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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다이렉트보험, 출시 1주년…"누적판매 1만건 중 민원 전무" 2013-11-28 16:03:05
1년 동안 9000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전적이 있다고 kdb생명은 전했다. 이와 함께 일본과 국내의 보험시장 규모를 감안하면 kdb다이렉트보험이 ‘라이프넷’의 경우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다이렉트 보험 시장을 열어가고 있다고 자평했다.아울러 불완전 판매로 인한 민원이 많이 발생할 것이란 초기 우려와는 달리 보험가입...
[보험왕의 '두 얼굴'] 수수료 70% 계약직후 지급…설계사들 새 계약에만 집중 2013-11-15 21:27:02
수수료 중 많게는 70%를 계약 체결 직후에 지급한다. 가입 첫 달을 포함해 첫해 지급되는 수수료는 전체의 75~99% 수준이다. 영국과 미국의 첫해 수수료 지급률은 각각 25~44%와 25~51% 수준으로 한국보다 낮다. 초반에 수수료를 몰아주는 구조에서는 설계사들이 기존 계약을 유지하기보다 새로운 계약 체결에 더 집중할...
IMI, 고용노동부 선정 '청년과 함께하는 강소기업' 2013-11-05 12:52:23
이는 기업의 임금체불 이력 및 고용유지율, 산재율, 신용등급 등 재무건전성 부문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선별됐다. 아이엠아이 이정훈 대표는 '강소기업 중에서도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과 직결된 재무건전성 특화기업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앞으로도 투명하고 건전한조직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교보생명, 고객보장 우선…계약 유지율 10%P 향상 2013-10-10 06:59:37
모든 설계사가 모든 고객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가입한 보험의 보장내용을 다시 설명해 주고 보장받을 수 있는 사고나 질병 등을 확인해주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고객이 챙기지 못한 보험금을 보험사가 직접 찾아주자는 취지다. 이 서비스를 통해 교보생명 설계사들은 210만명의 고객을 600만번 직접 만났다. 그동안 찾...
KDB생명, `다이렉트보험` 민원 1건에 그쳐 2013-08-28 14:12:55
지난해 12월부터 약 9개월간 판매해오고 있습니다. KDB생명 관계자는 "민원이 적은 이유는 소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품을 최대한 쉽게 구성하였고 본인이 인터넷을 통해 꼼꼼히 비교하여 가입하는 다이렉트 보험의 속성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2012년 기준 생보업계 평균 13회차 유지율이 79%인데...
KDB다이렉트보험 고객 만족 높아 2013-08-28 11:11:52
통해 자발적으로 보험에 가입한 만큼 7회차 유지율(가입 후 6개월 이상 보험계약을 유지한 비율)이 96.3%로, 일반보험의 80% 후반수준을 크게 웃돌았다. KDB다이렉트보험은 암보험, 정기보험, 어린이보험(태아보험), 연금저축보험 총4개의 상품에 대해 기존 상품보다 최대 30% 저렴해 현재까지 8천건이 넘게 팔렸다....
[100세 시대 평생 든든] 노후에 연금 받을 때 '두 가지 후회' 안 하려면… 2013-08-25 15:33:11
빠르게 늙어가고 있다는 얘기다. 무엇보다 연금보험 가입 후 유지율이 낮은 게 문제다. 2010년 보험연구원의 ‘생명보험 상품별 해지율 추정 및 예측 모형’에 따르면 연금보험 가입자 10명 중 8명이 가입 뒤 10년 이내에 해지한다. 노후자금 마련 등 연금보험의 가입 목적상 최소 10년은 유지해야 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
삼성생명, 전속 설계사 줄인다 2013-08-15 17:20:57
우선 삼성생명의 2012회계연도 25회차 보험계약 유지율(보험계약 2년 유지율)은 65%로 전년 대비 1.1%포인트 떨어졌다. 이 비율이 떨어진 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처음이다. 25회차 보험계약 유지율 하락은 보험에 가입한 지 2년이 안돼 보험을 해지하는 비율이 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통적 판매 채널인 전속...
의료비 인출가능한 연금저축 나온다 2013-08-05 17:27:15
추진키로 했다. 금융위는 이와 함께 장기 가입 상품인 연금저축 계약 유지율을 높이기 위해 보험료를 여러 달 내지 못해 효력을 잃은 경우에도 한 달치만 내면 정상계약으로 부활시켜 주기로 했다. 종전에는 밀린 보험료를 한꺼번에 내야 정상계약으로 만들 수 있어 몇 번 납입을 못한 뒤엔 아예 포기하는 가입자가 많았다...
올해 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전년比 18% 증가 2013-06-06 12:00:22
유지율, 모집실적, 민원 제재 기록 등을 양 협회가 종합적으로 판단해 결정한다. 해당 자격을 얻으면 명함, 가입설계서, 청약서등에 인증 로고를 인쇄해 보험영업에 활용할 수 있다. 그러나 설계사가 인증을 무단 도용한 경우 설계사나 점포에 대해 2년간 인증을제한하고, 보험사가 부당한 방법으로 인증을 신청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