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83, VFX 기술로 ‘스위트홈’ 시즌 2에서 한국 드라마 새 역사 썼다 2023-12-04 16:01:17
드라마 사상 최고 난이도의 VFX 기술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감회가 깊다”며 “M83의 독자적인 크리처 기술과 초고속 시뮬레이션 엔진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디지털 VR(Virtual Reality) 배경을 통해 작업의 퀄리티와 효율성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려 시청자들의 몰입도와 쾌감을 높이는 데에 주력했다”고 전했다. 또한 정...
"매주 5억씩 까먹고 있어요"…방송가 냉혹한 현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2-03 08:49:03
매일 말이 나오는 남자 한류스타가 나오는 드라마의 경우 오히려 해외에 비싼 가격으로 팔리면서 높은 이익을 거뒀다는 소문이다. 한 드라마 제작사 관계자는 "물건을 만들었으면 만든 사람들이 다 같이 먹고 살아야 하지 않겠냐"며 "요즘은 해외에서 인기 있는 남자 배우를 캐스팅해야 편성도 되고, 제작도 된다. 연기력은...
[진달용의 한류 이야기] 수준 높은 콘텐츠에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까지…지속가능성 높아지는 한류 2023-11-29 17:57:00
콘텐츠가 연달아 발전하고 있다는 점이다. 드라마와 영화로부터 시작된 한류가 K팝 열풍으로 이어졌고, 온라인 게임이 모바일 게임으로 발전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웹툰까지 한류 대열에 합류했다. 여러 문화 장르가 순차적으로 한류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한류는 또 대중문화와 디지털 기술, 문화의 융합이라...
'썸' 정기고, 워너뮤직코리아와 전속계약…브브걸 한솥밥 2023-11-27 14:10:37
대중을 매료시키며 가온차트 디지털 종합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정기고는 특유의 감성으로 '함부로 애틋하게', '자체발광 오피스', '하백의 신부' 등 드라마 OST에 참여했으며, 최근에는 JTBC '힘쎈여자 강남순'의 OST '비 유얼 러브(Be Your Love)' 가창을...
소프트파워로 반전 노리는 韓…민관 '원팀'으로 뛴다 2023-11-25 00:01:30
변화와 디지털 혁신 등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연대’를 중심으로 부산엑스포 유치 필요성을 적극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부산엑스포는 세계인 누구나 참여해 고유의 문화와 기술을 소개하고, 보다 나은 미래 비전을 이야기하는 화합과 연대의 장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배달앱 켜면 온통 한글메뉴…'010 번호' 없으면 식당 줄도 못 서" 2023-11-24 18:34:03
배달, 예약 등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이 디지털로 전환됐다. 하지만 이 같은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면서 외국인은 염두에 두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온다. ○택시 호출부터 난관한국에 도착한 외국인이 가장 먼저 맞닥뜨리는 난관은 모빌리티 서비스다.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는 우버를 비롯한 승차 공유 서비스가 없기 때문이다...
대만 IT 회사가 한국에 진출한 이유…"기술 위협 점점 커져" [강경주의 IT카페] 2023-11-22 10:51:18
한국 예능과 드라마를 즐겨보는 것은 물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떡볶이를 꼽았다. 기억에 남는 관광지를 묻자 가을 낙엽이 떨어진 덕수궁 돌담길을 주저없이 가리켰다. 상대적으로 한국보다 덥고 습한 대만에선 낙엽을 볼 기회가 많지 않다는 이유에서였다. 앞으로 한국을 더 많이 방문하겠다며 웃음짓던 그는 본격적인...
홍보자료 읽으면 영상 '뚝딱'…말 한마디로 콘텐츠 만든다 2023-11-21 18:04:06
돌아갔다. 인공지능(AI)으로 아날로그 데이터를 디지털 형태로 바꾸는 기술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웨인힐스의 에스티브이2.0(사진)은 음성을 영상으로 바꿔주는 AI 소프트웨어다. 이용자가 음성으로 영상 콘텐츠의 내용을 말하면 AI가 이를 텍스트로 바꾼 뒤 문장 형태로 요약한다. 이후 이 문장에서 추려낸 키워드를 바탕...
내가 만드는 디지털 통신 플랫폼 '너겟'…MZ 공략 나선 LG유플러스 2023-11-20 16:29:25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개인화된 디지털 통신 플랫폼이라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너만의 세상을 겟’이란 브랜드 슬로건을 정했다. 이를 홍보하기 위해 LG유플러스는 수도권 주요 47개 대학 캠퍼스에서 ‘너 나와’ 캠페인을 펼쳤다. 기존 통신의 어려움으로부터 나오라는 의미와 함께 ‘함께 가자’라는 중의적 ...
KT스카이라이프, AI 기반 콘텐츠 편집 지원 프로그램 개발 2023-11-16 08:59:30
개선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스카이라이프는 2018년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음성 인식 데이터베이스 구축 시스템 특허 등록을 마쳤다. 이를 기반으로 액션파워의 AI 기술 노하우, 메가존클라우드의 미디어 인프라를 접목해 AI 프리뷰어(previewer) 서비스를 시작하고 콘텐츠 저장, 편집 단계까지 활용될 수 있도록 사업...