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북미 장악한 K-라면·화장품"…이유 있었네 [엔터프라이스] 2024-06-03 15:47:53
매장들을 통해 주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월마트에서도 라면을 '아시아 식료품' 코너에서 '주류 식품' 섹션으로 옮길 계획이라고 하고요. 이런 점들을 비춰볼 때, 북미 시장에서 우리 라면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겠고요. 또한 농심은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북미 시장 뿐만 아니라 유럽...
"불닭 먹고 올 때 메로나"…K-푸드 주가도 신드롬 [백브리핑] 2024-06-03 10:41:23
기록하기도 했고요. 라면 업계 1위인 농심의 시가총액도 가뿐히 추월했습니다. 격차도 1조 원 넘게 벌어졌는데요. 오늘(3일)도 장 초반 강세입니다. 그런데 삼양식품뿐만이 아닙니다. 바나나맛 우유와 메로나도 해외에서 인기가 상당합니다. 이 둘의 공통점은 빙그레 제품이라는 건데요. 바나나맛 우유는 중국에서 발매된...
"1020만 빠진 게 아니네"…식품업계 뒤흔들더니 쏟아진 제품 2024-06-03 10:31:37
신제품을 선보인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라면을 통해 마라맛을 즐길 수 있도록 마라탕, 마라샹궈 등으로 라인업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팔도도 지난 3월부터 ‘팔도마라왕비빔면’을 판매하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신제품에는 차가운 면과 잘 어울리는 한국식 마라 분말스프가 포함됐다. 찬물로 헹군 면에 액상...
"내 콧노래가 농심 멜로디로?"…농심 로고송 공모전 개최 2024-06-03 09:44:28
= 농심[004370]이 로고송·징글 공모전 '농심과 함께라면 인생이 맛있SONG(송)'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콧노래(허밍)만으로도 응모할 수 있게 문턱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 로고송 부문은 '인생을 맛있게, Lovely life Lovely food(러블리 라이프...
돌아온 여름, 뜨거운 비빔면 전쟁…팔도 아성에 농심 추격 2024-06-02 06:31:01
기간으로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농심 측은 "이번에 프로모션 효과도 있었지만, 과거에는 아무리 프로모션해도 절대 1등을 할 수 없었던 것과 다르다"며 "농심이 마트 비빔면 판매에서 1개월이라도 1등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라면업계에서는 지난해 비빔면 시장 점유율이 팔도 50%, 농심 20% 정도인...
'제2의 도시락 신화를'…모스크바서 'K푸드' 수출상담회 2024-06-01 01:05:36
104억원) 규모 상담 실적을 올렸다. CJ, 오뚜기, 농심, 삼양, 대상,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롯데제과, 오리온, KGC, 동서식품, LANIX, 영풍, 다정 등 국내 기업은 라면, 과자, 김치, 홍삼, 음료, 주류 등 각사 주력 상품을 선보였다. 소셜미디어에서 매운 음식 챌린지로 세계적으로 입소문을 탄 불닭볶음면과 한국...
구석 자리서 주요 매대로…외신도 놀란 'K라면' 열풍 2024-05-28 14:50:28
음식을 찾으며 세계적으로 라면 붐이 일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특히 미국 월마트가 신라면 위치를 틈새 아시아 코너에서 주류 식품 쪽으로 옮긴 것을 두고 큰 상징적 의미가 있다고 해석했다고 FT가 전했다. 농심은 미국에서 신라면 블랙을 앞세운 고급화 전략을 펼친 것이 효과적이었다는 분석을 내놨다. FT에 따르면...
월마트 주류 식품 진열대에 오른 신라면…유럽 매출도 증가 2024-05-28 10:25:27
음식을 찾으며 세계적으로 라면 붐이 일었다고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FT에 "전엔 라면을 먹는 사람들이 대부분 아시안이었지만 지금은 매운 음식을 시도해보는 젊은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미국 현지인들과 히스패닉들이 주 소비층이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특히 미국 월마트가 신라면 위치를 틈새 아시아 코너에서 주류...
프랑스 파리서 목격된 유태오, 농심 부스서 너구리와 손하트 2024-05-27 14:20:18
마지막 날은 배우 유태오의 깜짝 방문으로 더욱 특별해졌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오는 6월부터 프랑스 주요 유통업체인 '까르푸'(Carrefour)와 '르끌레르'(E.Leclerc) 250개 점포에 신라면과 너구리·순라면(채식라면) 등 라면 제품과 스낵 제품을 입점시켜 본격적으로 프랑스와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라면업계 뒤집어놓은 삼양, 여름 앞두고 '비빔면' 포기…왜? 2024-05-26 16:15:11
라면업계 부동의 선두 농심을 제치고 시가총액 1위에 올라 지각변동을 일으킨 삼양식품이 올해 비빔면을 생산하지 않기로 했다. 여름철 각 업체의 ‘계절면 경쟁’이 벌어지는 비빔면 시장에서 삼양이 빠지는 것은 수익성 높은 불닭볶음면 생산에 집중하기로 하면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기존 ‘열무비빔면’을 비롯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