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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물가 3.7%↑…OECD 방식 근원물가, 전체물가 웃돌아(종합2보) 2023-05-02 09:39:06
◇ 개인서비스 6.1%↑…상승폭 확대 가공식품도 7.9% 올라 전월(9.1%)보다 둔화하는 흐름이 이어졌다. 다만 빵(11.3%), 스낵과자(11.1%) 등은 높은 오름세를 보였다. 농축수산물도 1.0% 올라 전월(3.0%)보다 상승률이 둔화했다. 농산물은 1.1% 올랐으며 이 중 채소류는 7.1% 급등했다. 품목별로는 양파(51.7%), 파(16.0%),...
4월 물가 3.7%↑…OECD 방식 근원물가, 전체물가 웃돌아(종합) 2023-05-02 09:01:25
하락했다. 가공식품도 7.9% 올라 전월(9.1%)보다 둔화하는 흐름이 이어졌다. 다만 빵(11.3%), 스낵과자(11.1%) 등은 높은 오름세를 보였다. 농축수산물도 1.0% 올라 전월(3.0%)보다 상승률이 둔화했다. 농산물이 1.1% 올랐다. 농산물 중 채소류는 7.1% 올랐다. 양파(51.7%), 파(16.0%), 풋고추(14.4%) 등의 가격이 올랐다....
4월 소비자물가 3.7%↑…외식 '고공행진' 2023-05-02 08:15:26
커졌다. 가공식품도 7.9% 올라 전월(9.1%)보다 둔화하는 흐름이 이어졌다. 농축수산물도 1.0% 올라 전월(3.0%)보다 상승률이 둔화했다. 농산물이 1.1% 올랐다. 농산물 중 채소류는 7.1% 올랐다. 축산물은 1.1% 하락해 석 달째 하락했으며 수산물은 6.1% 올랐다. 전기·가스·수도는 23.7% 올라 전월(28.4%)보다 상승...
[2보] 4월 소비자물가 3.7%↑…14개월만에 3%대로 둔화 2023-05-02 08:01:19
커졌다. 가공식품도 7.9% 올라 전월(9.1%)보다 둔화하는 흐름이 이어졌다. 농축수산물도 1.0% 올라 전월(3.0%)보다 상승률이 둔화했다. 농산물이 1.1% 올랐다. 농산물 중 채소류는 7.1% 올랐다. 축산물은 1.1% 하락해 석 달째 하락했으며 수산물은 6.1% 올랐다. 전기·가스·수도는 23.7% 올라 전월(28.4%)보다 상승 폭이...
매출 1.5조 '육포 제왕' 견우…코스트코와 손잡고 퀀텀점프 2023-04-10 17:33:45
식육, 양념육가공, 건포류(육포) 가공 등을 주 사업 목적으로 하는 견우푸드는 코스트코와 거래 물꼬를 트면서 퀀텀 점프의 발판을 마련했다. 코스트코는 다른 대형마트와 달리 소수의 검증된 납품업체만 집중적으로 키우는 유통회사다. 한중푸드와 견우푸드는 코스트코에 육포 등 육가공품을 집중적으로 납품하면서 전국구...
김경희 이천시장, 농업회사법인 '신선피엔에프' 방문 2023-04-06 14:44:17
가공 제조기업인 신선피엔에프를 방문해 임직원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5년에 설립된 이천시 마장면 소재의 신선피엔에프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한우를 수출하는 한우수출 축산물 전문기업으로 최근에는 홍콩수출 기업인 ㈜엠씨킴홀딩스와 함께 한우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있다....
코스트코 그 육포?…대형마트도 쩔쩔매는 '매출 1조' 회사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4-05 12:10:02
육가공품을 집중적으로 납품하면서 전국구 B2B 기업으로 도약했다. 축산물 수입 전문 회사인 한중푸드는 2021 회계연도 기준으로 매출액은 6261억원에 달하지만, 매출총이익은 213억원에 불과했다. 판매비와 관리비를 제하고 난 뒤 그 해 57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이에 비해 견우푸드는 2021 회계연도에 매출 6403억원에...
3월 물가 4.2%↑, 1년만에 상승폭 최소…근원물가 오름세는 유지(종합) 2023-04-04 08:40:19
경유(-15.0%), 자동차용LPG(-8.8%) 등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가공식품은 9.1% 올라 여전히 상승률이 높았지만, 전월(10.4%)보다는 오름세가 둔화했다. 빵(10.8%)과 스낵과자(11.2%) 등의 가격은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이러한 영향에 공업제품은 2월 5.1%에서 3월 2.9%로 상승률이 낮아졌다. 반면 농축수산물은 3.0% 올라...
美 증시 상승·약달러에…K증시 강보합 출발 예상 [증시 개장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2023-04-04 08:22:51
하락세가 이어졌다. 2020년 11월(-14.9%) 이후 가장 큰 폭의 하락이다. 가공식품은 9.1% 올라 여전히 상승률이 높았지만, 전월(10.4%)보다는 오름세가 둔화했다. 이러한 영향에 공업제품은 2월 5.1%에서 3월 2.9%로 상승률이 낮아졌다. 반면 농축수산물은 3.0% 올라 전월(1.1%)보다 상승 폭이 커졌다. 농산물이 4.7% 올랐다...
[2보] 3월 소비자물가 4.2%↑…상승폭 1년만에 최소 2023-04-04 08:06:29
하락세가 이어졌다. 2020년 11월(-14.9%) 이후 가장 큰 폭의 하락이다. 가공식품은 9.1% 올라 여전히 상승률이 높았지만, 전월(10.4%)보다는 오름세가 둔화했다. 이러한 영향에 공업제품은 2월 5.1%에서 3월 2.9%로 상승률이 낮아졌다. 반면 농축수산물은 3.0% 올라 전월(1.1%)보다 상승 폭이 커졌다. 농산물이 4.7%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