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설! 안전한 고향길] 청렴한 '유리알 경영'에 역점…교통 안전 지킴이 역할도 강화 2013-02-07 15:30:45
강화교통안전공단은 윤리청렴 브랜드 ‘유리알(u-rial)’을 개발했다. 윤리청렴 브랜드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대외로 발송되는 문서에 넣음으로써 공단의 청렴경영 의지를 전파하겠다는 취지다. 유리알(u-rial)은 uprightness(청렴), respect(섬김), impartiality(공평), accessibility(접근), lucidness(투명)의 첫글자를...
식품업계 '공주들', 올해 경영 보폭 넓힌다 2013-02-07 14:38:33
식품 브랜드 관리 총책임자(상무)로, 차녀 상민 씨(34)를 전략기획본부장(부장)으로 임명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이혼 후 사실상 육아에 힘을 쏟았던 임 상무는 식품 기획·마케팅·디자인·브랜드 관리 등을 총괄하는 그룹의 핵심 보직을 맡게 됐다. 임 상무는 올해 대상의 식품사업 전반을 관리한다. 현재 청정원...
LG패션, 버버리 누가 이길까 … 체크무늬 소송전 2013-02-07 14:27:13
낸 영국 패션브랜드 버버리에 맞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버버리는 지난 5일 lg패션이 자사 등록상표인 체크무늬를 모방했다며 체크무늬 셔츠의 제조·판매를 중단하고 손해배상금 5000만 원을 지급하라고 청구했다.lg패션은 체크무늬에 대해 버버리가 독점을 주장하며 영업을 고의적으로 방해하고 있다고...
메디포스트,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출시 2013-02-07 14:22:01
배양액이 함유된 자체 브랜드 화장품 '셀로니아(celonia)'를 정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메디포스트는 세계 최초의 동종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2년여의 연구 끝에 총 7개 제품을 개발, 품질 인증과 유통 절차 등을 거쳐 이달부터 시판에 나서게 됐다.'셀로니아'는 아기 탯줄 내...
"왜 우리학교 교복 안 팔지?"…원주 교복판매점 담합 2013-02-07 12:00:16
브랜드 교복판매점들로부터 전담 학교의 브랜드 교복을 구매했다.공정위 측은 "교복판매점들의 담합으로 원주시 4개 학교 학생들은 브랜드와 비브랜드 교복의 가격, 품질 등을 비교한 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박탈당했다"면서 "대표 민생 품목인 교복에 대해 전체시장뿐만 아니라 지역시장의 불공정거래행위도 적극 대응...
LG생건, 색조 브랜드 'VDL' 온라인숍 열어 2013-02-07 10:08:54
보떼 등 브랜드숍 사업을 하고 있는 lg생활건강은 지난해 10월 vdl을 색조 전문 브랜드숍으로 선보였다. 현재 서울 가로수길, 강남역 등 전국 1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온라인숍에선 제품 판매와 함께 메이크업을 했을 때 모습을 가상으로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오프라인...
'신라면' 유럽시장도 뚫었다…대형유통사와 잇따라 판매계약 2013-02-07 09:49:37
30년간 쌓은 신라면의 브랜드 파워와 신뢰도가 까다로운 유럽 메이저 유통회사의 벽을 뚫은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이와 함께 농심은 afc윔블던의 공식 스폰서 자격으로 홈경기장에서 농심 로고와 신라면 브랜드 이미지를 광고한다. 홈경기 시작 전 팬들에게 농심 신라면을 무료로 제공하는 고객 이벤트도 벌일 예정이다....
렉서스, 美 켈리블루북 '보유비용 평가' 최고 2013-02-07 09:47:58
세그먼트 등 총 24개 부문에서 순위를 매겼다. 렉서스는 브랜드 종합평가에서 렉서스 ct200h, es, is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고급차 부문 1위로 뽑혔다. 세그먼트별 평가에선 렉서스 신형 gs가 럭셔리 중형세단 부문 1위에 올랐다.렉서스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미국의 고객들이 렉서스를 보유한 동안에도 소유 자체만으로 ...
화이트컨슈머가 움직인다 2013-02-07 09:37:09
주목적이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관계자는 “악덕 소비자로 불리는 블랙컨슈머들이 소셜 네트워크와 1인 미디어, 언론,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들을 이용해 아무런 죄의식 없이 기업을 무너뜨리고 있다”며 “기업과 소비자는 국가경제 발전을 이끄는 양 날개와 같은 것으로 어느 한 쪽이 이기고 진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티파니 차, 핑크색 '스파크'와 남다른 인연 2013-02-07 09:26:36
차와 비교해 이탈리아 브랜드 피아트의 '피아트 500'로 오해를 받았다. 한편, 국내에 단 한 대밖에 없는 핑크색 '스파크'는 영화 트랜스포머에 스키즈(skids)로 등장한 모델로 국내에 1000대 한정 판매된 모델로 알려졌다.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채리나, 김성수 전처 '살해' 재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