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년 만에 만난 한중일 관광장관…"인적교류 4천만명 위해 협력" 2024-09-11 14:30:13
구·미주의 장거리 관광객 대상의 3국 공동 관광상품 홍보방안, 교육 여행 등 양국 미래세대 간 교류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중 문화·관광 장관 양자 회의는 오는 12일 오전 일본 교토에서 열린다. 한중 양국은 관광객 편의 제고, 양국 여행업계 협력 확대, 저가상품 단속 공조를 위해 구체적인 의견을 나눌...
인터파크트리플, 일본 이플러스와 맞손…"양국 티켓 상호 판매" 2024-09-11 14:17:35
"이플러스와 협업해 한일 양국의 여행객들이 관광, 쇼핑을 넘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방한 외국인을 위한 여행 서비스 트리플 코리아는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K-관광로드쇼 인 오사카'에 참여한다. 트리플 코리아는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방문...
“그 돈이면 일본 간다더니”...제주도 ‘역대급 호황’ 대반전 2024-09-11 09:34:38
한마음대회'와 연계해 도내 관광업계 1000여명이 제주 관광 개선 캠페인인 '제주와의 약속 실천'을 결의한다.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홍보 영상 등을 통한 관광 마케팅을 벌일 계획이며, 중국과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서도 홍보활동을 전개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
울산 '장생이' 이모티콘 출시 2024-09-10 17:51:47
울산 남구는 울산관광 홍보대사인 ‘장생이’ 캐릭터 이모티콘을 11일 오후 2시부터 무료 배포한다. ‘울산시 남구’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 4만 명 선착순이다. 오는 26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울산고래축제를 기념하는 행사다. 장생이 이모티콘은 16종으로, 고래를 형상화한 장생이 캐릭터 세...
그 돈이면 일본 간다더니…제주도 '반전 상황' 2024-09-10 13:21:13
대만 관광객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있다. 공사는 대만 관광객 수요 확대를 위해 젊은 층과 특수목적 관광 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또 젊은 층 사이에 유명한 유튜버 '차이아까', 현지 여행사 등과 협업해 제주 상품을 출시했다. 도는 연예인 출연 홍보 영상 등 관광마케팅과 중국과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서도...
"안 간다더니"…올해 1천만명 돌파 '눈앞' 2024-09-10 11:34:33
것으로 전망했다. 제주도는 '세계 관광의 날'(9월 27일)을 맞아 개최되는 '제주 관광인 한마음대회'와 연계해 도내 관광업계 1천여명이 제주 관광 개선 캠페인인 '제주와의 약속 실천'을 결의한다. 또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홍보 영상 등을 통한 관광 마케팅을 벌일 계획이다. 중국과 일본,...
관광공사, 안동 국제스포츠피싱대회에 해외 선수 30명 유치 2024-09-09 14:27:49
관광공사는 지난 8일 열린 안동 국제스포츠피싱대회에 관광공사와 한국스포츠피싱협회가 유치한 해외 스포츠피싱 프로선수 30명이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스포츠피싱은 스포츠게임과 같이 정해진 규범이나 규칙 안에서 이뤄지는 낚시대회를 말한다. 관광공사가 유치한 스포츠피싱 프로선수들의 국적은 말레이시아, 중국,...
관광공사, 필리핀서 K-관광 로드쇼…비자 신청 간소화 추진 2024-09-09 09:53:22
또 호주, 일본, 캐나다 등에서도 방한 관광 홍보 행사를 잇달아 연다. 호주에선 오는 11일 시드니와 오는 12일 브리즈번에서 '호주 K-관광 기업간거래(B2B) 로드쇼'를 개최한다. 관광공사는 오는 14∼15일에는 일본 오사카에서 '한국으로의 한걸음 인(in) 오사카'를 열어 시내 중심지 난바광장에서 K-패션,...
[기고] 디아스포라 네트워크, 한국 관광 새 동력 삼아야 2024-09-08 17:24:38
축제나 음식 축제를 열고, 이를 국내외 관광객에게 홍보할 수 있다. 이 같은 축제는 한국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을 보여주는 기회가 될 뿐 아니라 관광객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디아스포라의 문화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마케팅을 강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한국에 정착한 디아스포라는 출신 국가와의 문화적...
편의점 CU, 대만서 열린 '2024 K-관광 로드쇼' 참가 2024-09-08 09:05:35
관광 로드쇼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을 홍보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행사다. CU는 로드쇼에서 한국의 편의점을 실제로 구현해 외국인들이 K-편의점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CU는 행사 공간을 K-편의점 포토존, K-편의점 히트 상품 소개 및 시식 코너, 외국인 전용 서비스 안내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