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는 슈퍼만 웃나…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01:02
부문(GS 더프레시)의 1∼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890억원, 21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0.8%, 23.7% 각각 늘었다. 롯데슈퍼도 1∼3분기 영업이익이 1천496% 급증한 270억원으로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하며 2016년 이후 7년 만의 연간 흑자 달성을 눈앞에 뒀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판매관리비 증가 등의 영향...
"싸게 사서 쟁여놓자"…인기 폭발한 1000원대 '초저가 제품' 2023-11-18 20:34:33
만들어 낸다’는 철학으로 브랜드, 디자인, 포장 등을 최소화해 가격을 낮췄다. 가공식품의 고급화를 내세운 피코크도 매년 성장세를 이어 오고 있다. 홈플러스도 자체 브랜드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심플러스’ 등을 통해 3000여종의 PB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고급화와 전문화를 앞세운 ‘시그니처’는 고품질 PB...
풀무원, 미국 생면 공장 증설…연 2천400만개 생산능력 2023-11-15 07:44:21
풀무원은 올해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7천461억원의 매출과 219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올해 1∼3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2조2천315억원, 영업이익은 41.7% 늘어난 509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해외사업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미국법인은 아시안 누들 호조와 물류비 안정화 등을 통해 3분기 누적...
"해외서 K-식품 인기"…식품 업체들, 3분기 '깜짝실적'(종합) 2023-11-14 18:14:50
법인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천176억원과 219억원으로 4.0%, 4.6% 증가했다. 빙그레[005180]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54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53.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매출은 4천342억원으로 11.2% 증가했고 순이익은 529억원으로 162.4% 늘었다. 빙그레 측은 "수익성이 높은 해외 사업도...
'코스피 상장 추진' 에이피알, 역대 최대 실적 썼다…IPO 청신호 2023-11-14 16:25:54
만 떼서 보면 매출액은 1219억원, 영업이익은 2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73.7% 늘었다. 회사는 호실적 배경으로 뷰티 사업을 꼽았다. 3분기 누적 기준 뷰티 부문 실적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7.2% 증가했다. 뷰티 사업 중에서도 메디큐브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에이지알(AGE-R)의 성장이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1봉에 500원"…가성비 입소문에 1000만봉 팔린 라면 2023-11-14 16:22:32
2019년보다 219%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히트제품으로 꼽히는 ‘이춘삼 짜장라면(4입)’과 ‘이해봉 짬뽕라면(4입)’은 4봉 묶음 제품 기준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했다. 봉지로 환산하면 이춘삼 짜장라면은 980만봉, 이해봉 짬뽕라면은 60만봉 이상 판매됐다는 설명이다. 봉지당 가격이 500원인 이춘삼 짜장라면은...
"1봉에 500원"...홈플러스, PB라면 누적 1000만개 판매 2023-11-14 10:55:57
대비 약 219% 증가했다. '1봉에 500원' 가격인 PB 짜장라면 제품은 전체 라면 카테고리에서 7개월동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후속작으로 선보인 짬뽕라면도 1봉에 600원 남짓한 가격으로, 일본 제조사 상품 대비 약 30% 저렴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 리뉴얼 출시한 생활필수품 PB '심플러스(simplus)...
홈플러스 "고물가에 가성비 PB 라면 누적 판매량 1천만개 돌파" 2023-11-14 09:18:00
올해 매출은 출시 때와 비교해 219% 증가했다. 1봉지 가격이 500원으로 가성비로 입소문을 탄 '이춘삼 짜장라면'과 후속작 '이해봉 짬뽕라면'은 판매량이 1천만개를 넘어서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춘삼 짜장라면은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9일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됐고, 이후 7개월간 라면 제품...
키움증권, 하이트진로 목표가 상향…"수익성 개선 기대" 2023-11-14 08:34:46
219% 증가한 417억원, 연간 영업이익은 43% 늘어난 1천935억원으로 추산했다. 박 연구원은 "맥주 신제품 '켈리'가 시장에 안착하면서 마케팅 비용이 축소되고 있고, 11월에 단행된 소주와 맥주의 판가 인상으로 인해 원가 상승 부담을 상쇄한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년에는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다양한 이벤트를...
슈퍼의 화려한 부활…'동네 식품점'으로 변신해 고객 잡았다 2023-11-12 07:31:00
1조890억원, 219억원으로 10.8%, 23.7% 증가해 연간 기준으로 2년 연속 흑자 달성은 물론 지난 수년 새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슈퍼는 매출(3천470억원)이 1.3% 소폭 줄긴 했으나 영업이익(140억원)은 146% 증가하며 수익 구조가 한층 탄탄해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1∼3분기 누계 영업이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