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B손해보험 "디지털 전환 속도…AI 신기술 융합" 2024-01-18 09:08:16
최신 디지털기술과도 RPA를 융합해 성과를 내고 있다. 자동으로 ARS 전화를 걸 수 있는 PDS (Progressive Dialing System)를 RPA가 컨트롤하여 미납보험금 관리 프로세스를 신설해 보험료 납부 완결율을 개선하는 등 보유고객 계약 관리 만족도 분야에서 향상을 이뤘다. 한편, DB손해보험은 RPA뿐 아니라 전사적인 디지털...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적립금 23조7천억…증권업계 1위 2024-01-17 11:46:47
특화된 디지털 연금자산관리 서비스가 주효한 것으로 자체 분석했다. 미래에셋증권은 퇴직연금 원리금비보장 상품(투자형 상품) 적립금 규모가 8조8천444억원으로 퇴직연금 전체 사업자 중 가장 크고 증권업계 점유율은 45%에 달한다고 전했다. 최종진 미래에셋증권 연금부문 본부장은 "앞으로도 글로벌 우량자산에 효율적...
황현식 "통신 품질 중요"…새해 첫 현장경영으로 '설비 점검' 2024-01-11 09:38:41
이동했다. 올해도 소비자 경험(CX), 디지털 혁신(DX), 플랫폼 3대 전략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원팀' 정신 설파를 골자로 약 40회에 달하는 현장 방문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회사의 모든 상품과 서비스는 결국 네트워크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경쟁력이 곧...
DGB캐피탈, 챗봇 등 디지털 확장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 2024-01-09 16:30:41
DGB금융그룹의 비전 아래 디지털 고객서비스 확장과 고객센터 운영방식의 전환을 통해 고객 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달에는 자동차 구독 플랫폼인 카버스를 출시했으며 챗봇 서비스 고도화,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추진을 통해 콜업무 자동화 등 비대면 채널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고객 CS업무의 대응력을...
유니메오-창헬스케어, 프리미엄 간병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 체결 2024-01-09 10:01:22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보험상품 개발에 나선다. 유니메오는 간병산업 플랫폼 사업을 도입해 2019년 시니어 플랫폼 ‘좋은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좋은케어’ 서비스로 3년 연속 ‘한국고객만족도 1위’를 기록했으며, 한국경제신문사와 글...
더조인, 국내 모바일 가상화 보안 솔루션 ‘J-VMP’ GS인증 1등급 획득 2024-01-04 14:19:01
다수의 공공기관, 금융서비스, 민간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모바일 전자정부 공통기반 운영 사업자로 국내 공공기관 및 주요 기업들에 가상화 솔루션을 다수 공급하여 강력한 영업망 및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는 '메이머스트'와 총판 계약을 맺고 'J-VMP'의...
'창립 70주년' 유진투자證, 2024년 3대 전략과제 선정 2024-01-03 13:15:44
시너지를 창출하고,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고객서비스를 통해 시스템, 플랫폼, 자산관리, 브랜드마케팅 등 전 영역에 걸쳐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어 리스크 관리 강화 기조도 이어갈 계획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지난해 부동산PF 매입확약 금액을 축소시켰으며, 부실이 우려되는 PF건에 대해서는 보수...
유창수 유진證 대표 "성장동력 확보 위해 글로벌 시장 진출" [신년사] 2024-01-02 17:14:48
진출 노력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비대면 디지털(On-Line)과 점포(Off-Line) 통합 고객서비스로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시스템, 플랫폼, 자산관리, 브랜드 마케팅 등 전 영역에 걸쳐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벤처, 중소 및 중견기업과의 비즈니스 분야도 고도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유 대표는...
궈밍쩡 유안타證 대표 "제구포신 마음가짐으로 변화에 대응"[신년사] 2024-01-02 11:21:30
각 부문별 화합과 협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기반을 강화했다"며 "이런 노력들이 결실로 연결되기 위해서는 각 부문별 성과 창출에 대한 의지와 자발적인 목표 관리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한 유안타증권으로 변모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상향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고객 서비스...
만족도 '톱9' 중 6곳이 병원…사립대·영화관·철도·OTT도 상승 2023-12-27 18:03:52
높이기 위해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다. 영화관 고객만족도는 79점으로 전년에 비해 2점 올랐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특수상영관을 새로 꾸미고,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는 등의 노력을 한 결과로 평가된다. 철도는 고객 서비스의 모바일·디지털화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며 2점 상승한 79점을 받았다. OTT도 2점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