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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최고 `톱3 앱`…스포티파이·라인·넷플릭스 2017-01-14 17:03:11
매출 1위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였다.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인 모바일 메신저 라인은 전체 2위에 올랐다. 라인은 앱스토어에서는 스포티파이와 넷플릭스 다음이었지만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는 1위였다. 센서타워는 애플이 아이메시지에 스티커 기능을 도입하게 만든 라인이 스티커와 다른 아이템 매출 덕분에...
지난해 매출 최고 '톱3 앱'…스포티파이·라인·넷플릭스 2017-01-14 12:01:00
매출 1위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였다.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인 모바일 메신저 라인은 전체 2위에 올랐다. 라인은 앱스토어에서는 스포티파이와 넷플릭스 다음이었지만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는 1위였다. 센서타워는 애플이 아이메시지에 스티커 기능을 도입하게 만든 라인이 스티커와 다른 아이템 매출 덕분에...
[CES 2017 참관기] 4차 산업혁명은 이미 시작됐다 2017-01-11 17:43:53
채웠다. iot로 연결된 가정용 기기를 통해 가족이 시간을 공유하고 개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스마트홈으로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했다.스마트시티는 가정의 라이프스타일 개념을 도시로 확장하면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모델이다. 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각종 센서와 인공지능으로 노인들이...
입시에 바쁜 한국 10대, 모바일 사용량 세계 평균보다 적어 2017-01-10 11:40:43
세계 Z세대는 모바일 기기 사용 시간에서 다른 세대를 앞섰다. Z세대 가운데 인스타그램에 하루에 여러 차례 접속한다고 답한 비율은 36%로, Y세대 21%와 X세대 9%를 압도했다. 온라인으로 음악을 즐긴다는 비율도 43%로 Y세대 30%, X세대 24%보다 높았다. 하지만 한국의 Z세대는 모바일 기기뿐 아니라 TV·라디오 등 다른...
'혁신의 아이콘' 아이폰…10년 영광 이어갈까 2017-01-09 16:13:15
처음 공개했다. 음악 플레이어 '아이팟', 터치스크린 방식 휴대전화, 이동통신망과 와이파이를 통한 인터넷 통신기기를 결합한 아이폰은 당시 전자기기와 이동통신 시장의 상식과 이동통신사들의 기득권을 박살내는 제품이었다. 스티브 잡스는 아이폰이 노키아, 모토로라, 삼성전자, 소니에릭슨 등이 지배해온 모바일...
[CES 2017] 스마트한 가정 생활을 돕는 인공 지능 로봇, `Rokid` 2017-01-09 13:39:53
스마트 기기와의 연동이 가능하며 얼굴 및 제스처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 소형 프로젝터는 3D 시각 효과를 구현할 수 있으며 고품질 360 ° 서라운드 스피커가 있어 가정의 모든 곳을 음악으로 채워준다. 특별히 개발 된 AEC (자동 반향 제거) 기술은 스피커가 최대 볼륨으로 재생되는 경우에도 정확하게 음성을 인식한다....
[CES 2017…'혁신 용광로' 실리콘밸리] 올 CES는 아마존 알렉사가 지배했다 2017-01-08 20:56:36
요리를 하면서 음성 명령을 이용해 음악 재생, 뉴스 검색, 온라인 쇼핑, 일정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자동차 기업 중에선 포드와 폭스바겐이 알렉사 시스템을 차량용 음성비서에 사용하기로 했다. 운전자들은 차 안에서 음악을 틀거나 인터넷 검색,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알렉사와 대화하면서 수행할 수...
[CES 2017…산업 '이종교배'의 향연'] 간지럼 타고 고개 흔들고…인간과 '교감'하는 기계…특별한 동행이 시작됐다 2017-01-08 18:32:39
웃었던 장소, 들으면서 기분이 좋아졌던 음악 등을 스스로 엄선해 운전자가 우울할 때 추천한다. 운전자가 지나치게 화가 났다면 최고 속도를 알아서 제한하기도 한다. 밥 카터 도요타 자동차시스템 부사장은 “아이는 운전자와 함께 보낸 경험을 통해 감정을 학습한다”며 “단순한 운전 기기를 넘어 삶의...
신고 '뛰면'·입고 '만지면'…IT 입은 스포츠의류, 스마트의류 변신 2017-01-08 09:00:00
것 만으로 전화를 받거나 음악을 듣는 등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길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랄프로렌스포츠는 캐나다 스마트 의류 전문업체 옴시그널과 손잡고 사용자의 심박수와 호흡수, 스트레스 수준 등, 칼로리 소모량 등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운동복을 내놨다. ◆ 코오롱·블랙야크, 스마트...
[CES 2017…5G 통신의 미래] "IoT와 크루즈선의 만남…수천명 승객에 맞춤 서비스" 2017-01-06 19:39:46
웨어러블 기기다. 크루즈 탑승객은 여행 시작 전 이 메달을 받는다. 이 메달만 차고 있으면 크루즈선 내 어느 곳에서든 음식을 주문하고 다양한 취미 활동을 예약할 수 있다. 신분증이나 신용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승무원들은 메달을 통해 승객의 개인 정보를 파악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다. 넓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