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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신형 말리부, 2,310만~3,180만 원에 출시 2016-04-27 11:00:05
크기를 갖췄다. 그럼에도 초고장력 강판 사용비중을 높이고 진보한 차체 설계 기술을 통해 130㎏의 몸무게를 줄여 동급 최고 수준의 연료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경험을 제공한다. 실내공간도 확보했다. 인체공학적 실내 레이아웃으로 앞좌석은 물론 2열 실내의 거주성을 높였다. 특히 센터스택...
중기 키운 첨단소재, 수출엔진으로 뜬다 2016-04-07 18:14:33
초경량 마그네슘 소재 사업단’은 포스코를 중심으로 성우하이텍 동남정밀 kc케미칼 등 중소·중견기업 9곳이 참여해 자동차 등 운송 수단에 쓰이는 경량 금속소재를 개발했다.이 사업단은 지난해 세계 최초로 폭 1600㎜ 마그네슘 판재를 개발했다.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정도가 세계 최고 수준이다. 품질을...
포스코, 미래 성장동력 키워드는 '전기차' 2016-03-23 18:05:03
고강도 강판·리튬·모터코어·급속 충전기 생산배터리 소재 리튬 기술 확보 아르헨티나 공장 연말 완공 고강도 전기차용 차체도 개발계열사들도 잇따라 부품사업 권오준 회장 "그룹 역량 결집" [ 최진석 기자 ] 포스코그룹이 전기차와 관련된 소재와 부품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환경 규제 강화로 전기차시장의...
현대차, 한 번에 180㎞ 달리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출시 2016-03-18 16:51:56
있다. 여기에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한 경량화도 병행됐다. 또한 구조의 53%에 사용된 초고장력 강판(ahss: advanced high strength steel / 인장강도 60㎏/㎟급 이상)은 일반 강판 대비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높다. 여기에 구조용 접착제 145m 사용, 정면충돌 시 에너지 흡수 및 객실...
현대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출시..."국내 최장 1충전 주행거리" 2016-03-18 10:00:00
등 차량 경량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 등을 통해 구현했다고 현대차는 전했습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일렉트릭`에 일반 강판 대비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을 53% 적용하고, 7에어백시스템 탑재해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지난...
전기차·경량화 기술 산업전 킨텍스서 열려 2016-03-09 14:06:49
8개 업체가 참가한 경북 경량화 소재 부품관이 마련됐으며.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전기자동차에 활용 가능한 무선충전원리설명모형을 출품했다. 프로토텍, 티모스, 센트롤 등 최근 자동차 산업에서 높은 활용도로 주목받고 있는 3d프린터 업체들도 대거 참여했다.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기아자동차, 국산 첫 '하이브리드 SUV' 니로 공개 2016-02-12 18:35:29
148.5마력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차체 강성 확보 및 경량화를 위해 일반 강판보다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을 53% 적용했다”며 “후드와 서스펜션 부품, 브레이크 캘리퍼 등에는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했다”고 말했다. 니로의 연비는 l당 21.5㎞에 달한다고 회사...
포르쉐, 파나메라 왜건 버전 내놓나 2016-02-06 08:30:04
새 차는 차세대 파나메라를 기반으로 한다. 회사가 경량화를 위해 개발한 msb 플랫폼을 채택한다. 알루미늄과 고장력 강판으로 이뤄져 있으며 엔진, 변속기를 앞바퀴 뒤에 얹는 프론트 미드십 구성이 특징이다. 외관은 지난 2012년 파리모터쇼에 선보인 스포츠 투리스모 컨셉트카와 유사할 전망이다. 적재공간을 키우...
포스코, 고급 자동차 강판 등 '월드프리미엄 제품' 공략 2016-02-02 07:00:03
연료소비효율과 이산화탄소 규제가 강화되면서 차체 경량화와 안전성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포스코는 강도는 높으면서 무게는 가벼운 초고장력강판(ahss) 채용 비율이 국내 자동차업체는 20%를 넘었고, 북미에서는 35%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같은 전망에 따라 포스코는 지난해 9월 연산 50만t 규모로 광양제...
신형 프리우스 3월 출시…아이오닉과 맞대결(종합) 2016-01-20 11:29:42
온 운전하는 재미도 배가시켰다. 초고장력강판 적용 비율을 53%로 끌어올리는 동시에 후드, 테일게이트 등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하고 연료탱크를 강화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하면서 안전과 경량화라는 최근 자동차 트렌드를 충족시켰다. 4세대 프리우스가 현재 판매되는 3세대 프리우스와 비슷한 수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