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영화 흥행성공에 관련주 '들썩들썩'> 2013-01-31 05:57:06
있다. 31일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저예산 영화(총 제작비 10억원 미만 또는 상영관수 100개 미만)를 제외한 한국영화는 지난해 총 70편이 개봉해 편당 평균 6억1천만원의 수익을 기록했다. 이 중 22편은 손익분기점을 넘어섰다. 평균 수익률은 2005년 7.9% 이후 줄곧 감소세를 보였지만 지난해 13%를...
[나로호 발사 성공] "우주산업 2020년 2배 성장" 2013-01-30 20:53:01
보고서를 통해 “나로호 발사가 성공하면 한국의 인공위성 제작, 방위산업 등 우주 관련 산업이 2012년 기준 2조1679억원 규모에서 2020년 약 5조4685억원으로 2배 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로켓 개발에 대한 투자 확대뿐만 아니라 방송, 통신, 기상, 방위산업 등 연관된 부문의 성장을 유도해 국내 항공우주산...
[BizⓝCEO] 영림임업(주), 친환경 인테리어 내장재 선도 기업 2013-01-30 15:33:38
원칙으로 황복현 대표의 결코 흔들리지 않는 기준이기도 하다.부단한 노력으로 만들어진 영림임업의 주력 생산품은 ‘mdf 몰딩’과 ‘렉스판(욕실 천장재)’이 있으며, 뒤틀림이나 습기에 의한 변형이 없는 ‘abs 도어’와 견고성이 뛰어난 ‘멤브레인 도어’는 주문 제작이 용이,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또...
[BizⓝCEO] (주)테스토닉, 인류의 건강을 책임질 '에어맥스'…세계 환경 오염방지의 근본이 되다 2013-01-30 15:32:45
매일 1000명의 인원이 오고가는 건물 기준 10kg의 흙, 먼지, 이물질이 유입된다고 국제사회가 환경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요구했다. 기존에는 1kg의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약 80만원의 경비를 소요하며, 노동력과 재정을 낭비했던 기업과 기관들에 에어맥스의 등장은 일거양득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수단으로 각광 받고...
[VPR]국내 최대 건축 인테리어 전시회 2013경향하우징페어 개최 2013-01-29 12:09:52
제작해 현장에서 건립하는 모듈러 주택, 단독주택 선호에 따라 급부상하고 있는 「모듈러 주택 특별전」이 개최된다. 한옥의 미를 간직하면서도 현대생활의 편리성을 반영한 한옥 모델들이 나오고 있다. 「한옥 특별전」에서 집중 조명한다. 창호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 시행과 고기능성 창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고효율...
[피플 앤 헬스] 한방(韓方)으로 살펴보는 건강 ‘비만’ 2013-01-28 17:46:43
기자] v라인, s라인, d라인 등 ‘선’이 미의 기준이 된 시대다. 갸름한 v자 얼굴형은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볼륨 있는 가슴과 힙 그리고 잘록한 허리가 완벽한 조화를 이뤘을 때 몸 전체가 완만한 s자는 날씬하면서도 육감적인 실루엣을 연출해 주는 역할을 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것은 미적 욕구...
[마켓인사이트] 법정관리 '鐵 3형제' 매물로 2013-01-27 16:53:00
포장은 대영산업이, 절삭과 용접 등으로 철구조물을 제작하는 일은 세원테크가 담당하고 있다. 세 곳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창원지방법원에 법정관리를 신청했다. 매출은 2011년 기준 세영이 250억원, 대영산업 46억원, 세원테크가 26억원이다. 법원과 매각주관사인 안진회계법인 측은 인수후보자가 원할 경우 분...
'기왕이면 고액권으로'…작년 5만원권 지폐 위조 급증 2013-01-27 12:00:40
1천원권 10만원이다. 은행권 100만장당 위조지폐는 2.2장으로 유로(2011년 기준 42.8장), 영국(133장)에 비해서 크게 낮았다. 위조지폐 발견지역은 서울(62.7%), 경기(18.6%), 인천(8.3%) 등 수도권이 89.6%에 달했다. 2011년보다 1.5%포인트 높아졌다. 김명석 한은 발권정책팀 차장은 "위조지폐는...
EXR, 2013 S/S 광고 공개 “루이비통 광고 주역 마크 시걸 참여” 2013-01-24 17:47:02
스타일을 스스로 파괴하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시점이라고 판단하여 새로운 감각의 콘셉트로 고객들에게 어필할 예정이다. 제작에는 루이비통, 니나리치, 도나카렌 등 유명 브랜드의 광고 주역으로 알려진 포토그래퍼 마크 시걸이 참여했다. 그는 섬세하고 카리스마 있는 디렉션으로서 exr의 프로그레시브하고 다이나믹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