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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한진해운, 엿새째 하락…"1Q 실적 예상 하회한 듯" 2013-04-18 09:05:20
운임이 예상보다 크게 하락했고, 3월 실시한 유럽 노선 운임 인상이 실제 실적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또한 다음달 1일에는 구주(아시아-유럽)와 미주 양대 노선의 운임 인상이 실시된다는 측면에서 2분기부터는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2분기 영업이익은 물동량이...
"한진해운, 1Q 실적 예상치 하회한 듯"…목표가↓-HMC證 2013-04-18 08:28:08
2월 유럽노선 운임이 예상보다 크게 하락했고, 3월 실시한 유럽 노선 운임 인상이 실제 실적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또한 다음달 1일에는 구주(아시아-유럽)와 미주 양대 노선의 운임 인상이 실시된다는 측면에서 2분기부터는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2분기 영업이익은...
"한진해운, 실적 예상보다 부진한 듯"…목표가↓-KTB證 2013-04-12 08:23:01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진해운 탐방보고서에서 "1분기 운임을 1280달러대로 판단, 당초 261억원의 영업적자를 예상했으나 운임이 1250달러 수준에 머물러 500억원 이상의 영업적자를 낸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stx 및 현대상선발(發) 해운사 유동성 리스크, 2분기 연속 컨센서스(실적 전망치 평균)를 하회한 실적 ...
<철도경쟁체제, KTX 넘어 일반노선 확대되나> 2013-04-11 07:01:11
노선에서 운영권을 놓고 경쟁할 경우 서비스 개선과 운임 하락 등의 효과를 낼 수 있다는 논리다. 서 장관이 지적한 PSO는 현재 코레일이 운영 중이지만 정부가 국고로 손실을 보전해주는 노선이어서 적자폭을 줄이기 위해 역시 경쟁체제의 도입 가능성이 크다. 국토부의 한 관계자는 "아직 코레일이 운영권을...
“中 시장정책, 증시 영향은?” 2013-03-25 11:59:14
가지고 있는 철도부 개혁의 일환으로 철도 운임이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아름다운 중국과 관련된 환경오염 방지 대책, 식품 안전과 관련된 개혁조치 등이 계속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상하이와 충칭시에 시범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부동산세가 내년 1월부터는 전국적으로 실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
한진해운, 운임인상 노력 긍정적이나…'보유'-메리츠證 2013-03-21 08:11:58
"운임 인상 시 2분기부터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할 것"이라고 기대했다.그는 "그러나 구조적인 선복 과잉 현상으로 운임 인상폭이 큰 폭의 실적개선으로 이어질지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고 지적했다.김 애널리스트는 또 "운임 인상이 연간 이자비용을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하기는 아직 이르다"며...
[마켓인사이트] 해운업계 신용등급 칼바람 다시 부나 2013-03-05 09:13:56
것"이라고 말했다.신용도 하락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높아지면서 해운사들의 고심도 깊어지고 있다. 올해 만기가 돌아오는 주요 해운사의 회사채 규모만 2조원을 웃돈다. 이에 비해 재투자를 하려는 기관투자가는 없는 실정이다. 작년 하반기 웅진홀딩스의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신청 이후 기관투자가들이 산업위험이...
"STX팬오션, 4Q 순손실 예상치 뛰어넘어"-KTB證 2013-02-22 08:07:51
이어 " 벌크선운임지수(bdi)가 전 분기 대비 12.6%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용선대(대여선박) 매출총이익률이 1.5%포인트 하락한 것은 사선대(보유선박) 이익률 상승과 궤를 달리하는 부분으로 부정적"이라고 지적했다.한편 유동성 문제는 당분간 주목해야 하고, 인수합병은 지연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그는 "올해 약...
현대상선, 느린 개선 속도…목표가↓-대우 2013-02-21 07:31:56
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분기별로는 운임 인상이 본격 반영되는 2013년 2분기부터 이익은 턴어라운드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그는 다만 높은 원가 구조로 인해 벌크선, 특히 건화물선 수익성 악화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 이익 개선의 폭은 더딜 것이라며 현재 현대상선은 약 20척의 고가 용선 선박을 운행 중인 것으로...
[심층분석]해운株, 실적 부진에 연일 약세…관건은 '사채 상환' 2013-02-18 14:24:33
하락 반전한 상태다.불황이 이어지면서 지난해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이 각각 5197억원, 1435억원의 영업적자(개별 기준)를 기록하는 등 해운사들은 부진한 실적을 면치 못했다. 매각 협상이 결렬된 대한해운은 4년 연속 적자를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4분기 실적의 경우 예상보다 낮은 운임과 유류비 증가, 원·달러 환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