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앞서 뛰는 기업들] 신형 쏘나타 등 신차 퍼레이드…현대차, 글로벌 점유율 높인다 2014-05-13 07:01:01
경쟁 차종에 뒤지지 않는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현대차그룹은 올해도 외형 성장이 아닌 ‘제값 받기’ 등 질적 성장에 주력하고 있다. 브라질 월드컵 등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신차로 바람몰이현대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싼 차’ 이미지를...
"인터로조, 1분기 실적 저점·2분기부터 성장 재개"-신한 2014-05-07 07:22:44
출시 이후 특별한 마케팅 활동없이 제품과 가격 경쟁력(경쟁 제품대비 70~80% 수준)을 바탕으로 지난해 국내 점유율 5.5%를 기록했다.올해는 높아진 브랜드 인지도와 유명 스타(미스에이 수지)를 활용한 국내 마케팅 강화 효과로 시장점유율이 7.5%에 이를 것이란 전망.최 연구원은 "1분기 실적을 저점으로 분기별...
[종목포커스]'제습기 1위' 위닉스, 전략 합병으로 상한가 2014-04-30 14:11:35
생산능력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위닉스는 이번 합병을 통해 외형성장도 이루게 됐다.위니맥스는 지난해 매출액 1719억4700만원, 영업이익 139억4900만원을 올렸다. 위닉스는 매출액 2758억원, 영업이익 205억6500만원을 기록했다.허 이사는 "이번 합병으로 외형을 키우고, 생산력을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삼성전자 1분기 성적표 뜯어보니…'갤럭시 비밀' 숨어있네 2014-04-29 09:54:40
말했다.노근창 hmc투자증권 연구원도 "it 실적 호조는 외형 성장이라기 보다는 비용 절감으로 인한 결과로 보는 것이 맞다"고 진단했다.◆ 반도체 선방…가전·디스플레이 패널 부진사업부 맏형 격인 반도체는 1조9500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려 실적에 보탬이 됐다. 매출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상장예정 터보차저 전문기업 캐스텍코리아 "올해 매출 10% 성장" 2014-04-28 14:44:49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터보차저 수요가 급증해 시장 규모가 꾸준히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캐스텍코리아는 터보차저 시장에서 국내 점유율 85%를 차지하고 있다. 이 분야 독보적 1위다.캐스텍코리아는 가솔린 터보차저 시장에도 진출해 외형을 키울 방침이다. 터보차저 시장은 그간 디젤 시장 위주로 성장해 왔다....
[마켓인사이트 Analysis] [김지욱 칼럼]아직도 은행대형화 전략이 유효? 2014-04-25 11:25:15
완벽하게 외형적으로 갖추게 되었고, 마침 이 외형이 완성된 바로 그 시점인 2008년, 스탠다드차타드에 비해 비교우위에 있던 거의 모든 경쟁사들이 freefall, 문자 그대로 수직낙하를 하게끔 한 전대미문의 금융위기가 발생하게 된 것이다. 2008년 금융위기가 터지자, 갑자기스탠다드차타드의 국제적 위상은 완전히 바뀌고...
[현장취재 종목 핫라인] 케이아이엔엑스, `IX 서비스 시장 선도` 2014-04-24 13:02:41
나면 외형과 실적이 갑자기 증가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인프라회사입니다. 외형과 실적이 갑자기 증가하려면 그에 맞는 시설과 설비 투자가 집행되어야 합니다. <앵커> 네 말씀 잘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KINX의 윤원철 CFO님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안정적인 수익과 신규사업 확보로 꾸준한 성장이 이어질...
[현장취재 종목 핫라인] 케이아이엔엑스, `IX서비스 시장 선도` 2014-04-24 10:30:28
서비스 회사의 경우 서비스 한가지가 대박 나면 외형과 실적이 갑자기 증가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인프라회사입니다. 외형과 실적이 갑자기 증가하려면 그에 맞는 시설과 설비 투자가 집행되어야 합니다. <앵커> 네 말씀 잘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KINX의 윤원철 CFO님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안정적인 수익과...
[아이 러브 커피] 카페베네, 뉴욕서 스타벅스와 정면승부…1만여개 글로벌 점포망 목표 2014-04-23 07:00:53
김 대표는 고민했다. “스타벅스와 경쟁하는 글로벌 브랜드가 되는 가장 빠른 길은 뭘까.” 해답은 미국에서 정면승부를 펼쳐 이기는 것이라고 그는 생각했다. 세계의 심장부인 뉴욕 맨해튼에서 성공한다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김 대표는 확신했다. 뉴욕에 나타난 신생 브랜드는 차별화 전략이 필수였다. 김...
부활하는 효성 중공업부문…2014년 '3년 적자 늪' 탈출하나 2014-04-21 21:29:41
몰아 중공업 제품 수출에 박차를 가했다. 글로벌 경쟁사들을 확실히 젖히기 위해 저가 수주도 마다하지 않았다. 하지만 외형 확장에 열중하는 사이 마진 하락에 수요 부진까지 겹치면서 수익성은 급격히 나빠졌다. 2011년 1838억원 규모의 영업손실을 입은 중공업 부문은 작년까지 3년 연속 적자 늪에 빠졌다. 3년 가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