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사·러셀 크로…태국, 11월 재개방 앞두고 유명 스타 '홍보전' 2021-10-25 11:39:11
또 할리우드 유명 배우인 러셀 크로를 '홍보대사'처럼 활용하고 있다. 크로는 이달 초 SNS에 푸껫과 방콕에서 찍은 것들이라며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고, 태국에 대해 긍정적인 글도 남겼다. 크로는 당시 태국에서 영화 촬영 작업 중이라고 소개했다. 재개방을 앞두고 있던 태국 정부는 크로의 SNS에 반색했다. 지난...
관광공사, '위드 코로나' 맞춰 안심여행 캠페인 실시 2021-10-25 11:08:26
관광공사, '위드 코로나' 맞춰 안심여행 캠페인 실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6월부터 17개 지방자치단체와 실시 중인 '대한민국 안심여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단계적 일상 회복을 뜻하는 '위드(with) 코로나'에 맞춰 신규 캠페인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최대 70% 할인, 온라인 서울쇼핑 축제 열린다 2021-10-25 09:15:37
관광재단과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중소상공인 지원’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위해 손을 잡고, 공동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11월 1일부터 3일간 네이버쇼핑 라이브 커머스도 실시한다. 서울메이드, 서울브랜드파트너스 제휴업체로 구성된 ‘서울 스페셜’을 시작으로, ‘여행/숙박/체험’, ‘뷰티’, ‘식음료’...
위드 코로나 겹친 핼러윈…방역당국 긴장 2021-10-24 17:50:07
채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상인들 사이에선 “방역체계 전환이 가져올 해방감이 핼러윈데이와 맞물려 이달 말부터 서울 주요 번화가에 젊은 층이 대거 쏟아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젊은 층과 외국인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이태원, 홍대, 강남역, 서초역 등의 주점과 유흥시설을 대상으로...
백색가전? 이젠 유색가전…가전공식 바꾼 '컬러매직' 2021-10-21 16:58:31
주로 쓰였다. 가전, 정보기술(IT), 지역 관광 활성화 등 색상이 잘 쓰이지 않던 분야에도 활용되고 있는 게 최근의 변화다. 2019년 신안군은 반월도와 박지도에 ‘퍼플섬’이라고 이름 붙여 본격 홍보에 나섰다. 방문객이 사시사철 보라색 꽃을 볼 수 있도록 보라 유채꽃, 아스타 국화 등을 더 심었다. 공중전화 부스도...
경기도, 오는 11월 15일 '860㎞ 길이의 경기둘레길' 개통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 진행 2021-10-21 08:48:30
주변 관광명소 120개를 형상화한 스탬프를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으로 찍을 수 있다. 캠페인 참여 희망자는 도안을 1개 선택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색칠하고 해시태그 ‘#경기둘레길’을 달고 인스타그램 본인 계정에 게시하면 된다. 아울러 오는 29일부터 11월 12일까지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둘레길 인스타그램에...
취미&수익 두 마리 토끼 잡는 스타트업 앱 서비스, 어디까지 해봤니? 2021-10-20 10:22:34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발표한 코로나19 상황 속의 ‘국민 문화·여가활동’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주일 평균 여가시간은 29.7시간으로 평일 3.7시간, 휴일 5.6시간으로 나타났다. 평일과 휴일 하루 여가 시간은 전년 대비 각각 12분씩 늘어났다. 또한 혼자서 하는...
한국관광공사 '범 내려온다' 대박났다더니 실상은… 2021-10-20 07:22:36
제작한 한국 관광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프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에 101억 원이 넘는 광고비가 집행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지난 19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년간 '필 더...
전통시장 청년상인, 온라인서 펄펄 날다 2021-10-19 17:17:43
개발, 홍보·마케팅,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게 이 사업의 핵심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유통업계가 비대면·온라인 중심으로 전환되는 가운데 전통시장 청년상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여수낭만화투’는 바른생활이 소진공과 협업해 내놓은 대표 상품이다. 화투패에 여수를 대표하는 명소와...
[포토] ‘한복홍보 미디어 포토세션’ 중 창덕궁 돈화문 앞에서 포토타임 갖는 한빛단 김민경 회장-‘2021 미스(미시즈) 한복선발대회’ 주요수상자들 2021-10-18 17:30:15
진행됐다. 한복문화주간을 맞아 ’2021~22 관광한류 언택트 미디어홍보 포토세션’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에서 한빛단 단원들은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는데 일조하고 궁전문화 관련 축제에 궁궐과 어울러지는 궁중한복의 미를 빛냈다. 한빛단 김민경 회장을 비롯해 ‘2021미시즈한복선발대회’ 선 기은형, 미 안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