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홈쇼핑 라방 잘나가네…작년 주문액 2000억 돌파 2024-01-14 18:56:28
구색을 확대하고, 생필품을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쇼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리퍼비시(refurbish·리퍼) 제품에 특화된 방송과 쇼호스트가 집에서 혼자 진행하는 생방송 등을 신규 방송으로 편성했다. 올해 현대홈쇼핑은 프리미엄 제품군 확대, 인공지능(AI) 기술 적용 등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금값' 된 사과·배…설 앞두고 '멘붕' 2024-01-14 07:52:11
샤인머스캣 중심의 단품 구색을 강화하고 샤인머스캣을 비롯한 다른 과일과 혼합한 세트 구성을 확대했다. 또 세지멜론, 애플망고, 키위, 딸기 등으로 이뤄진 세트를 별도 제작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홈플러스는 사과세트(8개)와 배세트(6개)를 각각 약 4만원에, 사과 4개·배 3개·레드향 4개를 혼합한 세트를 약...
편의점 5만5천개 시대…일본 브랜드 사라지고 '대형4사 체제' 2024-01-14 07:15:00
그나마 필수 소비재 위주의 상품 구색과 각종 편의 플랫폼 기능 강화 등으로 경기 영향을 덜 받는 편이다. 편의점 4사 가운데 세븐일레븐을 제외한 3사는 라면·김밥·떡볶이 등 'K-푸드'를 앞세워 성장 잠재력이 큰 신흥국 진출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해외 점포 수를 보면 GS25 518개(몽골 273개·베트남 245개),...
사과·배 고공행진에 '설 과일선물' 가격 최대 60% 급등 2024-01-14 06:03:01
샤인머스캣 중심의 단품 구색을 강화하고 샤인머스캣을 비롯한 다른 과일과 혼합한 세트 구성을 확대했다. 또 세지멜론, 애플망고, 키위, 딸기 등으로 이뤄진 세트를 별도 제작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홈플러스는 사과세트(8개)와 배세트(6개)를 각각 약 4만원에, 사과 4개·배 3개·레드향 4개를 혼합한 세트를 약...
쿠팡, '쿠팡수입' 브랜드 300개로 늘어..."해외 브랜드도 로켓 배송" 2024-01-10 10:00:04
구색을 갖췄다. 영국 도자기 브랜드 포트메리온을 비롯해 TCL(가전), 스탠리(텀블러), 그랜레스트(매트리스), 빅트랙(게이밍 의자), 샤오미(가전)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쿠팡은 새해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식품·가전·홈인테리어 등쿠팡수입관 인기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한다. 스키피 수퍼크런치...
'치킨플레이션'에 냉동·즉석조리 치킨 판매 '날개'(종합) 2024-01-10 09:30:23
구색을 강화했고, 롯데마트도 지난해 관련 품목 수를 20% 확대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혔다. 롯데마트에서 현재 운영 중인 냉동치킨 품목 수는 90여개에 달한다. 가성비 치킨 경쟁에 편의점도 가세했다. CU는 지난해 9월 2천원대 가격에 자체 브랜드(PB) 득템시리즈의 순살치킨득템(250g)을 출시하며 편의점업계 치킨...
'치킨플레이션'에 냉동·즉석조리 치킨 판매 '날개' 2024-01-10 07:03:00
구색을 강화했고, 롯데마트도 지난해 관련 품목 수를 20% 확대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혔다. 롯데마트에서 현재 운영 중인 냉동치킨 품목 수는 90여개에 달한다. 가성비 치킨 경쟁에 편의점도 가세했다. CU는 지난해 9월 2천원대 가격에 자체 브랜드(PB) 득템시리즈의 순살치킨득템(250g)을 출시하며 편의점업계 치킨...
대형마트 가던 40대 이제는…편의점 '큰손' 된 이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09 15:21:17
신선식품 구색을 늘린 것은 이같은 소비 패턴 변화를 가속화한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2030에 비해 구매력이 높다보니 1인당 구매 금액이 크단 점도 한몫했다. 대표적인 게 위스키다. CU의 위스키 매출에서 4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0.6%로 가장 높았는데, 이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고가인 고연산 위스키 매출에서 40대가...
'냥이 매력 빠진 집사 늘었네'…SSG닷컴 "고양이용품 매출 약진" 2024-01-09 09:42:51
"지난해 반려동물용품 시장 트렌드는 '고양이용품 약진'과 '프리미엄'으로 압축된다"며 "연계 프로모션을 지속해 전개하고 익일 배송인 '쓱1DAY배송'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등 '펫팸족'(Pet+Family) 수요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편의점서 정육도 판매…CU, 소포장 '큐브 스테이크' 2종 출시 2024-01-07 10:38:46
보관할 수 있는 냉동육 등으로 정육 상품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CU 관계자는 "1∼2인 가구가 늘며 편의점에서 소용량·소포장 된 식재료를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이를 반영해 편의점 장보기 관련 상품 구색을 확대해 근거리 쇼핑 플랫폼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