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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 7조' 웰컴저축銀 실적 고공행진…올 순이익 1000억 돌파 예상 2022-11-16 16:18:18
디지털뱅크(웰뱅)가 있다. 안정적인 자금조달 창구와 소매금융 위주의 영업으로 양질의 자산을 계속 불려나갈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2002년 대부업 창업 때부터 축적해온 신용 데이터도 수익성과 건전성이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요인으로 손꼽힌다. 지난 6월말 기준 웰컴저축은행의 총자산은 6조9739억원으로...
카카오,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젝트’ 본격 시작 2022-11-09 16:12:19
‘디지털튜터’가 시장 내 상주하며 약 7주간 온라인 고객 서비스 및 스마트 채팅 활용 방법, 카카오톡 채널 교육 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상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 단골 손님을 만들고 소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 외에도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 노력을 응원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카카오 '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젝트' 전국 10개 시장서 시작 2022-11-09 10:20:57
종료 후에도 오픈채팅을 활용한 질의응답 창구를 마련하는 등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후속 지원도 제공하기로 했다. 카카오 육심나 ESG사업 실장은 "소신 있게 사업을 운영하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우수한 상품과 철학이 고객과 디지털로 연결될 수 있도록 소신상인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현대캐피탈, ESG경영 속도…"금융소외계층 서비스 확대" 2022-11-08 10:20:48
올해 7월부터 고령자와 장애인 고객들의 모든 서류발급 수수료를 없애고, 청각장애 고객들도 편리하게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채팅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상담 내용을 요약해 문자메시지로 발송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뿐만 아니라 고령자와 장애인 전담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상담...
글로벌 VFX 기업 `더 밀`, 서울 스튜디오 오픈 2022-11-08 09:39:10
간 경력을 쌓았으며, 글로벌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기업인 `R/GA 포틀랜드(R/GA Portland)`의 상무이사(Managing Director),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Deutsch LA`와 `72andSunny`의 경영진을 역임했다. 더 밀(The Mill)의 글로벌 최고 전략 책임자 알렉스 슈나이더(Alex Schneider)는 "이번 더 밀(The Mill) 서울 스튜디오...
MS 대신 MAU로 싸운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2-10-28 18:00:58
현황 파악 지표로 사용됐는데, 빠른 디지털화로 인해 결국 금융권까지 안착했습니다. 왜 금융권에서 MAU가 새 지표로 쓰이고 있을까요? 바로 금융앱의 `플랫폼화` 때문입니다. 그간 금융사들은 일반적으로 창구를 통한 오프라인 영업에 주력해왔는데,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면서 금융앱을 통한 온라인 거래가 활성화되기...
스타트업 지원 행사 '봇물'…AC·보증기관 앞다퉈 뛰어든다 [Geeks' Briefing] 2022-10-12 19:13:41
달했다. 블루포인트는 다가올 위기를 '환경·DT(디지털전환)·산업·주거' 4개로 분류했다. 위미트, 랩노트, 퀀텀캣 등 12개 딥테크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기술 이전 계약만 5000건 기술보증기금이 ‘개방형 기술 혁신사업’을 통해 5000건 이상의 기술 이전 계약을 중개했다고 밝혔다.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사업은...
LG CNS, 미래 먹거리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찜 2022-10-11 16:25:01
소통과 통합의 창구인 데브옵스(DevOps) △고객사와 실시간 피드백을 지원하는 애자일(Agile) 등을 AM 사업의 중심축으로 내세우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LG CNS는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AM 프로젝트를 수행한 SI(시스템통합) 업체”라고 말했다. LG CNS는 AM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다양한 외부 업체와의 협력을 적극...
KB국민은행, '나인투식스'로 대면 영업시간 패러다임 전환 2022-10-04 16:18:52
KB디지털뱅크인 NB강남터미널점은 유동인구가 풍부한 서울지하철 3·7·9호선 환승역인 반포동 고속터미널역 노브랜드 매장 옆에 들어섰다. 지능형 자동화기기인 STM(스마트자동화기기)과 화상상담 전용 창구 등 국민은행의 최신 디지털금융 기술을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STM을 통해 현금 및 수표 입출금은 물론...
현대해상, 종이 없는 디지털 창구…고객 편의 개선 2022-10-04 16:03:24
개선이다. 현대해상은 이를 위해 종이 없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시작했다. 기존 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대출 등 서면으로 처리했던 창구 업무 전체를 전자화해 종이 문서를 대폭 줄였다. 또 별도 기기 없이 스마트폰으로 지문을 촬영해 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지문인증 전자서명’ 시스템도 도입했다. 2017년 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