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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가 꼽은 올해 유망 스타트업은 '로·디·이' [긱스] 2023-01-24 10:29:02
2023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제작비용과 무게를 줄이는 효과가 크다는 설명이다. 틈새시장 노린 독보적 사업모델독보적인 사업모델을 갖춘 스타트업들도 올해 성장이 예상된다. △'서브컬처' 게임을 공략한 시프트업 △중국어교육 플랫폼에서 금융 유튜버 솔루션 기업으로 어스얼라이언스 △특허 관리 전문회사로...
"구독형비디오 레드오션…광고기반 스트리밍TV 급성장" 2023-01-16 14:00:03
글로벌 플랫폼인 '피콕'(Peacock)처럼 광고형 콘텐츠, 비광고형 콘텐츠, FAST를 함께 제공해 이용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방안도 고려될 만하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발제자로 나선 이찬구 미디어미래연구소 연구위원도 방송시장 헤게모니의 흐름이 FAST로 넘어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미국에 진출하기를 원하...
방심위, 비대면 공인중개 앱 PPL '구해줘 홈즈'에 권고 2023-01-03 11:07:42
광고를 진행하다 보면 광고주가 원하는 내용을 최소한으로 담아야 하는 측면이 있는데 시청 흐름에 방해가 됐다. 심의 규정을 지키지 못해 시청자들에게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 김우석 방심위원은 "이 프로그램은 2021년에도 3D 단지 투어 기능 등을 소개해 '권고'를 받은 적이 있다"고 지적하면서 "최근...
방통위 "OTT, 방송시장 영향력 확대…광고요금제도 주시" 2022-12-28 18:34:58
콘텐츠 구성, 광고 삽입 방식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모니터링 필요성이 강조됐다. 한편, 유료방송시장에서는 지난해 유료방송가입자가 3천576만으로 2020년보다 2.9% 증가했다. 또 유료방송사 간의 인수합병으로 IPTV 3사 계열이 전체 유료방송가입자의 86%를 차지하는 등 여전히 시장집중도가 높은 상태로 나타났다....
"경기침체에 OTT도 악화 전망…세액공제 등 지원해야"(종합) 2022-12-27 16:57:30
모색' 토론회에서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 도입은 OTT 시장이 한계에 직면했단 것을 시사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성 교수는 "K 콘텐츠 산업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지만, 플랫폼 분야의 경쟁력은 떨어져 지속가능한 성장이 어렵고 협소한 내수시장도 한계"라며 "미디어법 규제 개편이 지연되고 낡은 규제들이 미디어...
"경기침체에 OTT도 악화 전망…세액공제 등 지원해야" 2022-12-27 11:29:55
모색' 토론회에서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 도입은 OTT 시장이 한계에 직면했단 것을 시사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성 교수는 "K 콘텐츠 산업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지만, 플랫폼 분야의 경쟁력은 떨어져 지속가능한 성장이 어렵고 협소한 내수시장도 한계"라며 "미디어법 규제 개편이 지연되고 낡은 규제들이 미디어...
'상업광고 금지위반' TBS, 과태료·과징금 제재 가능성 2022-12-05 11:10:23
미디어재단 티비에스(TBS)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를 지난 2일 공포했다. 또 김어준 씨는 최근 제작진과 하차 관련 논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원 폐지 조례 통과에 따른 여론과 TBS 제작비 삭감 등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김 씨가 하차할 경우 '뉴스공장' 자체가 폐지될 가능성도 적지 않다....
11년 묵은 서비스산업발전법 입법 재시동...민간 주도 TF도 가동 2022-11-18 11:47:15
미디어·콘텐츠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우리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와 관련 "국내 콘텐츠 제작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영상 변환 등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콘텐츠 제작비용을 세액공제 대상에 포함하는 등 정책적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OTT 어워즈 만들고 세액공제한다…"국산OTT도 넷플릭스 넘도록" 2022-11-18 07:30:01
간접광고 규제도 완화…부산엑스포 등 국제행사서 '메타버스 전시·회의' 크리에이터의 플랫폼 기여도 공개 추진…표준계약서·자격증 신설 등 근로환경 개선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정부가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세계 시장에서도 통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키우고자 제작비를 세액 공제 대상에...
CJ ENM, 올해 3분기 영업익 255억원…전년비 70%↓ 2022-11-08 15:52:10
따른 제작비 증가와 피프스 시즌(FIFTH SEASON) 영업 손실의 영향으로 미디어부문 수익성은 부진했다. 커머스 부문은 매출 3,095억원, 영업이익 57억원을 기록했다. 엔데믹 전환에 따른 오프라인 채널 강세, TV 송출 수수료 등 고정비가 증가하여 전년보다 실적이 감소한 탓이다. 영화 부문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