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시아나항공, A320기단 최우수 운영 항공사에 선정 2019-12-05 09:35:08
편수 중 정비 요인으로 인한 15분 초과 지연 운항편수를 제외한 정시성을 의미하는 지표로, 99.86은 1만편 운항시 14건의 정비 지연건만 발생했음을 의미한다. 전세계 항공사의 해당 기종 정비 신뢰도 평균은 99.32, 아태지역 항공사 평균은 99.53이다. 앞서 10월에는 A350 기종에 대해 정비 신뢰도 99.74로 '최우수...
"스튜디오드래곤, 국내외 컨텐츠 수요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대신 2019-12-04 07:45:11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스튜디오드래곤의 2020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21%증가한 5천700억원, 영업이익은 94% 증가한 760억원으로 전망된다”며 “이는 제작편수 증가, 넷플릭스 리쿱 비율 상향,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편수 증가 및 마진 상향, 아스달연대기의 기저효과 등이...
CJ·롯데 베트남 영화사업 '훨훨'…올 1~3분기 매출 35~37% 급증 2019-11-28 18:02:09
자 꼰가이(Daddy Issue)’가 92만 명을 기록했고, 한국 영화 제작 포맷으로 만든 ‘하이퐁’은 221만 명을 모아 올해 흥행 3위에 올랐다. 이재규 감독의 흥행작 ‘완벽한 타인’도 현지 제작사와 공동 제작을 추진 중이다. 올 1~10월 베트남의 영화 관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 매출은 12.3%...
CJ CGV·롯데시네마, 베트남 극장 사업 '훨훨' 2019-11-28 14:45:21
이상을 모은 이재규 감독의 ‘완벽한 타인’도 현지 제작사와 공동 제작을 추진 중이다. ◆1인당 연간 0.5편 관람…성장 가능성 커 베트남의 영화 관람객은 지난해 약 4700만명이며 1인당 연간 0.5편을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이 4.3편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성장성이 크다. 올들어 10월까지 지난해 ...
미래에셋대우 "스튜디오드래곤, 넷플릭스와 제휴…목표가↑" 2019-11-22 09:03:21
연구원은 "제작비 증액도 가능해진다"며 "일정 편수의 오리지널 제작과 방영권 판매가 보장되기 때문에 다양한 장르적 시도와 대규모 제작비 투입이 용이하다”고 분석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내년부터 3년 동안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넷플릭스에 판매하고, 스튜디오드래곤의 최대주주인 CJ ENM은 지분 중 최대 4.99%를...
[직업의 세계] “동백이 선글라스 어디 브랜드인 줄 아세요?”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최충훈 마케팅PD 2019-11-18 17:55:00
PD를 꿈꾸는 사람들은 제작사보다 마케팅 PD 전문회사로 입사하는 것이 더 유리할 것이다.” 회사를 차린 이유가 있나 “마케팅 PD의 업무가 다소 어렵다. 협찬사들의 돈을 유치하는 것도 그렇고 협찬을 받아 현장에 적용시키는 과정도 어렵다. 어려운 일을 해내는 업종이기 때문에 인센티브가 없다면 열정이...
"스튜디오드래곤, 내년에 지금 주가보다 위에 있을 가능성 높아"-하나 2019-11-08 07:07:17
내외의 평이한 실적이 이어지고 있지만 2020년부터는 제작 편수 증가 및 해외 제작, 수출 확대로 한 단계 레벨업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312억원, 109억원으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119억원)를 하회했다. 매출은 첫 넷플릭스 오리지널 및 지상파 등으로 제작편수가...
아이유·송중기 끌고 넷플릭스 밀고…스튜디오드래곤 1312억 분기 최대 매출 2019-11-07 16:31:49
및 제작편수 확대가 2019년 3분기 성장의 요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아스달 연대기', '호텔 델루나' 등 대형 IP를 강화하고, 넷플릭스 신규 오리지널 ‘좋아하면 울리는’ 등을 통한 사업영역 확대가 성장의 근간으로 평가받았다. '아스달 연대기'는 송중기, 장동건, 김지원 등이...
"美·日 극장 애니메이션 비켜라"…토종의 대진격 2019-10-15 17:16:27
국내 TV물의 극장판 제작 붐은 30여 년 전 일본과 비슷한 패턴이란 분석이다. 일본의 자국산 최고 흥행작들은 대부분 실사영화가 아니라 TV물에 기반한 애니메이션이다. 이렇게 제작한 극장용 작품의 관객 수는 꾸준히 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국산 장편 애니메이션은 2014년 9편이 개봉해...
"10~20대 시청자 잡아라"…안방 파고드는 웹드라마 2019-10-08 17:29:11
동시 방영을 위해 자체 제작하거나 조회수가 높은 웹드라마를 발굴해 TV를 통해 방영하고 있다. 2000년께 처음 등장한 웹드라마는 최근 3~4년 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14년까지만 해도 연간 10편가량 제작되는 정도였으나 지난해에는 200편 넘게 만들어졌다. 가벼운 소재를 짧은 분량에 담아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