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년째 졸업·입학 대목 실종…꽃상인들 한숨 2022-02-13 17:10:11
지난해 발표하면서 “다양한 소비 환경을 조성하는 등 꽃을 사치품으로 여기는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겠다”고 밝혔다. 판로 지원을 다양화하겠다는 약속도 했다. 현장 반응은 냉랭하다. 우리나라의 꽃 소비 패턴상 졸업식 같은 이벤트가 있어야 소비가 이뤄지기 때문에 정부 대책이 근본적 해결책이 되긴 어렵다는...
유니클로·자라·H&M 등 색깔 입히는 글로벌 5대 염료업체 2022-02-02 15:32:34
소비를 30%절감하고 생산성을 50%가량 늘린 획기적인 친환경 생산기법이다. 日기술 배우러 냅킨에 몰래 메모...中이전 않고 국내 설비 확충'역발상'정 회장은 1981년 일하던 염료회사가 부도를 맞자 동고동락했던 공장장, 엔지니어 등 4명과 함께 오영을 창업했다. “영광스러운 다섯명이 되자”라는 의미에서...
우크라이나 전운 고조에 국내 기업 '긴장'…사업영향-제재수위 촉각 2022-01-25 06:01:00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주로 러시아 내부에서 소비된다"면서 "전쟁으로 내수시장이 줄어들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러시아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약 30%대로 1위다. 미국의 경제 제재가 이뤄진다면 러시아에 대한 스마트폰 수출에도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워싱턴포스트(WP)...
50만원짜리 호텔 꽃다발도 쓱…새벽배송 이어 선물하기도 떴다 2022-01-20 22:08:29
공기정화식물 화분부터 50만원짜리 프러포즈 꽃다발까지 다양하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추가로 더했다. 최경아 조선호텔앤리조트 리테일팀 플라워부티크 실장은 "계절감을 느끼며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준말)의 기분을 줄 수 있는 꽃 소비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
이른 졸업식에 1월 초 꽃값 2배 이상 급등 후 점차 안정세 2022-01-13 18:11:27
열리는 데다 꽃 수요가 다시 늘어날 예정이어서 화훼농가들이 이에 맞춰 출하량을 늘릴 준비를 하고 있다고 농식품부는 전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2월에는 수요에 맞춰 화훼를 충분히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산지와 소비시장의 동향을 점검해 수급 상황을 빈틈없이 챙길 계획"이라고 말했다. younglee@yna.co.kr (끝)...
농식품부, 화훼농가에 희망 전할 ‘Blooming Concert 2021’ 방송 2021-12-31 11:27:00
“꽃으로 마음을 선물하세요”라는 멘트를 마지막으로 핑클의 화이트를 부르는 영상은 it‘s live에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50만을 기록하고 있다. 졸업과 입학, 연말연시 이벤트 등으로 호황을 이루었어야 할 화훼농가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 축제 등이 취소되면서 침체를 겪고 있다. 이에 농식품부와 농정원은...
농림축산식품부, 꽃 일상화를 통한 소비촉진으로 화훼농가 살리기 나서 2021-12-27 14:48:00
‘꽃에는 힘이있다’ 등에 이어 ‘꽃은 현실티콘이다’ 캠페인을 통해 다시 한번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나섰다. 유명인의 응원으로 인지도를 확산함과 동시에 자연스러운 소비 욕구 촉진을 위해 ‘꽃 일상화’ 콘텐츠를 공유한다. 약 10건 이상의 공감을 일으키는 일상 속 꽃 활용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꽃...
'미래의 광고'는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다 [김병희의 광고이야기] 2021-12-21 17:14:06
사이니지와 ‘옥외광고자유표시구역’의 꽃이기도 하다. 소비자 체험·브랜드 결합시키는 AI 역할 중요미래의 광고산업은 우리가 지금껏 경험한 것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파격적으로 변할 것이다. 공급자와 수요자를 직접 연결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본격 적용되면 광고산업의 기반 자체가 완전히 재편될 수 있다. 그 ...
"틱톡, 예능·드라마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진화" 2021-12-20 15:28:24
등 새로운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틱톡에서 K콘텐츠 열풍올해 틱톡에서도 K콘텐츠는 큰 인기를 끌었다. 백 총괄은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 인기는 틱톡에서도 이어져 오징어 게임의 ‘무궁화꽃 놀이’ ‘달고나 게임’ 등을 활용한 다양한 영상이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틱톡의 K팝...
유명 호텔·맛집 안 찾아다녀도…간편하게 '집밥'으로 먹는다 2021-12-15 22:00:02
소비행태조사'에서도 HMR을 주1회 구입하는 가구 비중이 2020년 15.5%로 전년대비 1.8%포인트 증가했다. 주 2~3회 구입하는 가구도 10.4%로 같은 기간 3%포인트 늘었다. 과거 HMR 시장이 젊은층 중심 1~2인 가구가 타깃이었다면 코로나19 이후에는 3~4인 가구의 중장년층까지 확장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집에 머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