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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늦으면 도태"…전기차 올인하는 일본車 2022-02-11 17:18:04
있다. 이어폰이나 헤드폰의 주변 소음을 지우는 ‘노이즈 캔슬’ 기술을 응용하고 노면으로부터 받는 차체의 진동을 없애도록 서스펜션을 제어하는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 소니의 반도체(화상센서)와 영상·음향기술, 콘텐츠 생산력을 결집하는 것이다. 전자기술과 소프트웨어, 콘텐츠의 융합이 요구되는 전기차 시대를...
'4社4色' 일본 자동차 메이커의 전기차 전략 총정리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2-11 07:38:01
주변 소음을 지우는 '노이즈캔슬' 기술을 응용하고, 노면으로부터 받는 차체의 진동을 없애도록 서스펜션을 제어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소니의 화상센서와 영상, 음향기술, 콘텐츠를 결집하는 것이다. 전기차 시대가 열리면 자동차 업계가 100년간 갈고닦은 엔진 기술이 무의미해지면서 이종산업의 진입장벽이...
아이오닉5·투싼·GV80…독일서 '최고의 수입차' 선정 2022-01-29 01:41:37
및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술 등에 높은 점수를 줬다고 설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독일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차는 물론 제네시스의 입지도 탄탄해졌다는 걸 확인했다”며 “유럽 소비자들은 차량을 구매할 때 아우토빌트 평가 결과를 참고하는 경우가 많아 판매 증가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아이오닉 5·투싼·GV80, 車 본고장 독일서 일냈다 2022-01-28 09:47:34
중 노면 소음을 줄이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RANC : Road-noise Active Control)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들 세 차량은 유럽 다른 매체의 평가에서도 호평을 받아왔다. 아이오닉 5는 지난해 11월 '2022 독일 올해의 차'에 선정됐으며,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익스프레스'(Auto...
아이오닉 5·투싼·GV80, 독일 車전문지 선정 '최고의 수입차' 2022-01-28 09:04:04
중 노면 소음을 줄이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RANC : Road-noise Active Control)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들 세 차량은 유럽 다른 매체의 평가에서도 호평을 받아왔다. 아이오닉 5는 지난해 11월 '2022 독일 올해의 차'에 선정됐으며,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익스프레스'(Auto...
[시승기] L당 20㎞ 뛰어난 연비에 주행감도 경쾌한 '신형 니로' 2022-01-28 08:00:03
시 노면 소음과 풍절음이 다소 느껴졌다. 이번 시승의 가장 큰 목표인 연비 달성을 위해 시내에서는 60km/h, 고속도로에서는 90km/h를 유지하며 정속 주행을 했다. 날씨가 춥지 않아 히터는 아예 손도 대지 않았고, '엉따'(온열시트) 기능도 사용하지 않았다. 평소 운전할 때는 큰 관심을 두지 않았던 회생 제동...
넥센타이어, 폭스바겐 '제타'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2022-01-24 09:48:38
도로 상황에서 제동력과 젖은 노면에서의 그립력 기준을 충족시켜 높은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또 소비자에게 민감하게 작용하는 소음, 진동에서 기존제품보다도 대폭 강화된 설계기준을 적용해 안락한 주행성능도 확보했다.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두산공작기계 품는 디티알오토, 나홀로 질주 2022-01-19 17:20:07
모터에서 발생하는 고주파 진동이 심하고 노면에서 생기는 소음이 커 방진부품이 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축전지 사업도 호황이다. 디티알오토모티브는 지난해 말 제너럴모터스(GM)로부터 60만 대가량의 애프터마켓용 축전지를 수주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른 업체들과도 30만~50만 대가량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
'생각지 못한 반전'…韓 유일 픽업트럭 '뉴 렉스턴 스포츠&칸' 타보니 [신차털기] 2022-01-16 11:26:01
실내 소음이 기대 이상으로 차단되는 점은 디젤차에서 예상치 못했던 요소다. 디젤 엔진 특유의 미세한 떨림은 하체 쪽에서 은은하게 느껴졌다. 반자율주행 기능인 '오토크루즈'는 꽤 적극적이다. 속도를 올릴 땐 안정적으로 가속하지만 감속이 필요할 땐 약간 늦게 반응하는 경향이 있다. 차로 중앙 유지는 제법...
[시승기] 운전석도 뒷좌석도 '럭셔리'…제네시스 신형 G90 2022-01-13 08:30:02
고속 주행을 할 때 노면 소음과 풍절음이 거의 들리지 않았다. G90은 뱅앤드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23개의 스피커)를 통해 '보스턴 심포니 홀'의 음향을 구현했다고 한다. 험로 진입 등 주행 상황에 따라 서스펜션의 높이가 달라지는 기능도 승차감을 높였다. 서스펜션 조절 때문인지 과속 방지턱을 넘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