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스타그램 숏폼 영상 '릴스'에 광고 기능 도입 2021-06-28 09:59:33
광고 기능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릴스 광고는 스토리 광고와 동일하게 세로 형태의 전체 화면으로 최대 30초까지 송출되며 '스폰서드(Sponsored)'라고 표시된다. 마음에 들지 않는 광고는 숨기거나 신고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비즈니스에는 더...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디지털 마케터 양성 위한 실무중심형 디지털마케팅 전공 개설 2021-06-07 10:25:42
광고를 보다 보니 제품에 관심이 가면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보게 됐다. 제품에 호감이 생기면서 며칠 망설이다가 고민하던 A씨는 마침내 B화장품을 구매했다. 요즘 주변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이다. 이처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가 광고의 주요 수단이 될 뿐만 아니라 디지털을 활용한 마케팅이 매출에 큰...
이커머스 중심으로 떠오른 소호몰, ‘챗봇’서비스로 자체 경쟁력 높인다 2021-06-03 18:04:29
펀드는 온라인 광고 비용을 쓰지 않고 홈페이지 내에서 채널톡을 적극 활용한 결과 최대 50% 이상의 구매 전환율을 기록하며 매월 흑자를 보고 있다. 채널톡의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마케팅으로 재방문을 유도하는 쿠폰, 메시지, 팝업 등을 띄우며 구매 전환율을 최대 40%까지 올렸다. 농사펀드는 고객...
[월가 분석] 성공전략 가진 유망 기업 5 2021-05-25 08:07:10
씨티은행 애널리스트가 매수 의견 보냈는데요. 게이밍과 광고 기술 사업으로 기업 현금 흐름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봤습니다. 지난주 발표한 실적은 다소 엇갈렸지만, 여전히 1,100억 달러 규모의 세게 모바일 게임 시장을 잘 이용하고 있다고 봤습니다. ` △패스널(FAST) / 배얼드,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 / YTD 8.3%...
"돈 내고 콘텐츠 보세요"…네이버 vs 카카오 '구독채널' 격돌 2021-05-21 06:31:02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독 서비스가 톡비즈(카카오톡 기반 광고 및 커머스 사업)의 중장기 성장동력을 한층 강화시킬 것"이라고 기대했다.탄력 붙는 구독 서비스 시장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구독경제 시장 규모는 2016년 25조9000억원에서 지난해 40조1000억원으로 4년간 55% 성장했다. SK텔레콤은 최근 1분기 ...
"할인행사도 가맹점 동의받고 해라"…프랜차이즈 업계 '비상' 2021-04-28 17:22:38
활동인 광고·판촉에까지 건건이 규제를 들이밀면 시장은 위축되고 일자리도 줄어들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번 개정안엔 일정 비율 이상의 자영업 가맹점주가 가입한 ‘가맹점사업자단체’를 공정위가 공인해주는 내용도 담겼다. 자영업 점주들이 본사 측과 식재료 가격 등을 두고 다툴 때 공정위가 점주들의 협상력을...
"매번 1000개 매장 동의 구하라니…" 프랜차이즈 업계 '초비상' [정의진의 경제야놀자] 2021-04-28 15:00:26
줘야지, 경영의 기본 활동인 광고·판촉에까지 건건이 규제를 들이밀면 시장은 위축되고 일자리도 줄어들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번 개정안엔 일정 비율 이상의 자영업 가맹점주가 가입한 '가맹점사업자단체'를 공정위가 직접 공인해주는 내용도 담겼다. 자영업 점주들이 본사 측과 식재료 가격 등을 두고 다툴...
'나이키 불매' 외치던 中…할인 소식에 35만명 몰려갔다 [강현우의 트렌딩 차이나] 2021-03-29 10:07:02
인터넷에 올리기도 했다. 나이키 광고 모델인 중국 인기 스타 왕이보는 이 회사와의 모든 협력을 중단했다. 중국 스포츠브랜드로 시장점유율 3·4위를 차지하고 있는 안타와 리닝은 나이키·아디다스 등 글로벌 기업 제품 불매운동에 동참한다고 선언하기도 했다. 중국 공산주의청년단(공청단)이 불매운동을 주도하고 있고,...
올해의 화장품 라이징 스타는? [민지혜의 뷰티톡] 2021-03-19 11:57:35
비교 분석을 용이하게 해주는 전문가 집단이기 때문이죠. 물론 광고나 협찬으로 제품 리뷰를 올리는 크리에이터들도 많지만 '무협찬 콘텐츠'를 보면 진솔한 평가를 알 수 있을 겁니다. "실제로 써봤더니 진짜 좋더라"라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평가는 '내돈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산 제품' 후기를 중요...
라인·야후재팬 통합 출범…일본서 '네이버+카카오' 노린다(종합) 2021-03-01 17:38:55
공개했다. 야후재팬과 라인의 핵심 사업인 검색·포털, 광고, 메신저를 기반으로 '커머스, 로컬·버티컬, 핀테크, 공공' 등 4개 분야를 집중 사업으로 추진하겠다는 게 ZHD그룹의 구상이다. 핵심은 커머스다. ZHD그룹은 한국에서 대표적인 e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모델을 일본에 선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