 연계형 디지털콘텐츠 제작과 창업을 지원하는 4천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합니다. 또 교육 등 타분야와 ICT 기술을 융합함은 물론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게임과 패션, 음악 등 문화콘텐츠 융합 랩 8곳과 모바일, TV앱...
정부, 2017년까지 콘텐츠 시장 120조원으로 육성 2013-07-04 08:46:00
콘텐츠코리아 랩'도 2017년까지 전국에 23개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순수예술, 게임, 패션, 음악 등 문화콘텐츠 장르별 융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문화융합형 랩' 8개소와 모바일·tv앱, 양방향 콘텐츠 등 디지털콘텐츠 분야에 특화한 '디지털선도형 랩' 15개소다. 또 음악, 게임, 애니메이션·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