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민식, 극장 위해 출연료라도 냈나"…카이스트 교수 쓴소리 2024-08-21 07:22:01
(영화 티켓값) 1만5000원(금요일 포함 주말 기준) 이하로 사업할 수 있으면 주주가 있는 다른 기업의 극장에 요구하지 말고 당신이 극장 하나 세워서 싸게 사업하라"고 강조했다. 앞서 최민식은 지난 17일 MBC '손석희의 질문들'에 나와 최근 영화관이 대중으로부터 사랑받지 못하는 배경에는 갑작스럽게 인상한...
'사격' 김예지, 설움 폭발…광고·드라마 출연 이유 있었다 2024-08-20 17:27:43
'사격 꼬리표'가 붙는다면 사격을 대중에게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계기가 될 거라고 봤다. 김예지는 22일로 예정된 대회 10m 공기권총 경기를 마친 뒤 일정으로 "23일엔 명품 브랜드 루이뷔통의 화보를 촬영하는 걸로 알고 있다"며 광고 촬영 계획을 직접 밝히기도 했다. 김예지는 비인기종목의 설움을 드러내며...
이러니 못헤어지나…김민희, 홍상수 '수유천'으로 로카르노 최우수연기상 2024-08-20 10:10:26
9월 국내 개봉이 예정돼 있다.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는 2015년 영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에서 인연을 맺고 2017년 열애 사실을 공개했다. 홍상수 감독은 1985년 결혼해 딸을 둔 유부남이었기 때문에 대중들의 지탄을 받았다. 2016년 아내를 상대로 이혼 청구 소송을 제기했지만, 서울가정법원은 2019년 이...
"가격 좀 내려라, 나라도 안 간다"…배우 최민식 '작심 비판' 2024-08-19 14:06:47
최근 영화관이 대중으로부터 사랑받지 못하는 배경에는 갑작스럽게 인상한 티켓값이 있다고 짚으면서 가격 인하를 공개 요구해 화제다. 최민식은 지난 17일 MBC '손석희의 질문들'에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등장으로 영화 산업이 위기라는 한 시민의 말에 "(환경을) 탓하고 싶은 생각은 없다. 세상이 변하고...
넷플릭스 다큐로도 제작된 인니 '커피 킬러' 8년여만에 가석방 2024-08-19 12:18:58
대중의 분노를 사기도 했다. 여기에 재판부는 명확한 증거가 없음에도 정황상 웡소가 범인이라고 판단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이 사건은 지난해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가 '아이스 콜드'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 영화로 만들어 다시 주목받기도 했다. laecorp@yna.co.kr (끝) <저작권자(c)...
'세기의 미남' 알랭 들롱 별세…향년 88세 2024-08-18 15:02:31
이후 작품 활동을 중단하다시피 하다가 2017년 영화계 은퇴를 선언했다. 이후 2019년 뇌졸중으로 쓰러져 요양에 집중했다. 마지막으로 대중 앞에 선 것은 2019년 칸 국제영화제에서 명예 황금종려상을 받았을 때다. 그는 "제가 유일하게 자랑스러워 하는 것은 제 경력"이라며 자신의 영화 인생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홍상수, 당신의 영화를 사랑한다"…김민희 수상소감 중 '울컥' [영상] 2024-08-18 10:38:37
이어 '수유천'을 통해 4번째로 로카르노 영화제에 이름을 올렸다. 김민희와 홍 감독은 2015년 영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를 통해 만나 2017년 열애 사실을 공개한 후 해외 영화제와 같은 공식 석상에 등장하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 홍 감독은 1985년 결혼해 딸을 둔 유부남이었기 때문에...
‘제멋대로인 생각’이 모여 세상을 움직인다[박찬희의 경영전략] 2024-08-17 16:17:47
조심스럽다. 지원의 원칙과 기준도 어렵지만 일반 대중의 건설사업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부담된다. 잘못됐을 때의 경제적 부담은 ‘벌어지지 않은 일’이니 설명이 어렵고 대중에게 그 부담이 직접 느껴지지도 않는다. 왜 돈 많은 건설업자와 금융사를 돕느냐는 질문에는 답이 궁하다. 바쁜 생활인들이 자구...
[한경에세이] 새로운 기회, 엔터테크 2024-08-16 17:51:50
반응이 뜨겁다고 한다. 한국 음악과 드라마, 영화 등이 해외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우리 음식문화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 음식을 호기심 삼아 맛보는 걸 넘어 한국인이 향유하는 음식문화를 체험하고 싶어 한다. 한국식 주점이 글로벌 젊은 세대의 인기를 얻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정보기술(IT...
"지역의 ‘구석구석’ 찾아 떠나요”…(재)지역문화진흥원, 지역 연계 캠페인 2024-08-14 15:30:59
당첨자(10명)에게 영화관람권(1인 2매)을 증정한다.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캠페인’은 지난 10년간 지역과 함께 만들어오던 문화가 있는 날 정책사업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활력을 촉진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문화가 있는 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대중에게 기억에 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