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최고의 CEO…서진원 신한은행장·조규승 화천기계 대표·천종윤 씨젠 대표 2013-06-24 15:35:00
존중하는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고, 외부적으로는 고객, 주주, 지역사회와 함께 미래 가치를 키우는 것이다. 서 행장은 신한 사태라는 조직의 급박한 위기 상황에서 2010년 말 취임했다. 그가 취임 이후 가장 집중했던 일은 고객·직원과의 소통을 활성화하는 것이었다. 그는 영업점을 수시로 방문하고 전국 직원 간담회...
유덕종 한화호텔&리조트 상무, "아쿠아리움 설계·운영 노하우 중국에 수출" 2013-06-23 15:08:13
등 핵심역량의 경쟁력은 갖추고 있었으나 외부로의 사업 확장에는 관심을 두지 않았다. 제한된 규모와 공간을 넘어설 돌파구를 찾기 위해 기존 63씨월드의 콘텐츠 보강 작업부터 추진했다. 그것이 성공해 매출과 직원 사기가 동시에 올라가는 효과를 냈고,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영광원자력 발전소나 어린이대공원 수족관 ...
바닷속 산책도 하고, 물범쇼도 보고…특별한 피서 떠나볼까 2013-06-23 15:01:17
단순관람형 아쿠아리움에서 탈피해 다양한 공연과 스토리를 제공하는 ‘스토리텔링 아쿠아리움’으로 새롭게 자리잡았다. 1985년 5월 개장 첫날 63씨월드에는 3만여명이 몰려와 장사진을 이뤘다. 하지만 2000년대에 들어서자 내부 시설이 노후화된 데다 당시 경쟁사인 코엑스 아쿠아리움보다 규모가 작아 경쟁에서 밀렸다....
[Leisure&] 가볍다·강하다…여름 트레킹의 필수 '기능성 워킹화' 2013-06-20 15:30:30
부상 위험을 줄였다. 외부의 물은 차단하고 내부의 땀은 빠르게 배출시키는 ‘바이퍼텍 투습방수소재’를 적용했으며, 젖은 땅 위에서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밑창 구조를 디자인했다. 남녀공용 제품은 네이비, 오렌지, 그레이 색상이며 여성용은 퍼플 색상이다. 견고한 느낌의 아웃도어 디자인에 감각적인 색상을 적용해...
[Leisure&] 나홀로 캠핑엔 미니 체어·깜찍 랜턴 데려가~ 2013-06-20 15:30:06
편리하다. 아이더의 ‘야전 침대’(14만원)는 텐트 외부에 설치하는 간이식 침대인데 2단으로 접을 수 있기 때문에 비박 캠퍼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자동 충전 방식으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아이더 ‘에어 매트리스 50’(11만원)은 수납 케이스에 담아 휴대할 수 있다. 블랙야크의 ‘미니렉타 타프’(7만9000원)는 ...
달.콤커피, 음악공연 생중계 ‘보는’ 카페로 진화! 2013-06-12 10:18:19
공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음악 매니아들이 카페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 됐습니다. 외부 공연 뿐 아니라 매월 달.콤커피 매장에서 진행하는 음악공연인 베란다라이브 역시 생중계 서비스를 활용해 전 매장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 입니다. 베란다라이브는 달.콤커피에서 공연영상을 제작, 매장 생중계 이후에도...
[金과장 & 李대리] 오후 6시면 에어컨 '칼 OFF', 헉, 야근인데…푹푹 찐다, 푹푹 쪄 2013-06-10 17:21:47
때문에 파워포인트 자료를 외부에 들고 나가서 만들 수도 없어 인사팀에 사정 얘기를 했지만 ‘업무시간에 미리미리 만들라’는 차가운 대답만 들었다”고 푸념했다. 그는 가끔 관리팀에서 소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순찰을 돌 때면 스탠드를 끈 채 기다린다고 했다. “회사를 위해 일하는 건데, 회사에서 숨어서 업무를...
미 "대북제재로 인도지원 어려움…대안 찾아야" 2013-05-30 06:23:42
"북한 정권이 주민들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지 않아 외부도움이 필요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미국은 북한 정부가 ngo들과 긴밀히 협조해 다른 대안을 찾아 ngo들이 중요한 임무를 계속할 수 있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그는 '어떤 대안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내가 대안을 제시하는 것은 힘들다"면서...
[건강한 인생] 유한양행 삐콤씨, 지치고 배고픈 한국인에 힘 된 '원조 국민 영양제' 2013-05-28 15:30:22
거리공연 등 다양한 아웃도어 마케팅 등을 펼치며 젊은층에게도 적극 다가가고 있다. 하정만 유한양행 홍보 담당 상무는 “삐콤씨가 탄생 50년이라는 장수 제품의 자부심을 넘어 시대에 맞는 새로운 마케팅과 제품력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삐콤씨가 국민 영양제로 지속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스타브랜드 컨벤션 시즌2, '지역특화 컨벤션'· 아시나요 2013-05-27 00:35:40
확대를 위한 행사 홍보, 문화예술 공연 및 관광프로그램 운영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자문 지원의 경우 관광공사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통해 사전계획 단계에서부터 사후 성과 평가에 이르기까지 행사 운영에 대한 자문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특화 컨벤션으로 선정된 행사는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