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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QM6, 유럽 충돌테스트서 최고 안전등급 2017-09-22 09:41:33
셀에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고 다양한 첨단 드라이빙 안전시스템(ADAS) 기술을 탑재해 안전성을 높였다고 르노삼성은 설명했다. QM6는 르노삼성 연구진이 주도적으로 개발에 참여한 모델로, 중국 시장을 제외한 전 세계 판매 차량을 모두 르노삼성 부산공장에서 생산해 수출 중이다. 올해는 유럽 지역으로 판매가 확대돼 약...
르노삼성 QM6, 유럽 충돌테스트 최고안전등급 획득 2017-09-22 09:27:32
셀에 고장력강판을 적용하고, 다양한 첨단 드라이빙 안전시스템(adas) 기술을 탑재해 안전성을 높였다. qm6와 꼴레오스의 첨단 드라이빙 안전시스템은 차 스스로 충돌을 예방하거나 충돌 속도를 낮춰주는 긴급제동 시스템(aebs)을 비롯해 차선이탈 경보시스템(ldw),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 오토매틱 하이빔(ahl) 등으로...
다임러트럭, 중형 카고에 '에어 서스펜션' 달아 2017-07-31 09:23:44
특장이 가능한 고장력 프레임을 제공함으로써 중형 카고 비지니스에 있어 신뢰를 한차원 높였다. 4-백 타입 후축 에어서스펜션뿐 아니라 4-포인트 타입 캡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해 화물 운송의 안정성 및 탁월한 승차감과 핸들링을 발휘한다. 동력계는 기존 유로5 엔진 대비 약 5% 이상 효율이 오른 유로6 직렬 6기통...
사전계약 '돌풍' 코나, 27일부터 판매 2017-06-26 17:10:27
총 360l다.고장력 강판 비율도 동급 경쟁차 대비 20% 이상 높아 안전성이 크게 향상됐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전방충돌방지보조(fca), 차선유지 보조(lka) 등 첨단 지능형 안전기술을 적용한 ‘현대 스마트 센스’도 적용됐다. 세부 모델별 가격(가솔린 기준)은 1895만~2680만원이다. 디젤 모델은 195만원...
쉐보레 크루즈, 기가스틸'로 체중 130㎏ 감량 2017-06-16 19:40:52
고장력 강판에 붙인 고유 브랜드다. 인장 강도는 소재가 견딜 수 있는 하중을 나타내는 단위로 1㎬은 1㎟ 면적당 100㎏의 힘을 줘도 끊어지지 않는 강도다.한국gm은 포스코와 크루즈 개발 초기부터 4년여간 협력하며 차체를 설계했다. 기자가 가본 인천 송도동 포스코 글로벌r&d센터에선 더 나은 자동차용 소재를 개발하기...
현대차 "글로벌 IT기업들과 미래차 개발" 2017-06-13 20:12:53
경쟁 차종보다 10~15%가량 연비가 높다. 배기량은 1500cc대다. 고장력 강판 비율도 동급 경쟁차 대비 20% 이상 강화돼 안전성이 크게 향상됐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전방충돌방지보조(fca), 차선유지 보조(lka) 등 첨단 지능형 안전기술을 적용한 ‘현대 스마트 센스’도 탑재됐다.현4대차는 14일부터 국내...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쉐보레, 중형차의 '게임체인저'로 폭풍 질주 2017-06-07 17:16:21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으로 설계했다. 동급 최대인 8개의 에어백을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운전자를 보조하는 기술도 보강했다.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보조 시스템 △사각지대·차선변경·전방충돌·후측방 경고 시스템 △전방 거리 감지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쉐보레, 내·외관 디자인 교체…소형 SUV 강자로 자리매김 2017-06-07 16:59:11
프레임(골격)과 고장력 강판을 광범위하게 적용했다. 전후방, 사각지대,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을 달아 안전성도 강화했다.디자인면에서 더 뉴 트랙스는 어반 시크 디자인을 적용하여 듀얼 포트그릴, 펜더 라인부터 헤드램프까지 어이지는 전면부의 날렵한 선을 구현했다. 신형 트랙스의 후면부는 아치형의 듀얼 시그니처...
혼다코리아, 신형 시빅 사전계약 나서 2017-06-01 10:22:28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높인 차세대 '에이스 바디(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body)'를 얹어 충돌안전성을 강화했다. 섀시의 59%에 고장력 강판을 썼으며 초고강도 강재의 사용도 전 세대 대비 13% 늘려 안전성과 내구성을 확보했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신형 시빅...
'강판의 진화'…자동차 안전을 책임지다 2017-05-31 18:09:56
/ 한국GM 기술연구소 부장 "전체 고장력 강판의 비율은 75%로서 기가 강판의 적용 비율이 약 30%입니다. 고장력 강판의 확대 적용으로 기존 `크루즈`보다 무게를 77kg 줄였습니다." 보다 단단하면서 가볍고 충격 흡수까지 우수해지면서 강판의 쓰임도 더욱 넓어질 전망입니다. 배터리와 모터 무게 때문에 고민이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