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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벌주의 타파' 나선 한전, 고졸 채용 4배 확대 2024-09-02 18:11:42
한국전력은 2일 ‘고졸 인재 종합지원 대책’을 수립하고 내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고졸 제한채용 인원을 이전 3년(2022~2024년) 대비 3~4배 늘려 총 200여 명을 뽑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졸 입사자는 이전과 같이 대졸 입사자와 동일한 직급과 직무를 맡는다. 한전은 공채에 학력 제한이 없지만 고졸자만 대상으로 한...
2학기 강의실도 '텅텅'…출구 안 보이는 의대생 복귀 2024-09-02 17:38:05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책을 마련해야 할 시점이라고 입을 모았다. 집단유급 막으려 ‘미봉책’ 속출9월 첫째주 월요일인 이날 대학들이 2학기를 시작했지만, 대부분의 의대생은 수업 거부를 이어갔다. 의대생 단체인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는 개강을 1주일 앞둔 지난달 26일 “복귀하지 ...
[다산칼럼] 정기국회, 의회정치 본질에 충실해야 2024-09-02 17:29:42
대책·무대응’ ‘딥페이크 착취물 취약국 1위 국가’의 불명예를 얻었다. 국민은 정부와 국회가 어떤 딥페이크 대책을 세웠는지 질책하고 있다. 이제부터라도 거대 야당이 법안 강행으로 얻은 게 아무것도 없고, 정부 역시 야당의 협조 없이는 어떤 정책 집행도 정당성을 얻기 어려움을 깨달아야 한다. 그리고 정부와 국회...
"고졸 인재 환영"…한전, 고졸 특채 '최대 4배' 늘리는 까닭 2024-09-02 10:04:02
한국전력은 2일 '고졸 인재 종합지원 대책'을 수립하고 내년부터 2027년까지 3년 간 고졸 제한채용 인원을 이전(2022~2024) 대비 최대 4배 확대해 200여명 가량을 뽑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졸 입사자는 이전과 같이 대졸 입사자와 동일한 직급과 직무를 맡게 된다. 고졸 제한채용이란 고졸자만을 대상으로 한...
IEA "2050년 전력망 부족으로 온실가스 배출량 2.6배↑ 전망" 2024-09-01 07:01:02
한국의 경우 정부는 지난해 12월 전력계통 혁신 대책을 발표했지만, 이를 뒷받침할 '국가기간전력망 확충에 관한 특별법안'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계류 중이다. 최근 경기 하남시가 주민 수용성 등을 이유로 한국전력의 동서울변전소 증설 사업안을 불허한 사례도 있다. 이에 IEA는 전력 ...
부동산 PF 보증 24조원 누적 승인…"자금 공급 마중물" 2024-08-30 17:09:40
상황 점검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열고 8·8 공급대책 진행 상황과 성과를 점검했다. PF 보증 승인이 사업성이 충분한 정상 주택 사업장에 대한 PF 자금 공급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 정부의 설명이다. 정상 PF 사업장에 대한 자금 공급 뿐만 아니라, 사업성이 부족한 사업장에 대한 재구조화·정리도 병행한...
한국주택협회-국토연구원 상호 협력·교류 MOU 2024-08-30 15:31:38
30일 맺었다. 양 기관은 △원활한 주택정책 수립을 위한 자료 및 인력 상시 공유 △주택산업의 혁신과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공동 행사 개최 △국민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제도개선 및 정책건의 공동 추진 등 다양한 업무 협력을 약속했다. 김재식 한국주택협회 상근부회장은 "고물가·고금리와 PF 부실 장기화 등 주택산업...
정부 "부동산 PF 보증 24조원 누적 승인…자금 공급 마중물" 2024-08-30 14:27:42
상황 점검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열고 8·8 공급대책 진행 상황과 성과를 점검했다고 기획재정부가 밝혔다. 이번 회의는 김범석 기재부 1차관과 진현환 국토교통부 1차관 공동 주재로 열렸다. 8·8 공급대책에서 35조원으로 확대된 프로젝트파이낸싱(PF) 보증은 지금까지 24조2천억원이 승인되는 등 정상 주택 사업장에 대...
"SAF 혼합 의무화 따른 항공운임 인상효과 미미할 것" 2024-08-30 10:19:42
운임 인상 요인이 되지 않도록 대책을 수립하는 것이 당면 과제다. SAF는 폐식용유, 동물성 유지, 팜 부사물 등으로 생산돼 기존 원유보다 공정 절차가 복잡하다. 시세도 일반 항공유의 2.5배 수준으로 형성돼있다. 다만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SAF 활용 확대로 인한 운임 인상 효과가 미미할 것으로 보고 있다....
"더 이상은 못 버텨"…요기요 '1000억' 적자 나더니 결국 2024-08-30 08:00:09
배민과 요기요가 양대 산맥이었는데 존재감이 약해지긴 했다. 이제 생존을 걱정할 때가 온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플랫폼 업계 독과점 영향으로 악재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우선 등 돌린 소비자들의 마음을 돌릴 전략을 수립하는 등 대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짚었다. 김세린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