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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포럼] "디지털로 제2창업" CEO 대거 참석 2016-04-21 17:55:41
키울 것”이라고 밝혔다.박정석 고려해운 회장은 “고려해운 매출의 65%가 해외에서 발생한다”며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며 매출을 키우려면 정보기술(it) 경쟁력을 높일 필요가 있다”며 참석 배경을 설명했다. 허기열 동부 it 부문 사장은 “디지털은 이제 산소 같은 것”이라며...
코스피, 외국인·기관 '쌍끌이' 매수에 2,020선 '껑충' 2016-04-21 15:21:35
강세였다. 정부가 해운 등 취약업종 구조조정에 더 속도를 낼 것이라는 방침에 한진해운이7.26% 떨어지며 이틀 연속 급락세를 보였다. 매매거래정지 해제로 이날 거래가 재개한 현대시멘트와 동부제철은 각각 18.64%, 3.80% 하락했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76포인트(0.25%) 오른 701.62로 장을...
상장사 4곳 중 1곳 `좀비기업`‥장사해 이자도 못 갚는다 2016-04-21 10:16:12
3,156%의 부채를 안고 있어 극도의 재무 위험 기업으로 분류됐다. 채권단 자율협약 대상인 현대상선의 부채비율은 개별 기준으로 1,565%로 파악됐다. 한진그룹 주력 계열인 대한항공과 한진해운은 부채비율이 800%를 웃돌았다. 작년 말 기준으로 삼성엔지니어링, 삼부토건, 고려개발, 포스코플랜텍, 플렉스컴, 코아로직,...
상장업체 중 장사해 이자도 못 갚는 '좀비기업' 수두룩 2016-04-21 04:29:05
해운(816.6%)의 부채비율은 800%를 웃돌았다. 작년 말 기준으로 삼성엔지니어링, 삼부토건, 고려개발, 포스코플랜텍, 플렉스컴, 코아로직, 스틸앤리소시즈, 피엘에이 등 8개사는 자본잠식 상태였다. <표> 부채비율 1천% 이상·자본잠식 상장사 현황 (단위:...
유일호 "4대 개혁에 '산업개혁' 추가…IoT 등 신산업 지원" 2016-04-20 13:00:12
있음을 시사했다. 특히 최근 이슈로 떠오른 해운업계 구조조정 관련 발언에 대해서는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는 것을 원론적으로 말씀드렸던 것"이라면서 "계획이 있고 시간이 다가오니 한없이 늦출 수는 없다"는 의견을 재차 피력했다. 앞서 유 부총리는 주요 20개국(G20) 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 중이던...
진웅섭 "은행권, 新기촉법 이후 첫 신용위험평가 엄정히 해달라" 2016-04-18 14:32:15
등 실제 운영과정에서 고려할 사항이 많아 Best Practice 확립이 필수적"이라며 "법 시행 이후 처음 진행되는 대기업 신용위험평가에서 만성적 한계기업이나 경영개선계획 미이행 기업 등에 대한 엄정한 평가를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대주주의 소극적 자세, 노조의 집단행동 등으로 구조조정의 적기를 놓칠 수...
[여행의 향기] 가슴 사무치게 푸른길, 해파랑 2016-04-17 15:56:31
후 해운대라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지금도 동백섬 바위에 최치원이 새겼다는 해운대 글씨가 또렷하다.◆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14코스대게와 과메기의 본고장인 구룡포항에서 시작하는 코스다.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에는 아직 옛 풍경이 그대로 남아 사람들의 눈길을 끈다. 시종일관 수려한 바다를 바라보며 걷다가 연간...
은행권, 신용악화 대기업 상대 단기대출금 회수 움직임 2016-04-14 04:01:06
한진해운의 재무상황이 나빠진 영향 등으로 갈수록신용도가 낮아지는 것과 무관치 않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국신용평가는 최근 대한항공의 무보증 회사채 신용등급을 'A-'에서 'BBB+'로강등했다. 대한항공은 올 5월부터 순차적으로 만기가 돌아오는 회사채가 6천억원을 넘는데다가 경영사정이...
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항~베트남 하이퐁' 정기 컨테이너 개설 2016-04-11 14:58:14
경기평택항만공사 등에 따르면 국적선사인 장금상선과 한진해운이 평택항과 베트남(하이퐁)→홍콩→중국(얀티안)을 기항하는 신규항로 운영에 들어갔다. 신규항로는 매주 토요일 새벽 평택항에 입항해 주 1회 기항하는 서비스로 1000teu급 선박 2척이 투입되며 주요 취급품은 기계부품류 등이다. 항만공사는 201...
한국 조선, 프랑스에도 뒤졌다 2016-04-06 18:25:49
세계 10위권 밖이었다.6일 영국 조선·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에 따르면 지난 1~3월 한국 조선사들은 총 17만1188cgt(표준환산톤수: 건조 난이도 등을 고려한 선박 무게)를 수주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8분의 1, 전년 동기 대비 17분의 1 수준으로 줄었다.2001년 4분기(16만5168cgt) 이후 가장 나쁜 실적이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