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HD현대도 MRO 참전..."올해 3척 확보 목표" [방산인사이드] 2025-02-05 18:04:41
군함 MRO 시장을 공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난해에는 도크가 꽉 차 입찰에 참여하지 못했지만 최근 여러 선박이 인도된 만큼 도크 운용 일정을 조율해 사업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목표는 연내 최대 3척의 함정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미국은 올해 10척 안팎 물량의 사업 공모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해진, AI 전쟁 등판...7년만에 복귀 2025-02-05 17:53:41
수 있는 카카오는 오픈AI와 손을 잡고 AI 시장을 공략하기로 전략을 세웠는데요, 네이버는 현재까지는 자체 경쟁력을 키우겠다는건데 딥시크 사례처럼 충분히 가능성은 있다는 분석입니다. 딥시크는 천문학적인 돈을 들이지 않고도 고도화된 성능을 입증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딥시크의 AI 추론 모델인 'R1'은...
[단독]'족쇄' 푼 이재용, 첫 출장은 중동...이달 UAE로 [박해린의 마켓톡톡] 2025-02-05 17:30:32
표현하며, 그간 공을 들여왔고, 특히 UAE는 중동 공략의 핵심 거점으로 꼽히죠. 이번 출장을 통해 이 회장이 UAE와 6G 등 차세대 통신망·IT 신사업, 반도체 관련 협력에 나설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10년간의 사법 족쇄를 푼 이 회장, 오픈 AI, 소프트뱅크와의 협력을 논의한 데 이어 중동으로 보폭을 넓히며...
철보다 질긴 '커피찌꺼기 섬유'…韓, 5조 시장 공략 2025-02-05 17:26:14
철보다 강하고 플라스틱보다 가벼워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나노셀룰로스를 둘러싼 국내외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목재 펄프를 원료로 하는 나노셀룰로스의 특성상 펄프 의존도가 높은 제지업체가 시장 선점 경쟁에 먼저 뛰어들었다. 이어 중국 저가 공세에 대응하기 위해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열을 올리는...
엘앤에프 "LFP 양극재, 미국에서 직접 사업화 검토" 2025-02-05 17:23:11
LFP 시장을 공략해 다변화한 고객사 구조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2027년 기준 매출에서 하이니켈 양극재 비중이 약 75%, LFP 양극재 비중은 약 25%를 차지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하이니켈 제품의 경우 올해 최대 출하량 달성이 기대된다. 류승헌 엘앤에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정책 불확실성과 전기차 산업의...
삼성전기, 자율차 핵심 부품시장 잡는다 2025-02-05 17:21:19
시장 공략에 나섰다. ‘제2의 삼성’ ‘제2의 애플’ 같은 신규 대형 고객사를 찾기 위한 움직임도 분주해지고 있다. ◇삼성전기, 차량용 MLCC 정조준 삼성전기가 5일 개발을 완료했다고 발표한 라이다용 초소형 고전압 적층세라믹커패시터(MLCC)가 대표적 사례다. 라이다는 레이저를 통해 거리, 방향, 고도를 측정하는...
"숨겨진 AI 소프트웨어 수혜주...목표가 2만5천원" 2025-02-05 16:48:28
- 내일장 공략주 : 사이냅소프트 & 레뷰코퍼레이션 - 사이냅소프트 : 시가총액 1천억 원, 안정적인 실적, AI 기술을 바탕으로 문서 관리 기술을 가진 소프트웨어 기업 - 문서를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 AI가 이해하여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 제공 - 다양한 문서 데이터를 학습하여 원하는 결과물 도출해...
삼성·LG도 놀라겠네…中로봇청소기 '놀라운 신기술' [영상] 2025-02-05 16:03:43
첸 CEO는 국내 시장 공략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지난해 먼지 흡입뿐 아니라 물걸레 청소 기능을 갖춘 로봇청소기를 출시한 것과 관련해 "저희는 복잡한 시스템에 대한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갖고 있기 때문에 차별화할 수 있다"며 "포괄적인 엔지니어링과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센서, 모터, AI 같은...
제이디바이오, 해외시장 호조 속 매출 경신...2년 연속 '수출의 탑' 영예 2025-02-05 15:17:15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으며,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를 기반으로 시장 공략에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RICHESSE™, Toxin, OneFill™, Exo’One, JADE™, DEMEI™ 등 필러, 스킨부스터 제품군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제품 성능을 입증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뷰티 메디컬 기업으로...
뷰노, 24년 매출 259억원… 전년 대비 2배↑ 2025-02-05 15:01:49
준비하고 있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 허가를 획득한 흉부 엑스레이 판독 및 소견 선별 의료기기 'VUNO Med®-Chest X-ray™ Triage'의 현지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미국서 FDA 허가 절차를 밟고 있는 딥카스를 여러 학술대회에 소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