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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작년 영업이익 61.4% 감소 2023-02-14 08:47:27
지난해 영업비용은 총 3천694억 원으로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영업비용 중에서는 인건비가 48.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지급수수료 21.3%, 기타비용 12.5%, 광고선전비 11.1%, 감가상각비 7% 등으로 나타났다. 펄어비스의 4분기 인력 현황은 총 1천452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줄어들었다. 이 중...
펄어비스 작년 영업이익 166억원…전년 대비 61.4%↓(종합) 2023-02-14 08:11:32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지급수수료 21.3%, 기타비용 12.5%, 광고선전비 11.1%, 감가상각비 7% 등으로 나타났다. 펄어비스의 4분기 인력 현황은 총 1천452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줄어들었다. 이 중 개발 직군 인원이 62.3%, 사업·지원 인력이 37.7%를 차지했다. 펄어비스는 올해 1분기 주력 게임인 검은사막·이브...
日여행 수요 폭증에 웃음꽃…여행株 "턴어라운드 시작" 2023-02-09 08:49:11
더 회복될 것으로 예상될뿐만 아니라 인건비, 광고선전비 등 비용을 보수적으로 집행하고 있어서다. 최지호 삼성증권 연구원은 "여행 수요 회복은 2024년까지 지속될 가운데 올해 1분기부터 본격적인 수익 창출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재 여행주는 여행 수요 정상화 기대감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아 투자자들의 긍정적 ...
브랜드 사용료 340억 줄어드는 한화 2022-12-30 17:25:27
각 계열사 매출에서 광고선전비를 제외한 금액의 0.3%를 브랜드 사용료로 받는다. 계열사들이 한화 브랜드를 사용하는 대가로 지급하는 일종의 수수료다. 한화생명의 사용료가 276억원으로 가장 많다. 이어 △한화솔루션 (208억원) △한화토탈에너지스 (148억원) △한화손보 (126억원) 순이다. ㈜한화가 내년에 받는 브랜드...
100대기업 3분기 매출 늘었지만 영업익 줄어…원재료비 부담↑ 2022-12-11 12:00:00
12.8%, 광고선전비는 14.1% 증가하는 등 비용 지출 규모도 커졌다. 기업의 이자 지급 능력을 판단하는 이자보상배율이 1을 넘지 못하는 기업은 18개에 달했다. 이자보상배율 수치가 1 미만으로 떨어지면 해당 기간 벌어들인 돈으로 이자를 감당하지 못한다는 의미다. 하상우 경총 경제조사본부장은 "4분기에는 화물연대...
한진칼 매출 절반 '대한항공 상표권' 로고 독차지…올해 사용료만 354억 2022-12-05 17:41:24
각 계열사 매출에서 광고선전비를 제외한 금액의 0.11~0.25%를 상표권 사용료로 받는다. 계열사들이 한진칼 브랜드를 사용하는 대가로 지급하는 일종의 수수료다. 한진칼이 매년 말 계열사와 수의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2013년 지주사로 출범한 한진칼은 인적분할 과정에서 대한항공이 소유하던 상표권을 모두...
LGD·LG유플 "향후 3년 연평균 매출 증가 어려워" 2022-12-02 17:39:45
브랜드 수수료(매출에서 광고선전비를 뺀 금액의 0.2%) 전망치를 공개했는데, 이 수치를 역산하면 매출(광고선전비 제외) 전망치를 계산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 LG유플러스 등 2개 상장사는 향후 3년간의 자사 연평균 매출이 지난해보다 적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예컨대 LG디스플레이의 2023~2025년 연평균 매출 전망치는...
김혜수·이병헌·박미선…온라인 교육서 붙었다 2022-11-30 18:01:34
배우 김혜수 주지훈 김희애 김우빈 등을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 중고거래 서비스 기업 번개장터는 배우 이정재, 당근마켓은 배우 김향기, 공유 전동킥보드 스타트업 스윙은 배우 주현영, 세금 신고·환급 플랫폼 삼쩜삼은 배우 유아인 등을 광고 모델로 선발했다. 하지만 스타 마케팅으로 기업 운영 부담이 커졌다는 지적도...
“휴온스, 4분기부터 건기식 수익성 본격 개선될 것” 2022-11-30 07:54:34
광고 집행이 많아, 지급수수료와 광고선전비가 크게 증가해 수익성이 악화됐다. 휴온스는 수수료 부담이 적은 온라인몰 등 판매 채널 다변화와 같은 수익성 강화 전략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출시도 이어지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이어트 건기식 ‘살사라진’이 출시됐고, 올해 말과 내년 초에...
지식재산의 힘!…비용상승에도 IP 강한 게임사는 실적호조 2022-11-11 18:01:04
위메이드는 71%나 상승했다. 그러나 인건비와 지급수수료, 광고선전비가 크게 늘면서 매출 증가 폭을 앞질렀다. 컴투스[078340]도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과 기존 게임의 흥행으로 매출이 역대 3분기 최대치를 경신했다. 하지만 동시에 영업비용도 작년 동기 대비 84.3%나 오르면서 매출을 턱밑까지 추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