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명 변경 1주년 롯데웰푸드, 인도·북미 등 글로벌 매출 1조원 시대 2024-05-08 16:16:51
라인업을 선보여 단백질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0칼로리’ 아이스 바인 ‘스크류바’와 ‘죠스바’ 2종을 선보이기도 했다.○7개국서 8개 법인 운영롯데웰푸드는 글로벌 영토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4년 인도를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벨기에...
대상, 'K 길거리 음식' 글로벌 공략 나선다…오푸드, 떡볶이·김밥·핫도그 등 론칭 2024-05-08 16:13:55
과자에 이어 신제품 곡물스낵까지 4개 품목(총 8종)으로 운영된다. 대상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 11개 품목을 앞세워 북미, 유럽 등 주요 서구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현지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 채널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주요 채널로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가장 힘을 쏟고 있는 품목은 김밥이다. 현지 소비자의...
곡물값 하락세, 식품주 뜀박질 2024-05-06 18:01:48
곡물 가격이 하락하면서 라면·과자 제조업체의 원가 부담이 줄어든 점, 개별 업체의 수출 실적이 개선된 점을 식품주 주가가 상승한 이유로 꼽고 있다.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제 옥수수 선물 가격은 작년 말 기준 t당 186달러에서 지난달 말 173달러로 하락했다. 같은 기간 대두 가격은 t당 475달러에서 421달러로,...
韓·中·베트남까지…459억개 초코파이로 나눈 '情' 2024-05-03 18:16:53
코팅 과자를 먹다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이후 2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1974년 4월 나온 신제품이 초코파이다. 50여 년이 흐른 지금 초코파이는 한국을 넘어 세계인의 간식으로 자리 잡았다. 이렇다 할 간식이 없던 시절, 초코파이는 출시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만들기 무섭게 팔려나갔다. 초코파이가 세대와...
라면·과자 용량 소비자 모르게 줄이면 과태료 1000만원 2024-05-03 10:08:51
라면, 아이스크림, 과자, 참치캔, 고추장, 샴푸, 화장지, 섬유유연제, 물티슈 등이다. 공정위는 "이번 개정안을 통해 제조사와 소비자 간 정보비대칭을 해소하고 소비자들이 온전한 정보를 바탕으로 더욱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기업이 시장에서 더 인정받는 거래문화가 자리잡을...
'냉동 김밥' 해외서 인기 폭발하더니…놀라운 일 벌어졌다 2024-05-02 16:22:16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공격적인 마케팅도 효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과자류 수출액은 2억2740만달러로 9.9% 증가했고, 음료 수출액은 2억1170만달러로 15.9% 늘었다. 신선식품 중에서는 김치 수출액이 6.8% 늘어난 5730만달러로 조사됐고, 포도 수출액은 1000만달러로 20.4% 늘었다. 미국으로의 수출액이 4억7870만달러로...
올해 1∼4월 농식품 수출액 31억2천만달러…사상 최대 2024-05-02 11:00:07
공격적인 마케팅도 효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과자류 수출액은 2억2천740만달러로 9.9% 증가했고, 음료 수출액은 2억1천170만달러로 15.9% 늘었다. 신선식품 중에서는 김치 수출액이 6.8% 늘어난 5천730만달러로 집계됐고, 포도 수출액은 1천만달러로 20.4% 늘었다. 시장별로 보면 미국으로의 수출액이 4억7천870만달러로...
크라운제과, 아산에 新공장…수출길 넓힌다 2024-05-01 17:45:06
등 다른 해외 시장 개척에도 유리하다. 지난해 크라운제과의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6.1%였다. 그룹 지주사인 크라운해태홀딩스는 지난해 매출 1조355억원, 영업이익 710억원을 냈다. 2020년 아이스크림 사업부를 빙그레에 매각한 뒤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죠리퐁 등 주력 제품의 판매 호조...
경기도와 경기FTA통상진흥센터, 중동 현지시장 공략해 841만 달러 수출상담 2024-04-29 14:12:51
계약 추진 성과를 올렸다. 수출상담회를 통해 중동 시장에 첫 진출하게 된 김포시의 A 기업(금을 활용한 기초화장품)은 도하 및 두바이 바이어와 현장에서 바로 7건의 샘플 오더 92500달러 규모를 체결했으며, 샘플 수출이 마케팅에 잘 접목된다면 연내 약 35만 달러의 수출이 진행될 전망이다. 할랄 인증 과자를 준비 중인...
'빵의 도시' 천안...27일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 개막 2024-04-24 21:35:50
전통시장·책방 중 한 곳을 방문한 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인증샷과 후기를 올리는 미션을 수행한다. 호두과자 굽기 및 천안 프렌즈 쿠키 꾸미기 체험 행사에서는 190개 팀(700여 명)이 지역 제과업계, 농가, 기업, 대학과 연대해 ‘빵의 도시 천안’의 면모를 보여주게 된다. 백석문화대는 자체 예산을 투입해 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