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겁 없이 강남 3층 주택 빌린 30대…"月 5000만원 벌었죠"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06-18 07:00:02
것 같아요. 고객을 모으기 위해 다양한 부대 서비스와 할인을 시도해봤지만, 결국에는 다시 기본으로 돌아왔어요. 고객에게 새로운 감동과 머물고 싶은 재미를 주는 것이 이 비즈니스의 본질이라는 것을 깨달았거든요. 이번 여름에는 심혈을 기울여 만든 한정 특별 콘셉트 공간을 기획중입니다.(웃음)" Q. 부동산은 어떻게...
개구리 군복과 방탄 헬멧…진짜 사나이들의 4평짜리 보물창고 2023-06-08 17:10:31
제작했다. 27년째 외길을 걷다 보니 그에겐 단골이 정말 많다. 20년 전 아버지를 따라와 같이 구경하던 초등학생들이 이제 커서 대를 이어 고객이 됐다. 유럽에서 셰프가 돼 인사하러 온 옛 꼬마 고객도 있단다. 국내 대학원생이 밀리터리 패션에 관련한 논문을 쓰는 데 자료와 도움을 주기도 했다. “한국은 리얼맥코이나...
중국 놀이동산에서 만나는 '아기상어'…시루떡 돌리는 '당근이' [Geeks' Briefing] 2023-06-07 14:55:49
채널로 인입된 실시간 예약 현황을 연동해 체계적인 고객 관리와 효율적인 현장 인력 운용을 돕는다. 현장 방문 고객 역시 방문 시간대와 사전 예약 여부에 상관없이 편리한 비대면 체크인·아웃 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SMART-X LAB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KT, 인천대...
월 1500만원씩 번다…'망할 위기'라던 20대 사장의 반전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06-04 07:00:04
자영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단골을 모으는 일이다. 아무리 음식 솜씨가 좋아도 손님이 없으면 무용지물이다. 단골 손님을 팬으로 만들기에 도전한 청년이 있다. 매일 14시간씩 밤새도록 만든 신메뉴를 함께 나눠 먹으면서 후기를 받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을 만들었다. 내 가게의 팬 3000명만 모아보자 시작한 도전은...
"13살 때부터 손댄 사업모델만 5개…'테헤란로 피벗 요정' 별명 얻었죠" 2023-06-02 18:14:50
가깝다. 최 대표는 “아마존은 철저히 고객 중심적이어서 경쟁사나 기술보다 자사 제품을 쓰는 소비자에게 집중한다”며 “눈앞의 성과에 일희일비하기보다 몇 년 뒤를 내다보는 전략적 사고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B2B 사업을 ‘뚝배기’에 비유하기도 했다. 그는 “B2B 사업은 천천히 성장하지만 일단 궤도에 오르면...
"2030 4명 중 3명은 재구매"…홈플러스, 미래 고객 확보 '청신호' 2023-05-26 09:55:57
홈플러스를 찾아 상품을 구매했다는 의미다. 젊은 고객들이 홈플러스를 다시 찾은 데는 관심사에 맞는 멤버십 마케팅과 상품 경쟁력이 주효했던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 2017년 단골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클럽'을 처음 선보였다. 고객의 관심사에 따라 맞춤형 ...
"충격적인 비주얼"…한 그릇 6만원 '바다 바퀴벌레' 라멘 2023-05-26 08:51:52
한화로 약 6만4000원 수준이다. 수량이 부족해 단골 고객에게만 판매하는 한정판이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식당 SNS에 누리꾼들은 "사람들은 이미 선택지가 너무 많다. 정말 필요한 음식인가", "사람들이 라면을 싫어하게 만드려는 의도다", "먹으려면 용기가 필요할 것 같다" 등 반응을 내놨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카카오, 상생 힘쓴다…전국 100개 시장에 디지털 교육 2023-05-25 15:25:13
함께 ‘2023 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소상공인을 지원해 골목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연내 300억원을 투입해 소상공인의 마케팅 메시지 발송 비용도 지원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올해 전국 100곳 시장을 대상으로 소통 강화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20개...
홈플러스 "최근 6개월간 2030세대 재구매율 77%" 2023-05-22 11:02:52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비율이다. 홈플러스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이러한 결과를 얻었다면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똑똑한 소비를 지향하는 '젊은 단골'을 확보했다고 자평했다. 2017년 선보인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클럽'과 2030세대 고객 취향에 맞춘 상품 경쟁력 강화가 효과를...
고물가에 배달 급감…배달앱 너도나도 "할인" 2023-05-19 17:29:58
‘알뜰배달’ 서비스를 지난달 선보였다. 고객의 배달료 부담을 낮춰 주문 건수 감소세를 반전시키겠다는 게 배민의 전략이다. 요기요와 쿠팡이츠는 단골손님 모시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요기요는 배달 구독 서비스를 지난 17일 선보였다. 월 9900원을 결제하면 ‘요기패스’가 표시된 가게에서 1만7000원 이상 주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