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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1분기 영업이익 부진 목표가 하향 - HMC 2013-03-19 09:02:18
분기 영업이익이 부진으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되 목표주가는 5만4000원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강동진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2조8903억원, 영업손실 733억원을 기록해 시장 컨센서스와 당사의 기존 전망치 대비 부진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강연구원은 "최근 한반도 안보 관련...
"두산인프라, 바닥 확인…매수시기 고민"-키움證 2013-03-19 08:44:08
펀더멘털(내재가치) 바닥권은 지난해 4분기, 투자심리 바닥은 올 1분기로 추정된다"며 "매수 시기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3월부터 중국 굴삭기 시장은 서서히 회복돼 4월께 최고점을 기록할 전망이고 5월 이후에는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하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공작기계 부문의 경우 지난달...
<제약업종 처방시장 회복 더뎌…수익성 전망 엇갈려> 2013-03-19 08:43:14
3분기 연속 시장의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해 시장의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이를 충족할 수 있을지 미지수"라고 진단했다. 지난달 원외처방 조제액을 살펴보면 작년 동월보다 16.1% 감소했고 하루평균 처방조제액 기준으로도 7.3% 줄었다는 분석이다. 또한 약가 인하 첫 달이었던 작년 4월보다는...
"현대미포, 신규수주 양호…선가 반등 기대"-아이엠證 2013-03-19 08:22:00
아이엠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현대미포조선의 별도 기준 영업이익률은 0.78%를 기록했는데 수주선가 반등이 이뤄지지 않아 수익성은 당분간 변동 없을 듯 하다"면서도 "저수익성을 돌려세울 반전의 기반이 마련되고 있는데, 선가 반등의 전제조건인 도크가 채워져 가고 있다"고 밝혔다.지난해까지 선가하락을...
"美 1분기 기업이익 증가세, 추가랠리 기대감 UP 2013-03-19 08:10:29
전년 동기비 기업이익이 증가하기 시작한 2009년 4분기부터 작년 4분기까지 13년 연속 기대치를 넘는 실적이 13분기 연속 발표되고 있다. 2010년 3분기를 정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기업이익 증가율이 둔화되기 시작했지만 그 이후에는 적게는 2% 정도, 크게는 7%를 넘어서는 기대치를 상회하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美 증시 상승랠리… 배경은? 2013-03-19 08:06:58
중요하다. 미국은 작년에도 4분기 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속보치가 빠져 그때도 미국경제를 볼 때 단순히 속보치가 마이너스로 떨어지는 것을 가지고 의미를 부여하면 안 된다. 수정치 내지는 잠정치가 발표될 때는 반드시 플러스 성장으로 올라간다. 실제 한 달 후에 발표되는 잠정치가 플러스로 돌아서는 모습이다. 이것이...
유아이엘, 작년 턴어라운드…성장 지속-동양 2013-03-19 07:48:34
2분기부터 흑자전환했으며 2012년 연결 기준 매출액 1575억원, 영업이익 79억원, 지배주주순이익 62억원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고 평가했다.유아이엘이 흑자전환에 성공한 것은 키패드 시장 축소에 따라 경쟁업체들이 탈락하며 경쟁구도가 완화됐기 때문이다. 과거 휴대폰 업체당 4~5개사에 달했던 키패드...
"KB금융, 대출 실적 예상보다 부진"-현대 2013-03-19 07:30:55
1분기 실적 예상치를 햐항조정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8000원에서 5만1000원으로 낮췄다. 다만 1분기 실적이 시장 평균 전망치는 웃돌 것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구경회 현대증권 연구원은 "kb금융의 1분기 지배기업순이익 추정치를 5630억원에서 5280억원으로 6% 하향 조정한다"며...
삼성카드, 소비심리 회복 수혜주-대신 2013-03-19 07:20:24
실시될 가능성도 있다고 예상했다.1분기 예상 순익은 약 745억원으로 흑자전환하지만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했다. 올해부터 가맹점수수료율 인하 효과가 본격화되는데다 2월에는 주결제일(26일) 이후 연체회수 기간 부족에 따른 연체율 상승으로 대손비용이 증가하는 계절성이 있기 때문이다. 최 애널리스트는...
<선박금융공사, 침체 빠진 조선업에 구원투수 될까> 2013-03-19 06:03:06
2009년 4분기 16%에서 2012년 3분기 10%로 내려앉았다. 해운선사의 선박투자 시 자기 부담비율도 2010년 이전 업체별로 10∼20% 수준이었던 것이 지난해 20∼30%로 늘었다. 이 때문에 조선·해운사의 자금조달 수요는 급격히 늘어나고 있지만 국내에서선박금융을 지원받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애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