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버스토리] AI발 가짜뉴스 '비상'…사회 뿌리째 뒤흔든다 2024-08-19 10:01:02
언론사 브랜드를 이용한 사칭 정보(imposter content), 논평을 사실(facts)인 것처럼 내세워 사실을 오도하는 오도 정보(misleading content), 기사 본문은 사실이지만 다른 허위 맥락으로 제목을 다는 허위 맥락(false context of connection) 등이 있습니다. 가짜 뉴스에 정통한 학자인 헌트 올콧과 매슈 겐츠코는 가짜...
[한경에세이] 새로운 기회, 엔터테크 2024-08-16 17:51:50
IT 강국이지 않은가. 한국의 대중문화가 세계 무대에서 더욱 큰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문화, 음식, 기술, 놀이 등의 조화가 필요하다. 엔터테크는 한국 브랜드의 강점을 극대화할 것이며 이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데 핵심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엔터테크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국가가...
지역 자영업 시장을 혁신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하여 [긱스] 2024-08-16 08:51:37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프랜차이즈는 브랜드, 레시피, 인테리어, 식자재공급, 운영관리 매뉴얼 등 매장 운영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을 가맹점주에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프랜차이즈업의 완성으로 보일만큼 진화해 온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대구의 이 스타트업은 독특한 발상으로 빠르게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공식을...
롯데칠성음료, '무라벨·투명·재생' 페트병 도입…패키지 혁신으로 환경경영 선도 2024-08-15 16:11:31
브랜드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무라벨 제품 ‘아이시스8.0 ECO’를 선보였다. 아이시스 고유의 브랜드를 라벨 대신 용기에 표현해 페트병 재활용 효율을 높이고 플라스틱 라벨 사용을 절감하자는 과감한 선택이었다. 4년간 무라벨 제품 확대의 노력을 지속한 뒤 플라스틱 라벨의 절감량은 2021년 82t, 2022년...
월가, 스타벅스 '홈런영입'후 투자의견 상향 잇따라 2024-08-15 00:00:14
타코벨에서 치폴레로 갔을 때 입증됐듯이 스타벅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더 잘 파악하고 마케팅을 더 잘 활용할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니콜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이러한 특징에 대한 인지도를 대중에게 높이는 방법을 인다”고 지적했다 .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지역의 ‘구석구석’ 찾아 떠나요”…(재)지역문화진흥원, 지역 연계 캠페인 2024-08-14 15:30:59
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대중에게 기억에 남을 만한 지역형 팝업 부스 운영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8월‘문화가 있는 날’주간, ‘부안예술, 골골솟솟’문화 2024년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는 지역 구석구석에서 일상 속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전국에서 추진되고 있다. 오는 28일(수) 문화가 있는...
"장인이 만든다더니"…388만원 '디올백' 원가에 충격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8-12 14:00:01
브랜드의 핸드백 마진은 훨씬 더 클 것이란 게 업계 관계자들의 관측이다. 시장조사업체 번스테인의 분석을 보면 디올과 비슷한 규모(연간 매출 100억 유로 기준)의 럭셔리 패션 브랜드들은 가격의 23% 가량을 제품에 들어가는 원자재와 인건비로 사용한다. 이를 기준으로 추산해보면 2600유로짜리 디올 제품을 만드는 데는...
키스오브라이프, 걸그룹 브랜드 평판 4위…대세 오브 대세 2024-08-12 13:01:21
LIFE)가 걸그룹 브랜드 평판 4위를 차지했다. 키스오브라이프는 지난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걸그룹 브랜드 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4위를 차지했다. 키스오브라이프는 참여지수와 미디어 지수, 소통 지수, 커뮤니티 지수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성적을 거뒀다. 특히 6월 14위, 7월 18위를 기록하며...
생성형 AI가 고객맞춤 패션모델을 만들어 드립니다: 플립션 [긱스] 2024-08-12 11:02:05
제공한다. 첫번째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이다. 플립션의 고객사업체는 독특한 전속 가상 모델을 생성해 기업 정체성을 강화하는 용도로 활용할수 있게 된다. 두번째로는 사업체 내의 콘텐츠의 일관성을 유지하는데에 플립션의 서비스가 장점을 가진다. 기존 모델의 얼굴을 신규 모델과 유사하게 변환하여 브랜드...
"흠잡을 게 없다"…대한항공 1등석 '그 와인' 마셔보니 2024-08-11 21:22:37
막시미아노를 대중화하기 위해 편의점 GS25와 손잡고 유통망을 확대했다. 편의점에선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인 14만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인터넷으로 구매하고 편의점에서 픽업이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해 일반 대중들에게 칠레 와인을 알리는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은유경 아영FBC 브랜드 마케팅팀 차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