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음료업계, 장기불황에 'SNS 마케팅' 뜬다 2013-05-23 14:45:13
있는데다 이른바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어서다. 23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25일까지 스타벅스 페이스북(www.facebook.com/starbuckskorea)을 통해 '해피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페이스북 팬은 현재 약 20만명에 이른다. 이러한 디지털 고객을 위해...
식품업계, 올해 트렌드는 '믹스'…라면 이어 음료도 열풍 2013-05-22 13:16:29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경쟁적으로 `퓨전 음료’ 메뉴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부드러운 망고 푸딩과 시원한 망고 스무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스무디 신제품 ‘망고 푸딩 스무디’를 내놨고, 와플&커피 전문점 빈스빈스는 바나나와 견과류 제품을 믹스한 호두바나나와 바나나에...
스타벅스 5월 공정무역 캠페인 진행 2013-05-06 14:08:21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공정무역 주간 행사를 진행합니다. 스타벅스측은 5월11일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맞아 5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510여 매장에서 스타벅스의 공정 무역 인증 원두인 `이탈리안 로스트`로 내린 `오늘의 커피`를 제공하고, 공정 무역 커피 세미나와 가두 캠페인 등 다채로운 공정무역 주간...
보기 좋고 맛도 좋은 '옐로우 푸드' 2013-04-24 14:27:32
소개하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얼음을 갈아 만든 ‘슬러시’ 형태의 음료(프라푸치노)로 바나나와 망고주스를 선보였는데, 바나나 한 개를 통째로 갈아 넣은 것이 특징이다. 동아오츠카는 고소한 두유에 진짜 바나나 과즙을 넣은 '우리두유 부드러운 바나나’를 출시했다 던킨도너츠는 부드러운 망고...
[마켓인사이트] 커피전문점들 출혈경쟁에…수익성 악화 2013-04-12 14:25:40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카페베네와 커피빈코리아, 탐앤탐스 등의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감소했다. 공격적인 출점으로 최근까지 점포수 1위를 지키던 카페베네의 지난해 영업이익률은 4.8%로 전년 대비 5.2%포인트(p) 떨어졌다. 매출액은 2108억원으로 전년 대비 25%가량 늘었지만, 매출원가와 판매관리비가 덩달아 급증해 실속...
불황에도 한없이 '뜨거운' 커피 사랑 2013-04-12 05:50:04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카페베네, 커피빈코리아, 할리스에프앤비, 탐앤탐스, 커핀그루나루 등 6개 커피전문점의 매출은 8천937억원으로 전년(7천432억원)보다 20.3% 늘었다. 스타벅스 매출액은 3천910억원으로 전년보다 31.1% 늘어나 매출 증가 폭이 가장컸다. 카페베네 매출은 2천109억원으로 전년보다 25.5%...
스타벅스 텀블러, 공짜로 받고 싶다면? … 일회용 종이컵 10개 2013-04-11 11:45:57
스타벅스가 일회용 종이컵 10개를 가져오는 시민에게 텀블러를 무료 제공하는 행사를 개최한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22일 서울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지구의 날'을 맞아 이 같은 행사를 벌인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시와 함께 벌이는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의 일환이다. 스타벅스는 행사...
"스마트폰 없이 살아도 커피 없인 못 살아" 2013-04-03 18:01:44
젊은 네티즌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끊기 힘든 것으로 커피를 꼽았습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블론드 로스트’ 출시 1주년을 맞아 지난 3월 19일부터 3월 25일까지 일주일간 페이스북 방문자를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총 5천184명의 응답자 중 3천459명(67%)이 일상생활에서 없으면 가장 참기 힘든 것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지구촌 봉사의 달` 캠페인 전개 2013-04-02 13:20:27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4월 1일부터 한 달 동안을 `지구촌 봉사의 달(Global Month of Service)`로 선포하고, NGO 단체들과 연계해 각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창립 40주년이었던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째를 맞이 하는 캠페인으로 전국 51개 도시 500여 매장에서...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책임경영 ISO26000 도입 2013-03-21 16:53:46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커피 업계 최초로 사회 책임 경영의 국제 표준인 ISO26000을 도입하고, 기존의 사회 공헌 및 투명 경영 활동을 더욱 체계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서울 소공동 본사에서 ISO26000 선포식을 갖고 투명경영, 고객행복, 지역사회, 동반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