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과의 LG '파격 보상'…R&D賞 19명 전원 특진 2013-03-13 20:34:56
확보해야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만들어내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며 “여러 계열사의 인재들이 역량을 모아 r&d 시너지를 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나를 비롯한 경영진은 연구원 여러분이 연구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구 회장은 지난 2월 lg혁신한마당 행사에선 1등상을 받은 4개...
[뉴스초대석] 정지완 코스닥협회 회장 2013-03-11 15:29:40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국내 첨단 소재산업을 선도하는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 국내외 대표적인 정보기술(IT)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주로 생산하는 제품은 TV, 스마트폰, PC를 비롯한 광범위한 종류의 IT기기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공정용 화학 재료이다. ▶ 솔브레인은 사업영역을 꾸준히 확장하여...
서울대 융기원, 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 2기생 모집 2013-03-06 15:02:38
리더를 양성하고 융합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중견기업의 경쟁력 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와 서울대가 협력사업으로 진행한다. 지난해 1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44명의 수료생을 배출한데 이어 2기 수강생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월드클래스 기업으로 성공하고자 하는 기업의 최고경영자(ceo), 최고기술책임자(cto)...
[인사] 메리츠종금증권 ; KGC인삼공사 ; 울산항만공사 등 2013-03-05 17:09:01
혁신센터소장 김대정◈동명대▷비서실장 이화행▷보건복지교육대학장 정갑섭▷자율전공학부장 구헌서▷동명문화연구소장 서상현▷교양교육원장 이기환▷평생교육원장 전용배▷경영대학 경영학교육혁신실장 노정구▷디지털엔터테인먼트학부 슈퍼컴퓨팅융합응용센터장 옥수열▷대외홍보처 국제교류원장 나윤중▷체육학과장...
구본무 "선도 기업도 위기"…혁신체질 강화 또 강조 2013-03-05 16:57:17
자세에 변함이 없어야 시장 선도기업을 향해 한 걸음 더 전진할 수 있다”며 “최고의 상품을 반드시 만들어내겠다는 열정과 패기가 조직 전체에 가득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엄격한 고객의 입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일상화된 혁신을 통해 품질, 마케팅, 서비스까지 근본적으로 바꾸자”고 독려했다.끝으로...
구본무 회장 "시장선도기업 향해 한걸음 더 전진해야" 2013-03-05 11:05:07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마저도 그 지위를 유지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이럴 때일수록 고객에 대한 우리의 자세에 변함이 없어야 시장선도기업을 향해 한걸음 더 전진할 수 있다”며 “최고의 상품을 반드시 만들어 내겠다는 열정과 패기가 조직 전체에 가득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구본무 회장 "품질·마케팅·서비스까지 바꿔야" 2013-03-05 11:00:28
시장선도기업을 향해한걸음 더 전진할 수 있다"면서 최고 상품을 만들겠다는 열정과 패기를 강조했다. 또 "일상화된 혁신을 통해 품질, 마케팅, 서비스까지도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밝힌 뒤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가 더욱 강해지고 제대로 실행될 수 있게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구본무 LG 회장, 거듭 '위기론' 강조하고 나선 까닭은… 2013-03-05 10:52:18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와 일상화된 혁신을 꼽았다. "이럴 때일수록 고객에 대한 우리의 자세에 변함이 없어야 시장선도 기업을 향해 한걸음 더 전진할 수 있다" 며 "최고의 상품을 반드시 만들어 내겠다는 열정과 패기가 조직 전체에 가득해야 한다"고 주문했다.또 "엄격한 고객의 입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Cover Story] "경제부흥·국민행복"…21세기 '박정희 스타일' 2013-03-04 16:27:33
선도형 전략’으로 전환하겠다는 것이다. 방송통신위원회 관계자는 “ict가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것은 세계적인 흐름”이라며 “대통령이 이런 세계적인 변화의 흐름을 적극 선도해 국가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겠다는 것은 ict 분야 종사자들에겐 매우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성장'단어 사용...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부라보콘, 43년간 사랑 '국민 아이스크림' 2013-03-03 10:08:15
선도 기업으로 꼽힌다. 특히 부라보콘은 1970년 4월 첫 출시된 이후 43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명실공히 ‘국민 아이스크림’으로 불린다. 부라보콘이 43년 동안 고객들로부터 변치 않고 사랑받는 비결은 전통과 혁신의 조화에 있다. 고객들의 기호와 성향이 변할 때마다 브랜드 콘셉트의 일관성은 유지하면서 맛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