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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을 넘어 고객과 유대 형성해 1등으로 2020-08-19 15:19:00
작년에 이어 예다함(장례서비스), 에몬스가구(생활가구), 린나이(전기레인지), GS25(편의점)는 4년 연속 1위에, 신한PayFAN(앱카드), LG 트롬 건조기(의류건조기)가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버거킹(패스트푸드점), 경동나비엔(가스보일러)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올해 처음 1위에 오른 브랜드는...
코로나19에 폭우 겹쳐 외식업계 '울상'…배달만 웃었다 2020-08-12 06:24:00
메뉴를 활용한 안주 제품을 내놓고 가정간편식 시장에 뛰어들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매장 수가 늘어난 것도 있지만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고 여름 행사 등을 펼친 덕에 장마철임에도 매출이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고 말했다. [https://youtu.be/1zFct9IuNKY] tsl@yna.co.kr...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크다…복합쇼핑몰 영업규제 안돼" 2020-07-29 17:24:54
8.0%, 2018년에는 7.6%를 기록했다. 가구 판매점은 2014년 대비 2018년 매출이 162%나 뛰었고, 편의점(매출 증가율 167%), 커피 전문점(63%), 약국(50%), 음식점(35%) 등도 큰 폭의 매출 증대 효과를 봤다. 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것은 ‘집객효과’ 때문이다. 조사결과 스타필드 하남은 10㎞ 이상 떨어진 곳에서 방문하는...
[샵샵 아프리카] 엄격하지 않은 남아공 쓰레기 분리수거 2020-07-29 08:00:08
한 캡슐 커피 전문점에서 처음에 사람들이 봉지를 놓고 가길래 뭔가 했더니 자신들이 쓴 캡슐 용기를 하나하나 다시 모아 갖다주는 것이었다. 다른 상가에도 '그린'(Green)이라고 재활용 쓰레기통을 따로 비치한 것을 목격했다. 당연히 남아공에서 파는 상품이나 포장에도 재활용 표시가 붙어 있고, 일선학교에서도...
1층서 과일·채소 팔아…백화점 문턱 낮추니 매출 '껑충' 2020-07-19 17:25:29
‘홍미단’, 닭강정집 ‘송우리 닭공장’, 족발 전문점 ‘도가원’, 옛날식 도시락 ‘윤스키친’ 등을 입점시켰다. 이들 식당의 메뉴는 가격이 싸기 때문에 매출을 크게 늘리긴 어렵다. 하지만 20~30대 젊은 층이 줄서서 먹는 맛집이라면 가리지 않고 입점을 권했다. 밀레니얼 세대가 와야 백화점의 미래가 있다고 봤다. 심...
킥보드 충전·셔츠세탁…"난 편의점에서 다한다" 2020-07-15 17:27:40
점포’로 바꿨다.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1인 가구가 늘어난 트렌드를 반영했다. 매장 한 면을 냉장 매대로 채우고 도시락과 삼각김밥, 샐러드 등을 빼곡히 담았다. 삼각김밥 종류만 20개가 넘는다. 냉동식품은 아이스크림 보관 매대처럼 꾸며 소비자들이 한눈에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함박스테이크 등 HMR 이외에...
`감성커피` 카페 창업 키워드는 `전문성`, 장인정신이 성공의 바탕 2020-07-08 15:25:32
이를 통해 사람들은 해당 브랜드를 가구전문점 이상의 `장인 기업`으로 인정하고 있다. `감성커피`는 차별화를 선언하고 마치 북유럽의 가구 전문점 같은 장인정신을 통해 `전문성`을 강조하고 있다. 커피전문점이고 해서 단순히 커피와 음료만 구성하는 것이 아닌 합리적 가격에 최상의 고객경험을 제공해 나가는...
"시골장터 온 듯 흥겨운 마트"…맛집·서점 돌며 하루종일 논다 2020-07-01 17:37:54
전문점 ‘토이킹덤’, 가구 브랜드 ‘까사미아’ 등 다양한 형태의 매장이 입점해 있다. ‘테마파크형 쇼핑몰’ 스타필드의 축소판처럼 느껴졌다. 월계점을 통해 정 부회장은 자신의 구상을 표현했다. 장 보고, 밥 먹고, 나들이하는 신명나는 장터 같은 매장. 시끌벅적했던 과거 이마트 매장이 ‘비대면 쇼핑’ 시대에도...
마포 뒷골목 '물개카페' 프릳츠, 삼성전자 전시장 된 이유 2020-06-18 15:15:21
스페셜티 커피라니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에 가면 원산지, 농장, 로스팅 방식과 유통 과정 등을 다소 복잡하게 써놓은 곳이 많다. 유명 카페라고 해서 가도 막상 '그들만의 언어'가 된 곳들이 다수다. 프릳츠는 그걸 경계했다. 간편하고 편안하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방식을 택했다. 바이어들은 매년 인도와 콜롬비아...
미니신도시로 거듭날 용산… `용산 트리스퀘어` 주목 2020-06-17 10:00:01
디자인과 최신식 설계를 선보일 방침이다. 편의점,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미용실, 네일샵, 병의원, 클리닉센터, 약국, 세탁소 등 인기업종을 비롯한 차별화된 MD 구성을 통해 365일, 24시간 `쉬지 않는 상권`을 완성하겠다는 포부다. 관계자는 "균형 잡힌 집객 시설을 유치하는 한편, 집객력 강화를 위한 쇼핑 동선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