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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 페북·인스타보다 트위터 즐긴다…"하루 10번 들어가" 2020-12-21 15:38:53
구매 전에 트위터에 후기 검색"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중반생)가 가장 활발히 이용하고 신뢰하는 소셜미디어(SNS)는 트위터라는 분석이 나왔다. 21일 트위터코리아에 따르면,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최근 전국의 만 15∼24세 620명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SNS) 이용 행태 및...
네이버, 편의점 손잡고 오프라인 비대면 소비 '침투' 2020-12-04 14:45:47
별도 앱(운영프로그램) 없이 포털 검색만으로 이용할 수 있고, 네이버의 간편 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도 사용할 수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네이버에 점포가 검색되는 빈도가 늘어나면서 고객에 대한 노출도를 높일 수 있고 수수료 역시 업계 최저 수준으로 점포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며 "가맹점 반응이...
인크루트 선정 ‘2020 올해의 인물’… 정은경, BTS, 손흥민 등 2020-12-01 10:25:00
인물 1명 및 선정 이유(‘화제성’, ‘업적 인정’, ‘평소 관심도’, ‘향후 기대되는 행보’, ‘가치관’)에 대해 단일 선택하게 했다. 분야별 후보자는 올 한해 포털 및 SNS 검색 빈도, 그리고 주요 시상식 수상자 중 임의 선정했다. jyrim@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영남대·경북대 연합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BC카드 한국정보화진흥원의 금융 빅데이터 챌린지 ‘대상’ 2020-11-24 12:51:00
수, 포털사이트 검색 빈도 등을 수집하고 SNS 네트워크 분석 등을 통해 젠트리피케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키워드를 도출했다. 이를 수집데이터로 활용해 젠트리피케이션 지수를 개발하고, 지수를 통한 예측 지역 현황 조사를 통해 지수의 적합성을 검증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CUCCI 팀은 “빅데이터 분석을...
국내 주류시장 주춤…전통주는 '성장세' 2020-11-23 07:56:52
네이버를 통 검색 빈도를 계량화한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어 트렌드 지수로 전통주에 대한 관심을 파악한 결과, 지난 9월 역대 최고치인 100에 달했다. 해당 지수는 2018년 1월 39에 그쳤으나 2019년 1월 53, 2020년 1월 69로 상승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역술인에도 패배?…경제전망, 전문가보다 유튜버가 낫다" [노경목의 미래노트] 2020-11-21 10:40:15
구글에 검색한 사례는 10배 증가했다. 뉴스에서 해당 단어가 언급된 빈도도 2001년 8번에서 2005년 3447번으로 급증했다. 하지만 무디스와 S&P 등 신용평가사의 전문가들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대신 서브프라임모기지 등 주택 관련 채권의 신용등급을 평가하는 자신들의 분석틀을 고수했다. 정보의 절대량이 늘면서...
[단독]이재명의 이낙연 역전…'이곳'에선 이미 알고 있었다 2020-10-18 10:00:03
이 대표의 검색빈도지수는 각각 51과 31로 나타났다. 7월은 전체적으로 지수가 낮아진 가운데서도 이 지사(8)가 이 대표(3)를 앞섰다. 이 지사가 이 대표를 여론조사에서 본격적으로 뒤집은 8월에는 구글 검색빈도지수 역시 차이가 났다. 이 지사는 30이었고, 이 대표는 23이었다. 이후 차이는 더 벌어졌다. 지난달에는 이...
"네이버, 과징금 267억 철퇴 맞은 날 '주어' 빠진 뉴스토픽" 2020-10-09 07:00:03
검색 조작에 대해 "개입의 여지가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지 대표는 "기본적으로 알고리즘 설계는 사람이 하는 것으로 공정성을 갖추기 어렵다"며 "물리적으로 조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지윤성 대표는 최근 네이버에서 뉴스토픽 조작 정황이 발견됐다고 언급했다. 뉴스토픽은 매일 일정한 시간대 언론사에서 보도한...
[사설] 공정위, 제재 때마다 기업들 불복하는 이유 돌아보라 2020-10-07 17:45:55
쇼핑 검색서비스에서 출발해 자체 오픈마켓까지 연 경우로, 시장 획정에 논란이 생길 수밖에 없다. 쇼핑 검색과 오픈마켓을 다 비교해가며 이용하는 소비자 관점에서 보면 서로 경쟁하는 하나의 시장으로 생각할 수 있다. 융·복합으로 업(業)의 경계가 갈수록 모호해지는 점에서 납득할 만한 시장 획정 잣대부터 마련돼야...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조작" 2020-10-06 17:52:34
‘검색 조작’에 대해서도 양측 주장은 크게 엇갈린다. 공정위는 네이버가 검색 결과에서 자사 온라인 판매몰에 올라온 상품을 앞쪽에 배치하고 경쟁사 제품을 뒤로 밀어내는 등 다섯 차례의 인위적인 조작을 한 사실이 발견됐다고 발표했다. 근거로는 내부 자료와 직원들이 주고받은 이메일 등을 제시했다. 이메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