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감 백배, 화장품 바이럴 마케팅의 비밀 2013-02-01 02:09:35
있다. 이러한 바이럴 영상은 적은 비용으로 빠르고 넓은 파급효과를 누릴 수 있고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호기심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 상식을 뒤집는 콘텐츠로 소비자 눈길 사로잡아 꽃을 든 남자와 싸이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꽃을든남자 에너지 팩토리 맨즈밤’ 바이럴 영상은 일주일 만에 조회수 55만뷰를...
은밀한 몰카…의외의 상황에 깜짝 재미 2013-01-14 15:59:56
수 있는 것은 의외성으로 인한 재미 때문이다. 바이럴 영상의 기본이 자발적 확산과 재미라는 점에서 의외의 상황에 의한 재미를 보여줄 수 있는 몰래카메라 형식은 바이럴 영상에 적합한 형태라는 평이다. 켈로그 스페셜k가 최근 실시한 캠페인 이벤트에서는 체중계에 오르기 전, 여성들이 긴장하는 모습을...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91> 죽은 말의 뼈를 사는 마케팅 2013-01-04 10:35:44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 또는 제품을 홍보하는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의 소문을 내고 이슈를 만들도록 하는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도 유사한 의미로 사용된다.이와 같은 마케팅 기법의 공통점은 소비자 스스로 판매자의 제품을 홍보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