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우스의 로지텍은 잊어라…이젠 '화상회의 기업' 2019-08-01 17:19:49
인식이 강한 마우스와 키보드에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을 더해 시장을 확장했다. 경영 전략은 ‘작은 연못 안 큰 물고기’다. ‘가장 잘할 수 있는 시장에서 잘할 수 있는 일을 하자’는 의미다.경쟁력 있는 주변기기업체도 꾸준히 사들여 전문성과 몸집을 키웠다. 2008년 이어폰 제조회사...
[만남이 좋다] 혁신신약살롱 "어울려 공부하며 신약 개발의 어려움 이겨낼 것" 2019-07-29 17:25:30
김문정 싸토리우스코리아 상무 등이 주도해 2016년 첫 모임을 했다. 오송에서는 양재혁 베스티안재단 대외협력실장이 살롱 ‘마담’을 맡아 모임을 이끌고 있다.혁신신약살롱이 각지로 퍼져나갈 수 있었던 것은 짧은 국내 신약 개발 역사와 무관하지 않다. 실패를 줄이려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필요가 있다는...
[하이빔]벤츠 E클래스 10만 대 판매 의미 2019-07-26 08:20:05
-벤츠코리아, 수준 높은 첨단안전품목 인기 이유로 꼽아 -브랜드 이미지와 역사가 소비자 선택 이끄는 힘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016년 출시한 10세대 e클래스가 3년만에 단일차종 10만 대 판매를 기록했다는 소식이 들린다. 매년 3만 대 이상 팔렸다는 얘기인데, 수입차 최초일뿐 아니라 국산...
정은승 "파운드리 협력사 승리하도록 적극 돕겠다" 2019-07-03 17:52:18
코리아’에서 “삼성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 고객들이 모두 업계의 리더가 되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삼성의 파운드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업체) 등이 성장할 수 있는 ‘토양’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삼성 파운드리...
삼성전자, 일본發 수출 규제 속 파운드리 포럼 개최…"역경 딛고 1위 올라" 2019-07-03 14:52:57
코리아'를 열고 고객사에 다양한 파운드리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고 밝혔다.'삼성 파운드리 포럼'은 삼성전자가 2016년부터 매년 세계 주요 국가를 돌며 개최하는 행사다. 이날 포럼에는 지난해보다 약 40% 증가한 500여명의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업체)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전문업체) 파트너사...
삼성전자, 日 수출규제 악재 속 시스템반도체 1등 '재다짐' 2019-07-03 11:00:03
2019 코리아'…팹리스·파운드리 파트너 500여명 참석 '성황'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3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파르나스 호텔에서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19 코리아'를 열고 다양한 파운드리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삼성 파운드리 포럼'은...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 충남 천안공장 가보니…스마트 공장의 힘! 2019-06-19 17:20:05
생산성 향상을 꼽는다. 2016년 200억원을 들여 도입한 fms는 대표적 스마트화 사례다. 윤 실장은 “티센크루프의 공장 스마트화는 현장에서 직접 기계를 다루는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진행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천안공장은 곳곳에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부착해 작업량과 시간, 품질, 사고율...
기아차, 'K7 프리미어' 사전계약 2019-06-12 09:24:07
새 차는 2016년 1월 2세대 k7 출시 이후 3년만의 부분변경 제품이다. 외관은 '담대하고 과감한 조형으로 완성한 디자인'을 컨셉트로 꾸몄다. 차체는 구형보다 25㎜ 늘어났다. 전면부는 음각 라디에이터 그릴의 크기를 키우고 그릴 내부는 두꺼운 수직 크롬 바를 적용했다. 제품 특유의...
헤지스, 中서 매년 두 자릿수 성장…LF몰은 1300여개 브랜드 판매 2019-06-06 14:40:17
품질, 디자인을 고집했다. 매장도 고급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에만 냈다. 이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은 품질 좋은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을 찾는 중국 중산층의 소비 트렌드와 맞아떨어졌다.헤지스가 중국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2015년 6월엔 헤지스키즈도 중국에 진출했다. 유명 아동복...
뜨겁게 달아오른 골프웨어 시장 2019-05-30 17:42:24
시장은 2016년 3조원을 넘어선 데 이어 2017년엔 3조7000억원대로 덩치를 불렸다. 작년엔 4조원을 훌쩍 넘은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골프=패션’으로 생각하는 여성 주도의 젊은 층이 시장을 키우고 있다는 분석이다. 하누리 kb증권 선임연구원은 “비회원제 중심으로 골프 대중화가 확산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